팁과 노하우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샤니마스] 샤니마스 가이드 - 프로듀스 아이돌과 페스 아이돌

Fluquor
조회: 8005
추천: 3
2018-11-14 23:35:23
이 글은 프로듀스 아이돌에 대해 설명하는 글입니다. 



프로듀스 아이돌의 카드는 우측 상단에 분홍색 원이 있고 그 안에 P라고 적혀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프로듀스 아이돌의 초기 스펙은 보컬 댄스 비쥬얼 멘탈이 모두 50으로 동일하며 

레이도가 낮든 높든 상관없이 모두 동일한 수치를 가집니다. 

이 능력치는 프로듀스를 통해 높일 수 있으나 프로듀스 아이돌 자체의 스펙이 높아지는 것이 아니며

프로듀스의 결과로 높아진 스펙은 페스 아이돌에 옮겨집니다. 

그러므로 프로듀스 아이돌의 스펙은 50/50/50/50에서 절대로 변하지 않습니다. 



라이브 스킬과 패시브 스킬, 추억 어필의 레벨 등은 위와 같이 모두 페스 아이돌에 남게 되고 

이 페스 아이돌을 페스덱에 편성하여 페스 리허설 또는 그레이드 페스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프로듀스 아이돌의 경우 습득 가능한 라이브 스킬과 패시브 스킬 및 상한 업 스킬 목록이 표시되며

페스 아이돌의 경우 프로듀스 과정에서 습득한 라이브 스킬과 패시브 스킬 목록이 표시됩니다. 

프로듀스에 대한 설명은 [ 샤니마스 가이드 - 프로듀스 ] 글을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프로듀스 아이돌의 두 번째 탭을 누르면 링크 어필 레벨별 효과가 표시되며

Link 버튼을 누르면 링크 어필 발동 조건 및 효과가 표시됩니다.

또한 추억 어필의 레벨이 MAX가 되면 추억 어필 외에 추가 효과가 붙기 때문에

가능하다면 추억 어필의 레벨은 MAX를 달성하는 것이 좋습니다. 

페스 아이돌의 경우 프로듀스 종료시의 추억 어필 레벨만 표시됩니다. 



같은 아이돌이더라도 등장하는 아이돌 이벤트가 다르다는 것은 프로듀스 파트에서 설명을 했었고 

세 번째 탭에서는 해당 카드의 아이돌 이벤트 목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미 봤던 이벤트라면 재생 버튼을 눌러 다시 한 번 보는 것이 가능합니다. 

각각의 이벤트는 시즌1~시즌4에 등장하며 마지막 이벤트는 True End를 개방하면 볼 수 있습니다. 



페스아이돌의 경우 세 번째 탭에서 프로듀스 종료시 달성한 팬 수와 편성했던 서포트 아이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네 번째 탭은 프로듀스 아이돌과 페스아이돌 공통적으로 해당 아이돌의 프로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름, 소속 유닛, 나이부터 출신지, CV등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Lv41 Fluquor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아이마스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