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스는 다른 ccg 게임과 달리 무과금 유져도 노력만 한다면 충분히 카드를 모을수 있고 충분히 즐길수 있는 게임입니다.
시작하기 앞서 초보들이 가장 쉽게 착각하는 카드의 로망부터 쳐 부셔보겠습니다.
1.전설 카드 많으면 강하다?
아뇨 절대 그렇지 않습니다. 하스는 전설이 많으면 강한것이 아니라 덱(카드뭉치)에 있는 카드 들이 얼마나 유기적으로
서로 호환되는지가 가장 중요합니다. 예를들어 성기사의 직업 전설을 보면

설명을 보시면 천상의 보호막과 도발이 동시에 걸려 있고 죽음의 매아리(카드가 죽으면 발동되는 효과)를 보시면
죽으면서 무기까지 주는 엉청난 카드 입니다.
하지만 제가 한번 침묵을 먹여 보겠습니다.

침묵을 먹으면 모든 효과가 제거 되기 때문에 저 전설카드는 그냥 6/6의 카드로 변합니다.
또다른 예를 들어 보면

모든 초보 무과금 유져의 로망이기도 한 이 라그는 침묵을 먹이면 오히려 더 좋은 카드가 되어 버립니다.
왜냐면 원래 저 카드는 8의 데미지를 랜덤하게 주는데 침묵을 먹어버리면 랜덤하게 8의 데미지를 주는 효과가 사라지고
결국 자신이 원하는 타겟을 공격할수 있기 때문입니다.
침묵에도 강한 이 카드는 무적처럼 보이지만 하스에서는 무적의 카드는 존재 하지 않습니다.

이 카드는 공격력 7이상을 필드에 나오면서 제거 합니다. 즉 공격력 7 이상의 모든 하수인의 카운터라고 할수 있습니다.
이처럼 전설이 많다고 공격력이 높은 카드가 많다고 이길수 있는 게임이 아니라는 것을 밝혀 두고 본 설명을 시작하겠습니다.
무과금 초보 유져들이 가장 힘들어 하는것이 카드를 모으는 것입니다. 비단 전설카드 뿐만 아니라 영웅카드도 매우 중요한데 그 카드가 없어 게임을 매우 힘들게 진행합니다.
이를 위하여 카드를 쉽고 좀더 빠르고 재미있게 모을수 있는 방법으로 투기장을 추천합니다.
투기장도 분명히 실력은 존재 합니다. 물론 카드가 어떻게 나오는냐에 결정이 되지만 좋은 카드가 많이 나왔다고
많이 이기는것은 아닙니다. 자신이 고른 카드가 최고의 효율을 낼때 사용하는것이 투기장의 연승의 지름길 입니다.
투기장을 시작전에 저는 일단 일반전 각 직업당 10승을 해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이 정도는 해야 적 직업의 특성과 영웅능력의 응용을 알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아프리카tv, 다음팟 tv에 가시면 많은 bj분들께서 투기장 방송을 많이 하고 있습니다. 보면서 참고 한는것도 좋습니다.
이러한 준비가 되면 투기장을 시작하셔도 좋습니다.
많은 초보 유져분들께서 그냥 카드팩을 까는것이 좋지 않냐고 하시지만 굳이 설명 하자면 저금에서의 단리와 복리의 차이라고 볼수 있습니다.
투기장을 처음 하시면 처음에는 많이 지고 150골드의 효율을 보이지 않지만 점차 적응되고 나면 150골드 이상의 효율을 보실수 있습니다.
현재 피시방에서 로그인만 해도 100골씩 주는 이벤트를 하고 있습니다.
초보 유져 분들은 이걸 놓치지 마시고 꾸준히 피시방에서 로그인을 하시거나 인벤에서 착한분들이 피시방에서
로그인을 무료로 해주고 있습니다. 그런 분들에게 부탁을 하는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궁금하거나 모르는것이 있으면
wwqw#3987로 친추 하시면 나름 열심히 알려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