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시즌말이라
다들 팀리그 보상노리고 은근 돌리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돌리면 프로팀만 만난다는건 예전 이야기 처럼요
그래서 다들 약간씩 관심을 갖게된 팀리그에 관한 노하우 입니다.
1. 일단 영리 1급부터 찍자.
관련 없어보이지만 어케보면 제일 중요합니다. 끼리끼리 모인다는 말이 있듯 1급들은 1급들끼리 팀짜는걸 좋아합니다. 팀리는 영리와 다르게 팀원 전부를 선택할 수 있기에 본인이 1급이셔야 다른 4명을 최소 1급이상으로 꾸릴 수 있습니다. 인맥으로 잘하는 사람들 모아서 하신다면 그것도 방법이겠지만 인맥없는 솔큐 유저라면 이게 제일 중요한 준비과제입니다.
2. 올라운더 유저 1명이상은 무조건 필수
프로팀들도 마찬가지만 올라유저 1-2명이 있어야 벤픽에서 자유롭고 조합이 탄탄해집니다.
특정맵마다 사기급케릭들이 몇몇있고 카운터 영웅이라던가 기타 조합에 시너지를 넣는 영웅들이 있습니다. 이런 분이 아무도 없다면 팀리 승율에 에로사항이 생길지도 모릅니다. 바이킹 쥴 아바 실바 등 전문가를 잘다루는 유저 한명이 있어야 금방 1급 찍습니다.
3. 팀리그 채널을 주시해라
팀리그 돌리는 분들이 워낙 없어서 보통 채널서 광고 모집하면서 상주하시는 분들이 꽤 있습니다. 이런분들 모집하는 글을 보면서 상대팀 전력확인에 힘 쓰세요. 본인들 팀이 평균엠엠알 2500대인데 지금 모집하시는 다른팀 검색해서 보면 엠엠알이 3천이상대다 싶으면 그 분들 게임 잡히고 큐돌리시는게 정신건강에 좋습니다. 혹은 채널 확인하면서 어떤사람들이 팀리그 큐돌리는지 확인하면서 매칭을 돌리는게 승율 관리에 좋습니다.
4 팀리그는 최대한 배치에 힘 쓰세요.
아무나 모아다가 돌리시는분들 많은데. 이러면 1급가기 정말 힘듭니다. 저도 초반에 그냥 20-30급분들이랑 하다가 배치 똥망하고 보너스 점수 없이 1급가느라 죽을뻔 했습니다. 진짜 사람 가려가면서 모으시고 배치엔 무조건 승율관리 하세요. 영리야 어케든 혼자서 잘하면 복구 한다지만 팀리는 20-30급 분들 보면 답 없어요. 복구 자체가 거의 영리보다 5배는 어렵습니다. 최대한 배치때 한자리 근접하게 가서 보너스 점수로 1급 달아야 정신건강에 좋습니다.
게임 한두판 더 많이 한다고 더 일찍 가는게 아니라는거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