팁과 노하우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밀리언] 밀리시타 스코어 계산 툴 소개

아이콘 Violin7700
댓글: 7 개
조회: 5247
추천: 6
2020-07-22 01:47:16

이미 스코어링을 하고 계신 분들은 다들 아실거라 생각됩니다만 3주년스페셜 트레이닝으로 인해서 새로 스코어링에 관심을 가지신 분들 중에는 모르시는 분들도 많은것 같기에 소개글 적습니다.

 

사이트링크https://megmeg.work/mltd/

 

해당사이트는 みりしたつる 라는 일본 사이트로 밀리시타 관련 계산을 해주는 비공식 사이트입니다.



제공하는툴은 크게 4가지로 덱과 스코어 체크 관련 툴은 위의 두가지입니다.

이글에서는 첫번째의 score calculator를 소개합니다두번째의 unit optimizer는 별도 글에서 설명드릴 예정입니다.

(3번은 이벤트를 달릴때 점수아트를 하고 싶은경우 어떻게 해야하는지 알려주는 툴, 4번은 라운지명이나 라운지 ID를입력하면 해당 라운지의 역대 이벤트 등수 등의 정보를 알려주는 툴입니다.)

 


Score Calculator : https://megmeg.work/score_calculator/

이툴은 유닛 구성과 어필치, 시행횟수를 입력하면 해당 유닛으로 특정곡을n번 라이브를 했을때 기대되는 스코어 분포를 뽑아주는 툴입니다.

간단히이 덱이라면 이 곡에서 몇% 확률로 어느정도의 점수가 나온다 라는걸 알려주는 툴이라고 보시면 되겠네요.



처음들어가면 이런 창이 뜰텐데 해당 툴의 신규 업데이트(대응곡 추가 및 대응 아이돌 추가)를 알려주는 창입니다.

기본설정으로는 매번 뜨게 되어 있으니 귀찮으시다면 닫으신 뒤 왼쪽의 自動表示じない 라는 곳을 체크해주시면 됩니다.

 

툴은두가지 타입을 지원합니다.




A(왼쪽):아이돌 일러를 선택하여 고른 뒤 스킬렙을 설정하는 타입.

B(오른쪽):스킬에 관한 내용을 전부 직접 입력하는 타입.

 

일반적인사용 용도라면 타입A로 충분하고 사이트의 기본 설정도 타입A이기에이 글에서는 타입A만 설명드립니다.

(타입 B는실제로라면 있을 수 없는 스킬 구성을 테스트 해 볼 수 있습니다)

 

입력부분에서설정해야 할 것은 다음과 같습니다.




계산수치 정보쪽을 제외한 나머지는 각 패널을 클릭하면 선택이 가능합니다.




1. 곡 타입에서 4타입중 하나를 고르면 중간의 앨범 아트가 해당 타입의 최신곡으로 변합니다.

2. 앨범아트를 누르면 해당 타입의 곡 들 중에서원하는 곡을 선택 가능합니다.

3. 곡을 골랐으면 세번째 패널에서 곡 난이도를선택하시면 됩니다.

4. 마지막으로 곡 배수정보를 클릭하면 PSTheater 이벤에서 특정 어필에 배수가 붙은 상황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은 실제로는 이 score calculator 툴에서는 쓰이지 않습니다. 추후 설명드릴 Unit optimizer에 쓰입니다)

 

곡설정이 끝났다면 게스트아이돌을 포함하여 아이돌을 설정할 차례입니다.

각아이돌 패널을 클릭하면 다음과 같은 창이 뜹니다.




처음에이 화면을 켜시면 순차적으로 카드 일러스트들이 로드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는프린 쓰알만 로드 되는 설정으로 되어 있으므로 다른 타입, 다른 레어도의 카드를 불러오시려면 위의 필터부분에서 해당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불러와진카드 일러스트를 선택하면 다음과 같이 왼쪽 위에 선택한 카드 일러가 뜨며 그 상태로 창을 닫으시면 됩니다.




이과정을 거친 뒤 바깥으로 나오시면 누르셨던 패널이 해당 아이돌로 변경된게 보입니다.

유닛 5명도 똑같은 과정을 거쳐서 선택을 완료하시면 되고 유닛의 경우 그 밑의 스킬레벨도 눌러서 설정해주시면 됩니다.




마지막으로덱 어필치와 시행횟수를 입력해주신 뒤 가장 밑의 파란 CALCULATE 버튼을 누르면 계산이 진행됩니다.

이때어필치는 인게임에서 라이브 시작 직전에 뜨는 값을 입력하시면 되고 시행 횟수는 크게 신경쓰지 않으신다면 1만번을입력하시면 됩니다.




스코어링을하신다면 보통은 X% total score값을 보게 됩니다.

작정하고하신다면 1% 0.1%,그게 아니라면 그 밑의 값들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해당값의 의미는 스샷에는 저런식으로 표현해놨지만 정말 대충 말하면 1만번 하면 1%의 확률로 124.4만 이상의 점수가 나온다 정도입니다.

 

이툴이 빛을 발할때는 지금 가지고 있는 카드들을 바꿔가면서 어떤 카드가 좋을지 체크할 때 입니다.

인게임에서카드 바꿨을때 어필치를 확인해서 두 경우를 따로 돌려 본 다음 더 높은 점수를 주는 경우를 사용하면 됩니다.

 

하지만보통의 경우 유저가 알고싶은 정보는 '내가 가지고 있는 카드들 중 최고의 성능을 보이는 구성이 무엇인가' 혹은 '내가 지금 가지고 있지 않은 카드를 얻을 경우/가지고 있는 카드를 마스터랭크작을 할 경우 스코어가 얼마나 올라가는가'에대한 정보일 것입니다.

그에관해서는 다음글인 unit optimizer에 관한 설명글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다음글http://www.inven.co.kr/board/imas/4104/660



고수 인벤러

Lv85 Violin7700

밀리시타 1호점 라운지장 바이올린입니다 :)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아이마스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