한 줄 요약
트레이서의 궁극기는 탄창 하나 당 6%씩 충전되며, 펄스 탄환 선택시 영웅에게 일반 공격시는 두 배 빠르게(12%) 충전된다.
트레이서의 궁극기 펄스폭탄은 일반 공격이나 근접 공격으로 적에게 피해를 줄 때마다 조금씩 충전됩니다.
그렇다면 이 충전 정도는 무엇에 영향을 받을까요?
10렙 특성 중
펄스 탄환 : 펄스 폭탄 사거리 및 충전률 증가 (영웅을 일반 공격하여 충전하는 속도가 150% 증가)에 저 충전률 증가가 어느 정도 인지 수치적으로 알아보고 싶어서 실험을 좀 해봤습니다.
먼저 트레이서의 30레벨 기준 일반 공격력은 88로 표기됩니다. (c를 눌러서 확인했을 때이며 일반공격력 증가 없음)
그러나 평타 160회(탄창 16개) 소모시의 딜량은 13920으로 계산해보면 87의 딜량이 들어감을 알 수 있습니다.
이 때 펄스폭탄의 충전은 96%가 완료됩니다. 즉, 탄창 하나당 6%의 충전률을 보입니다.
반면 펄스 탄환 특성을 선택 했을 경우에는 평타 80회, 6960의 총 딜량으로 96%가 충전되었습니다.
즉, 탄창 하나당 12% 충전률로 영웅 공격 시에 한하여 2배로 충전되는 것입니다. (당연하게도 영웅이 아닌 대상을 공격할 때에는 충전률 증가가 적용되지 않습니다.)
설명에는 150%라고 되어있던데 오류인 듯 싶습니다.
그렇다면 이 충전률은 '공격력'에는 영향을 받지 않을까?
하는 김에 확인해보았습니다.
이 경우는 16레벨 완벽한 장전 특성을 이용해 실험을 해보았으며, 역시나 펄스 탄환 선택 여부와 무관하게 동일한 비율로 충전됩니다.
그렇다면 특성 '도탄'을 선택, 다른 대상에게 까지 일반 공격이 '튕긴' 다면?
이 경우 역시 마찬 가지로 궁극기의 충전률은 변화가 없었습니다. (도탄의 판정은 추가 대상에게 일반공격을 하는 것이 아닌 일반 공격을 하는 대상 주변의 적에게 데미지를 준다. 라고 생각됨.)
궁극기 충전을 돕는 특성 정리
1레벨 : 펄스 공격(근접 공격의 펄스 폭탄 충전률이 10%에서 20% 증가 합니다.)
- 위 특성의 경우 역시 영웅 한정입니다. 영웅이 아닌 대상에게 근접 공격 사용시는 변화 없음.
10레벨 : 펄스 탄환(펄스 폭탄의 사거리와 영웅을 일반 공격하여 충전하는 속도가 150% 증가합니다.)
- 탄창 하나 당 충전률이 6%에서 12%로 증가합니다.
16레벨 : 손재주(재장전에 필요한 시간이 50% 감소합니다. 이로써 초당 공격력이 20%증가한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 즉 펄스 폭탄의 충전도 20% 빨라집니다. 펄스 탄환 비선택시 탄창 당 6%->7.2%, 선택시 12%->14.4%
(+)
13레벨 : 펄스건 난사 - 근접 공격 사거리 50% 증가로 근접 공격을 사용하기가 편리해집..니다?
20레벨 : 이거나 먹어라! - 근접 공격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3초 감소합니다. 즉 근접 공격으로 궁극기 충전이 손쉬워집니다.
*위의 특성(1,10,16,20)들을 모두 선택 했을 경우 약 6.7초 만에 펄스 폭탄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R 사용 후 w(0초) 평-평 w(5초) 평- }을 가정.
+ 실험에 도움을 준 공성 거인과 표적 허수아비에게 감사를 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