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글은 보통 제가 많이 쓰는 특성트리를 올리는것을 미리 알려드립니다.
특성에는 정답이 없는거같아요. 롤에서 상대 라이너에 따라 스킬,템트리가 바뀌듯이요.
그리고 많은 피드백 부탁드립니다.
노바는 암살자 영웅입니다. 라인에서 경험치를 챙기기보단 로밍을 다녀서 적 영웅을 혼란스럽고 짜증나게 만드는것이 목적입니다. 물론 적 영웅을 킬을 따면서 말이죠. 라인에서 계속 경험치만 쌓는 캐릭이 아닙니다.
우선 노바의 스킬들입니다.

저격 (Q)
노바의 밥줄이라 할수있습니다. Q스킬의 명중 유무에 따라서 딜량이 확연하게 차이가 날수있습니다.

마비 사격 (W)
노바에게 있어서 유일무이한 CC기라 볼수있습니다.

홀로그램 분신 (E)
최근 A.I가 개선이되어 혼자 움직이기도 합니다. 노바를 무는 적에게 혼란을 줄수있지만..글쎄요. 생각보다 적이 낚이진 않습니다. 하지만 용기사나 금화를 넣는 적을 캔슬시킬수있습니다.

삼연발 사격 (R)
말이 필요없죠. 적에게 조준하여 세번 저격을 합니다.

정밀 타격 (R)
제가 너무나 자주 사용하는 궁입니다. 사거리 제한이 없으며 쿨또한 길지 않죠.

영구 은폐 저격수 (고유 능력)
노바의 패시브입니다. 영구 은폐라 매우 귀찬습니다. 물론 공격을 받거나 공격을 하면 은신이 풀리게 되죠.
특성.
제가 보통 가는 특성은
매복 저격 (Q) 입니다.보통 이상으로 많은 유저들이 찍으실겁니다. 저격 20퍼 피해 증가는 1렙의 어떠한 특성보다 메리트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노바는 순간 딜을 뽑아내어 적을 죽이지 못하면 적군에게 바로 목덜미가 잡히는 뚜벅이이기 때문이기도 하죠.
물론
사이오닉 거리 측정기 (Q) 이 특성은 7레벨
폭발 탄환 (Q) 그리고 16레벨
레일건(Q)과 엄청난 시너지 효과를 발휘하기때문에 폭발탄환 특성트리를 탄다면 좋다고 생각합니다. 폭발탄환은 적 돌격병이 일렬로 올때 사용하면 두번 터집니다.

테이저 탄환 (W)
찍어본적도 찍을 생각도 없습니다. 이특성을 찍을 바에 매복 저격으로 선빵을 갈기고 적을 죽이거나 빈사상태로 만드는게 낫습니다.

마술사의 꿈
찍게 되는순간 라인에서 생구를 줍게되고 로밍은 힘들것입니다.
4레벨.

완벽한 한 발 (Q)
안찍습니다. 애초에 맞추지 못한다면 말짱 꽝이고 맞춘다고 해도 마나를 반을 얻게되는대 32.5 밖에안되고 더 좋은 특성이 많습니다.

원거리 투영 (E)
찍는 사람을 한번 봤습니다. 그러니까 찍지마세요 제발.
위력 축적 너프를 먹었습니다. 물론 저는 찍지않았습니다. 물론 찍는 분들도 계실겁니다. 예전만 못합니다.
죽게되면 초기화가 되는데다가 4레벨때 그림이 나오지 않습니다. 이 특성을 찍고 게임을 말리게된다면 말짱 꽝이죠.
독살 저는 독살을 무조건 찍습니다. 위축과 독살 둘중 고민을 많이 하실텐대 독살로 순간딜을 더 빠방하게 노립니다. 평타로 죽지않을거같고 스킬은 쿨이 돌고있고 답답할때 매우 꿀과같은 특성입니다. 적 왠만한 전문가 캐릭이나 딜러들은 콤보와 독살이면 한큐에 가거나 빈사상태가 됩니다.
7레벨
폭발 탄환 (Q)
사이오닉 측정거리를 찍었다면 찍어주세요.

일발 장전
이거 찍으시는 분들 은근있는대 노바가 평타가 강력한 편도 아니고 순간딜로 적을 압도하는 캐릭인대 스킬 다쓰면서 평타 치게 된다면 당연히 어그로가 끌리고 죽게됩니다. 노바는 빨리 치고 빠지는게 나아요. Q평W평E평R평 때리면 당연히 은신은 빠르게 돌아가지 않겟고 콤보를 다 넣어야 은신쿨이 돌텐대 그전에 죽을듯요.
대장갑 탄환 아무리 너프를 먹었다고 해도 노바의 선택지는 이거라고 봅니다.
저같은 경우에는 q평w평 치고 도망갑니다. 물론 물릴거같은 상황이라면 q평w 쓰고 도망가고 킬각이 나올거같다 싶으면 독살까지 사용하면 왠만한 딜러들은 죽습니다.

비밀 작전 (W)
노바는 CC셔틀이 아닙니다. 안찍습니다.
삼연발 사격 (R) 매우 좋습니다. 하지만 적에게 궁을쓰게 된다면 나의 위치 또한 발각되고 다른영웅이 대신 막아줄수도 있으며 건물이 대신맞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저는 잘 찍지않습니다.
정밀 타격 (R) 저는 보통 궁을 이걸로 찍습니다.
아군 연계가 매우 괜찮은 경우에 매우큰 효과를 발휘하고 쿨이 짧기 때문에 전문가 캐릭이 라인을 주구장창 밀때 견제용으로도 손색이 없습니다. 대부분 빗나가는 경우도 많지만 적영웅과 붙어서 다이다이를 시전했을경우 왠만하면 맞아주거나 도망가게 만들수있습니다.
13레벨
치명적 분신 (E) 분신으로 딜을 넣고싶으면 찍습니다. 은근 꿀입니다. 향상된 은폐의 쿨타임 기능이 사라져서 찍는편입니다.
향상된 은폐 (고유 능력) 지금도 나쁘진 않은 선택입니다. 적과 교전중 도망을 가는대 말을 탈수없는 상황에 은신이 된다면 매우 빠른속도로 전장을 이탈할수있습니다.

헤드샷
써보진 않았는대 적 영웅 두마리를 따야 대충 저격 쿨이 다시 돌아오겠네요.
기술 보호막 적이 나를 잡고싶어 혈안이 되어있고 일리단,제라툴이 있을경우 생각보다 좋습니다. 하지만 뭐 열판돌려야 한판 찍을까 말까 고민정도 하는수준? 여태 두세번만 찍어봤습니다.
16레벨
레일건 (Q)
1레벨 사이오닉 ,7레벨에 폭발탄환을 찍었을 경우 한타때에 좋은 시너지를 내게 됩니다. 다만 이특성이 나오기 전까지는 매우 쩌리입니다.
부상 유발 (W) 좋습니다. 매우 좋아요. 저격 스킬과 평타 딜이 올라갑니다.
이중 속임수 (E) 13레벨이 치명적 분신을 찍었다면 매우 좋습니다. 은근히 누적딜이 많이 나오는대다가 이거만 사용하고 도망갈경우 적은 매우 짜증이나죠.
과출력 좋아요 되돌리기가 돌아온 현 시점에서는 매우 강력합니다. 다만 이 특성을 놓게 된다면 보조 스킬까지 사용할게 많아집니다. 손이 꼬인다면 좀 힘들겟지만 좋아요.

빠른 재장전 (R)
이거 찍고 무쌍해야지 하고 마음 가지시는 분들 많은대 한타 다이기고 궁을 갈길수밖에 없는 특성이기때문에 킬딸 치고싶으면 찍으셔도 될듯하네요. 근대 차라리 폭풍의 번개를 찍고말겠습니다.

정밀 폭격 (R)
좋아요 한타에서 두번 사용할수있습니다. 적은 두번 피해야 합니다. 하지만 이 특성을 찍진않습니다. 여태 하면서 한 두세판 찍은듯합니다 어떨때냐면 적의 본진만 남고 우리도 본진만 남았을경우입니다.
되돌리기 갓돌리기 입니다 블쟈가 뺏어갓던 되돌리기를 다시 주었지만 20렙 특성에 주었습니다. 사실 저는 안찍습니다. 이걸 찍는다고 적을 둘을 죽일수있는 특성은 아니기 때문이죠. 물론 잘하는 사람은 두명을 빈사상태를 만드는것도 가능할거라 생각합니다. 하지만 저는 그정도로 잘하진 않기 때문에 차라리 안정성있는 폭풍을 갑니다. 하지만 적을 확실하게 한명을 잡는다고 생각한다면 이특성도 좋습니다.
폭풍의 번개 뚜벅이인 노바에겐 매우 단비와 같은 특성입니다. 이 특성을 사용하여 한타때에 어그로가 풀린다음 다시 재 진입이 가능합니다. 쿨또한 긴편이 아니기때문에 죽을각인것을 여러번 살아나게 만들어줍니다.
여기까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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