팁과 노하우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샤니마스] 샤니마스 for 초심자 - 1-1. WING 진출편

아이콘 사무마마유
댓글: 1 개
조회: 24600
추천: 14
2018-12-22 02:40:27


안녕하세요 샤니마스를 좋아하는 초심자입니다.

오늘은 우선 샤니마스에서 초심자들이 가장 어려워하는 첫 관문, WING 우승에 대해 눈높이를 낮춰서 적어보려고 합니다.

우선 이글을 읽기전에 본인이 정말 정말로 아무것도 모르는 프로듀스도 한번도 안해본 초심자라면 Fluqour님이 작성해주신 공략 중에서 프로듀스편정도라도 한번 정도라도 읽고 오시면 좋겠습니다. 프로듀스를 몇번이라도 해보셨다면 아마 그냥 보셔도 되겠습니다.

이 글은 정석적인 교과서같은 공략이 아니라, 실전에 맞춰진, 오로지 초심자의 WING 우승을 목표로 하는 공략이기 때문에 모든 것을 짚고 넘어가진 않겠습니다. 한정적인 자원과 숙련되지 않은 프로듀싱 능력을 전제하고 하는것이기 때문에 일부러 쉽고, 리스크가 적은 길만 골라가도록 하겠습니다.

WING 우승을 하기위에선 우선 프로듀스와 WING 본선에서의 오디션이 있는데, 1주차부터 WING 본선까지의 내용을 자세하게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시작!




우선 프로듀스를 하려면 서포터들과 프로듀스 아이돌로 덱을 구성해야겠죠?

이 공략에서는 단속 육성을 할것인데, 나중에 자세히 설명하겠지만, 결승에서 보컬 유행 1위가 떴을때 이기기 힘들다는 이유로 인해 보컬은 육성하지 않겠습니다.


추천 서포터들은 이정도인데, 이중에 한명은 꼭! 4돌을 해주셔야합니다. S스알 하즈키씨를 써서라도 꼭 풀돌을 해주세요.
저중에서 잠자고 있는 미츠미네가 압도적으로 좋기 때문에 만약 미츠미네를 풀돌하실 수 있으면 꼭 해주시길 바랍니다.

한명은 풀돌을 해주시고, 나머지 서포터들은 본인이 가지고 있는 쓰알과 스알을 선택한 속성에 맞게 적절히 섞어주시면 됩니다. 쓰알은 왠만하면 있는게 좋아요. 꼭 서폿레벨을 최소 30씩은 찍어주시기 바랍니다.

프로듀스 아이돌은 가지고 있는 라이브 스킬을 본 뒤에 첫번째 라이브스킬이 본인의 속성과 맞는 쓰알을 가져가시면 되겠습니다.

프로듀스 아이템은 노트를 꼭 지참해주시길 바랍니다. 노트 없으면 선택지를 고르기가 힘들어요.

저도 이해를 돕기 위해 이번에 산 돌계로 한번 프로듀스를 해보겠습니다.




딱 최소 30씩만 찍고 시작해보겠습니다. 미츠미네가 있는 댄스덱을 꾸리면 더 쉽지만 우선 비졀덱을 예시로 하겠습니다. 그리고 마지막 자리인 게스트는 오디션을 볼때 어필 스킬을 쓸 수 없으니 아까 말했던 핵심스알을 여기에 편성하는 대참사는 꼭 피하세요.


한시즌이 8주로 구성되어 있고, 각 시즌마다 요구되는 팬수가 있는데, 이 팬수는 가장 높은 단계의 오디션을 한번 깨면 달성됩니다. 그렇기에 매 시즌 오디션을 한번은 보통 보는데, 첫 시즌은 1000명이라 굉장히 낮기 때문에 오디션을 보면서 1주를 소비하지 않고 영업인 라디오를 돌려서 팬수를 수급합니다. 라디오만 돌려도 팬수가 모이기 때문이죠.




열심히 라디오를 돌려줍시다. 라디오 레벨 1이어도 158이기 때문에 7주만 돌려도 요구 팬수인 1000을 맞출 수 있는데, 보통 8주중에 2번은 휴식을 해야합니다. 그럼 이 남은 한주를 어디서 가져오느냐?





이것은 바로 레벨업하면서 팬수가 2배가 되는것을 이용해서 315가 되기 때문에 쉽게 맞추는게 가능합니다. 저는 트러블 확률이 16퍼일때 정도까지 돌리도록 하겠습니다. 본인이 운이 좋다! 하시는 분들은 27퍼센트, 43퍼센트여도 도박을... 하셔도 됩니다.

프로듀스 선택지는 당연히 본인이 선택하신 속성을 올려주시고, 만약 약속이 잡힌다 하시면 속성이 맞거나 체력이 적을때 휴식을 요구하는등 들어줄만하면 들어주시고, 아니면 거절하시는것이 좋습니다. 오모이데 레벨을 굳이 올리지 않기 때문이죠.


2시즌에서는 본격적으로 프로듀싱을 시작하기 때문에 스탯을 올려주셔야겠죠? 선택한 속성의 레슨을 계속 돌려주도록 합시다. WING 본선 전까지 목표를 주속성 550, 멘탈 300으로 잡아야 하기 때문에 만약 라디오에 사람이 몰려있으면 라디오를 몇번 더 돌려주셔도 문제는 없습니다. 

2시즌에는 오디션을 돌려야 하는데, 시즌이 끝나기 전에 10000명짜리 마지막 오디션을 한번 보도록 합시다. 이 오디션은 주속성 스탯 200/멘탈 150정도만 되도 굉장히 쉽게 합격할 수 있고, 유행이 맞으면(선택한 속성이 1위 유행이면) 스탯 150이어도 1위만 쳐서 합격할 수 있습니다.

우선 오디션을 보기 전에 스킬을 찍어주어야겠죠?



스킬을 찍을때 1부터 4까지 찍어주시고 그리고 화살표 방향대로 찍어주시면 됩니다. 일단 2시즌 오디션을 보기위해서 1,2번까지 찍어줍시다.




스탯 200, 멘탈 150을 채웠으니 3주가 남았지만 유행도 1위니 그냥 오디션을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렇게 무난하게 1위 탑어필을 따고 1위를 합니다.

2시즌이 끝날때까지의 목표는 멘탈 200, 스텟 250정도로 잡으시면 되겠습니다.


3시즌과 4시즌은 2시즌과 비슷하게 프로듀싱하면 되기 때문에 필요한 부분만 적도록 하겠습니다.

3시즌의 오디션을 볼때는 스탯 330/멘탈 230을 목표로 하시는것을 권장하고, 유행 1위일때 싸우도록 합시다. 스킬은 4번까지는 찍어주도록 합시다. 유행 1위의 탑어필만 따도 20별 획득이 가능하기때문에 오디션의 목표인 최소 2위는 달성할 수 있습니다. 3시즌이 끝날때의 목표는 스탯 370/멘탈 250입니다. 3시즌부터는 당장 스탯이나 멘탈을 올리지 않아도 되는 여유가 생긴다면 토크쇼도 한두번정도 돌려주시길 바랍니다. 모든 스킬을 다 찍으려면 SP가 부족할 수 있기 때문이죠.

4시즌의 오디션은 스탯 400만 넘으시면 유행타고 언제든 도전하셔도 되고, 450정도만 되도 왠만하면 유행탈때 1위만 말뚝딜해도 질 일이 잘 없습니다. 오디션을 합격하셨으면 핵심스알에 있는 상한업과 마지막 스킬을 찍어주시고 시즌이 끝나기 전까지 스탯 550/멘탈 300을 맞춰주도록 합시다.

여기까지가 WING 진출까지의 공략+WING에서의 우승을 위한 프로듀스 공략이었고, 다음편인 WING 본선편에서 다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Lv81 사무마마유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아이마스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