팁 · 전략 게시판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가이드] Racha의 투기장 운영과 덱짜기-2.사제(3편)

크랏차
댓글: 11 개
조회: 12330
추천: 12
2014-05-22 01:02:12

안녕하세요  Racha입니다.

 

가볍게 그냥 몇줄로 끝날줄 알았던 이글이 이렇게 길어질줄은 몰랐습니다. ;;;

결론적으로 사제가 사기다라고 말하는건 아닌대, 하스스톤 컨텐츠를 전부 즐겨보는것도 좋지 않겠습니까? ㅎㅎ

사제는 타직업과 운영이 조금 달라서 다른게 질렸을 때 하면 색다른 재미를 느낄 수 있어요.

그리고 숙련된다면 어떤직업보다도 더 안정적인 승률을 낼 수도 있습니다. 

 

-------------------------------------------------------------------------------------------------------

 

 

마지막으로 실제 플레이영상을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사용된 덱을 보면

 

 

 

 

 

이덱을 간단히 평가해보면

 

 

장점

 

 

1.신성한 폭발이 2장이 있어서 위니, 주술사 상대로 괜찮을 것 같다.

 

2.죽음이 2장이라서 제압기의 여유가 있다.

 

3.보호막 2장이 있어서 초반 1~2레벨 하수인들과 더불어 2:1교환을 만들어낼 여지가 많을것 같다.

 

4.비밀결사단, 암흑의 광기, 신폭2장이 있어서 필드상황이 좋지않을때 역전시킬 여지가 많다.

 

 

 

단점

 

 

1.덱이 너무 가볍다 = 핸드가 마를 것 같다.

 

제일 큰 문제점인대 전체적인 마나커브와 보호막 2장을 제외하더라도 1~2코스트가 10장이나 되어서 어떻게 하더라도 핸드가 마를것 같습니다. 초반부터 그냥 1:1교환만 해서는 핸드가 말려서 질 위험이 큽니다. 초반부터 영웅능력을 정말 많이 사용하도록하고 핸드관리에 신경써야 할것 같습니다. 

제대로된 드로우라고는 비룡 1장밖에 없어서 핸드가 마를위험이 다분하기 때문에 생각훔치기를 후반에 최우선픽으로 픽을 했습니다.

 

 

 

2. 1코하수인이 너무 많다.

 

 ->제일 좋은건 1코가 1장이나 아예 없이 덱이 짜지는건데 픽이 좋지가 않아 1코스트 하수인이 3장이나 뽑혔습니다. 거기다가 신성한일격도 2장이나 있어서 위의 1코스트 카드들이 최소 1:1교환을 할 수 있도록 운영을 해주는게 중요할것 같습니다.

 

체력이 1인 1코스트 카드와 2코스트의 폭격수의 조합이 좋지 않습니다.

 

 

 

2.4코스트 하수인이 적다.

 

예전 공략에도 썼듯이 사제에게 스탯좋은 4코스트 하수인이 중요한데 4코스트 하수인이 2장밖에 없어서 제타이밍에 쓸 수 없을때가 많을 것 같습니다.

1코스트 하수인 2장정도가 4코스트로 옮겨졌었다면 베스트일것 같고, 같은 이유로 핸드가 마를 위험이 많습니다. 

 결과적으로는 사제 영웅능력을 활용할 수 있는 턴이 조금 늦춰질수 있습니다.

 

 

3.대형하수인이 없다.

 

지금 덱에서는 최고 스탯이 좋은 하수인이 5/5밖에 안되고 6코스트 하수인들도 스탯이 좋은게 아니라서 상대가 6코스트이상의 하수인을 올렸을 때 죽음을 제외하고는 2:1교환을 해줘야할것 같습니다. 거기다가 사원집행자도 없어서 유리한 필드를 완벽하게 장악하기 쉽지 않을 것 같습니다. 법사의 불기둥에 대응하기 쉽지 않을것 같습니다.

 

 

 

총평

 

1코스트와 4코스트 하수인밸런스가 많이 아쉽고 전체적인 마나커브로 볼 때 생각훔치기가 있지만 핸드 마를위험이 정말 높아서 초반부터 영웅능력을 많이 활용할 기회를 만들어야 할것 같습니다.

후반을 바라보고 운영을 하는게 사제인데 후반 키카드가 부족해서 제압을 2장 다쓰고나면 마냥 후반만 바라보고 운영할수는 없을것 같습니다.

전체적으로는 별로 맘에 들지 않는 픽이었습니다.

 

 

--------------------------------------------------------------------------------------------------------

 

운영에서 볼만한 것들

 

 

 

1.초반 1~4턴까지의 운영

 

 

후반가서는 정확한 예측이 힘들지만 초반 4턴정도까지는 상대대응의 경우의 수를 어느정도 생각해볼 수 있습니다.

크게 하수인 or 마법 or 영웅능력사용이 될거고 2~3코스트 각각의 하수인 스탯이라 해봐야 고만고만하기때문에 각 경우에따라 미리 대처를 생각하면서 운영을 하게 됩니다.

 

 

 

 

2.키카드가 나오는 턴의 필드만들기

 

오늘 어떻게 하다보니 상대가 주술사와 법사밖에 없엇는데 법사의 경우 4턴(), 7턴(). 주술사의 경우 6턴()이 특히 중요합니다.

 

영상의 법사전들에서 7턴에 상대방이 불기둥을 사용할걸 고려해서 필드를 만들어가는 과정과, 나아가 그턴에 키카드의 각을 만들어주고 키카드를 사용하는지 보면서 핸드에 키카드를 가지고 있는지 판단할 수 도 있습니다.

(3번째 법사전 4턴과, 5번째 법사전 5턴에서 상대 핸드에 화염구나 양변이 없는걸 확인하고 이를 활용하고 있습니다..)

 

 

 

 

3.후반의 운영

 

 

덱이 많이 가볍게 짜여졌는데도 오히려 이기는 전경기 상대의 핸드가 먼저 말리면서 게임을 이기게 됩니다.

필드 우위를 가져온 후 필드를 적절히 유지하면서 계속 상대의 핸드를 말리는 운영은 사제운영의 핵심입니다.

제압기를 가지고 있는 상태에서 후반의 필드가 역전될 경우는 거의 정신 지배 기술자 정도밖에 없기 때문에 이를 계속 유념하면서 필드의 하수인을 유지시켜줍니다. 필드에 하수인 4마리를 넘길때는 어떤것을 뺏겨도 대응이 가능해야 합니다.

 

 

 

 

-----------------------------------------------------------------------------------------------------------

투기장 기보부터 저장을 했으면 좋았겠지만 안타깝게 저장을 못했고, 상대가 어느정도 잘하는게 보장된 8승 이후의 경기를 녹화했습니다.

 

 

 

vs 술사전

 

 

 

 

vs법사

vs법사

 

 

 

vs주술사

 

 

 

 

vs법사

 

 

 이건 다시보니 7턴에 실수가 있었네요 ;;

 

 

 

 -----------------------------------------------------------------------------------------------------

 

 

영상에서 실수도 있겠지만 어쨌든 자기랑 다른게 보였다면 서로 거기서 얻을게 있다는거니,

플레이에대해 궁금하거나 이상하다고 생각하는게 있으시면 천천히 답변 드리겠습니다.

Lv41 크랏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