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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 [간단 팁] 영리에서 승리하는 확률 높이기 (픽)

베이글냥
댓글: 25 개
조회: 4997
추천: 11
비공감: 5
2016-06-13 01:21:35

일단 전 mmr 3100정도로 나쁘지 않은 승률을 유지하고 있으며, 그동안 영리를 하면서 느낀 점을 토대로 간단하게 글을 써보고자 합니다.

 

좀 길수도 있어 막줄에 한줄요약을 해놓았으니 참고바랍니다.

 

1. 픽

1) 고인케릭을 하지말자(=꼴픽을 하지말자)

제가 생각하는 고인케릭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레오릭
배율 패치이후 진짜 고인됨 라인클리어도 그닥에 탱도 안됨
정말 초갈 같은거 나왔을때나 조건부 픽

 

2. 해머
말뚝박는순간부터 살아있는 고정과녁. 지키면 이겨? 상대 손가락이 몇개 부족하지않는 이상 물릴수밖에 없고 터질수밖에 없음 그렇다고 시즈 안하고 카이팅하자니 월등한 상위호환이 너무 많음

 

3. 노바
음...잘하면 나쁘진 않은데 말그대로 나쁘지만않음. 다른 암살자가 더 좋음
패시브 은신은 위로 갈수록 있으나마나라 다른 원딜하는게 훨씬좋음

 

4. 크로미
처음으로 영웅사고 골드아깝다는 든 영웅.
공성력 최악이라 핵각보는거나 불멸자같은 오브젝트 잡기엔 최악의 영웅.  파탑에서 가끔 전략픽으로 쓸만하나 모랄처럼 적조합 보고 골라야함 

 

 

5. 제이나

아 정말 적기에 애매한데 리밍, 캘타에 비해서 너무나..........................할 말이 없음. 물정 롤벡해줘도 지금 할까말까 고민할정도. 일단 가장 급한 건 W쿨이 미친듯이 길어서 현자타임이 긴 게 가장 큰 원인. 솔직히 제이나는 w쿨만 좀 줄여줘도 다시 떠오를 가능성이 충분함.

 

제가 생각하는 고인케릭은 이 5가지입니다
이렇게 적으니 고인이라 불리는 것들에겐 공통점이 있더군요

-. 고유능력 혹은 스킬 중 일부분이 전혀 쓸모가 없다(은신, 해머E 등)

-. 다른 상위호환 케릭이 너무 많다.

 

물론 제 개인적인 생각이긴 하지만 실제로 영리에서 위 5영웅은 굉장히 드문 편입니다.(노바 제외 ㅡ)

 

2) 카운터 픽 혹은 1티어 케릭을 가져오자

카운터 픽은 굉장히 중요합니다. 히오스 개발진들은 케릭터를 만들 때 그 케릭의 장점과 단점을 생각하고 만들기 때문이죠

 

가령 모랄의 경우 빠대와 저랭에선 패왕으로 불리웁니다. 하지만 위로 갈수록 레가르,우서밖에 없죠. 그 이유는 왜일까요?

 

모랄의 단점은 생존기 부재, 동시에 여러명 케어 불가입니다.

 

따라서 2탱 체제로 가고 서브탱이 모랄만 작정하고 괴롭히면 정말 아무것도 못하고 죽게됩니다.

 

물론 케릭터가 워낙 성능이 준수(OP라)해서 딱히 카운터가 없는 영웅도 있습니다. 하지만 적어도 카운터 당하는 영웅은 하지말아야 겠죠.

 

몇가지 예를 들겠습니다

- / + : -영웅은 +영웅에게 약합니다.

 

- 모랄 / 기동성이 좋으며, 충분히 위협이 되는 영웅(소냐, 아눕 등)

- 해머 / 고정과녁에게 큰 피해를 쉽게 줄 수 있으며 진입을 당할 수 밖에 없는 영웅(리밍, 크로미, 누더기, 디아블로 등)

- 우서 / 루나라(골고루 독발라 놓으면 사실 모든 지원가 입장에서 짜증나긴 하지만 우서에겐 절망수준)

- 일리단 / 공속감소가 있고 CC가 있거나 스킬딜이 강한 영웅(소냐, 아서스, 무라딘, 빛나래 등)

 

등등

 

그리고 다 아시겠지만 최대한 1티어 영웅들 가져오는게 정말로 승률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

 

제가 하는 영웅 중 가장 높은 승률을 가진 영웅은 티란데 디아블로입니다. 둘다 180판 정도에 승률 78% 75%정도입니다.

 

하츠로그에서 승률보고 뭐야 얘네 왤캐 높아 하고 생각해보니

 

소란데, 디아란데 전성기 때를 돌이켜보게 되었습니다........(당시 두 개 가져오면 문밖은 위험해! 메타였죠)

 

물론 지금 티란데와 디아블로는 1티어라고 할 수 없습니다. 그래서 사실 잘 안하기도 하고요. 이렇게 승률이 좋음에도 불구하고 안하는 이유는 지금 메타와 맞지 않는 것도 있고 우서, 레가르라는 훌륭한 영웅들이 있기 때문입니다....

 

괜히 캘캘캘 거리는게 아닙니다. 리밍, 켈타를 보고 제이나...를 보세요...같은 마법사지만 너무나 대조됩니다.

 

예시로 1티어 케릭들을 나열해보자면

 

전사(메인 탱) : 무라딘, 소

전사(서브 탱) : 소냐

 

암살자 : 리밍, 캘타, 그메, 폴스

 

지원가 : 레가르, 우서

 

전문가 : 줄, 자가라

 

물론 아눕, 아서스, 타커도 개인적으로 1티어에 넣고 싶을만큼 좋습니다. 다 1.5티어라고 할만한 것들이죠. 소위 말하는 꼴픽이라 불릴만한 4티어(폐급)만 안하면 됩니다.

 

또한 특정맵에서 굉장한 시너지를 가져오는 케릭터들은 정말 우선적으로 1픽에서 가져오면 좋습니다.

예)

바이킹 - 정원, 파탑

줄 - 용둥, 거미, 항만

 

 

 

3) 조합

히오스엔 많은 조합이 있습니다.

 

1)1탱 3딜 1지원

예) 무라 발라 캘타 폴스 레가르

 

2)탱 2딜 1전문 1지원

예) 무라 리밍 그메 아바 레가르

 

3)2탱 2딜 1지원 or 1딜 1전문가

예) 소 소냐 캘타 타커 우서

 

4)2탱 1딜 2지원 or 1탱 2딜

예) 무라 소냐 캘타 레가르 테사다르

 

크게 이렇게 4가지 조합이 있습니다.

아바와 같은 경우는 특별한 경우라 넣었고 크게 탱2 or 탱1 or 지원2 로 나뉩니다.

 

전 여기서 1탱 3딜 조합을 극혐합니다. 2딜이라 딜부족?? 상상만 해도 혈압이 오르는군요. 3딜을 가면 오히려 2딜보다 딜을 더 뽑기가 힘듭니다. 요새 같은 폭딜 메타론 탱커 1명이서 받기엔 부담스럽기 때문이죠. 앞라인이 부실해서 진형이 금방 개판됩니다.

 

또한 적팀에 제라 같이 우리편의 후미를 뒤흔들 수 있는 케릭이나 모랄이 있을 경우 정말 암걸릴 수 있습니다.

 

뭐 사람마다 다를 수 있겠지만 개인적으로 1탱3딜 조합은 정말 안좋다고 생각합니다. (2번은 특별한 경우입니다)

 

베스트는  3번이라 생각합니다.

 

메인탱이 몸을 대주면서 서브탱이 아군원딜을 지키거나 혹은 적 딜러쪽을 물고 딜러는 그에 맞춰 딜을 하는게 가장 이상적이고 안정적인 조합이라 생각합니다.

 

2지원은 좀 특별한 경우(일리단 왕자님, 소냐 공주님 등)거나 유지력이 중요할 때 혹은 크로미 같이 포킹영웅 카운터로 뽑을 수 있습니다. 노라툴 상대에도 굉장히 좋아요.

 

어쨌든 2딜러라고 딜이 절대 부족하지 않습니다. 전사라고 딜이 약한게 아니에요...소냐가 좀 비정상적으로 쎄서 그렇지

 

어쨌든 다시한번 강조하자면 1탱 3딜러 조합 안좋습니다. 굉.장.히!

 

일단 1편은 여기까지 쓰도록 하고 반응좋으면 더 올려보도록 할게요~

 

 

 

 

좀 긴글이라 한줄 요약하자면

 

1티어 케릭우선으로 가져오고 맵과 상대픽을 고려하여 조합을 짠다.

 

 

 

 

 

Lv53 베이글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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