팁과 노하우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샤니마스] 샤니마스 for 초심자 - 2. 트루엔드

아이콘 사무마마유
댓글: 1 개
조회: 19140
추천: 11
2018-12-27 21:59:55
안녕하세요 초심자를 위해 샤니마스 공략을 작성하는 초심자P입니다.

오늘은 WING 우승 다음으로 초심자들이 막막한 벽이라고 느낄 수 있는 트루엔드에 대해서 공략을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트루 엔드란?
True End, 즉 사실 끝 진엔딩을 뜻하며, 데레스테나 밀리시타의 특훈처럼 프로듀스 아이돌마다 한번씩 볼 수 있으며 특별 커뮤가 존재합니다. P SSR은 한 번 보면 6000쥬엘, P SR은 한 번 보면 3000쥬엘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샤니마스에서 사실상 미션과 출첵을 제외하고 쥬엘을 획득할 수 있는 방법은 트루엔드가 유일하기때문에 굉장히 중요하죠. 이름이 동일한 아이돌이라도 다른 카드면 다른 아이돌로 취급합니다.





트루엔드의 조건은?
1. 프로듀스 완료시 팬수 50만명 (A 랭크)
2. WING 우승

쉽지 않아보이는 두가지 조건을 동시에 달성해야 하기 때문에 어려워 보일 수 있으나, 익숙해지신다면 하루에 몇 번이고 트루엔드를 보는것이 가능할 정도로 어렵지 않습니다. WING 진출/본선편은 저번편에 다루었으니 이번편에서는 오디션 위주로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사실 1, 2시즌은 1편이랑 큰 차이 없이 동일하게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3, 4시즌부터 보는 오디션에서 조금 생각을 해야하는데, 3시즌에 4만, 4시즌에 5만 오디션을 봐서 윙 진출했던 것과는 달리 이번에는 3시즌에서 10만팬 이상을 찍고 가야합니다. 3시즌에 4만 오디션에 합격하면 5만 오디션이 열리는데, 그 5만 오디션을 최소 한번 정도는 보고 가야 4시즌에 열리는 10만 오디션을 바로 볼 수 있기 때문이죠.

4시즌에서 봐야할 오디션은 두개인데, 5만 오디션과 10만 오디션입니다. 5만 오디션은 스피어가 없어서 사실 그냥 한명만 열심히 때려도 합격하지만 10만 오디션은 1위, 2위 모두 스피어가 존재하기 때문에 조심해야 합니다. 10만 오디션의 1위 스피어는 마노-댄스, 카호-보컬이며 2위 스피어는 사쿠야-비쥬얼이기 때문에 비쥬얼 1위일때는 비쥬얼이 1위 공략하기 편하고, 댄스와 보컬이 1위일때는 스탯이 충분하지 않으면 미끄러질수도 있기 때문에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한번이라도 오디션에서 미끄러지면 A랭크 달성이 힘들기 때문이죠.

보컬, 댄스 - 4시즌에서 유행 1위일때 5만오디션, 유행 2위일때 10만오디션
비쥬얼 - 4시즌에서 유행 1위일때 10만오디션, 유행 2위일때 5만오디션

이렇게 보면 팬수 50만명을 달성하실 수 있습니다.

프로듀스할때 한 시즌에 유행은 1위 두번, 2위 두번, 3위 두번 이렇게 6번은 확정이고, 나머지 두번이 랜덤이라 일반적으로 10만 오디션 3번 정도는 볼 수 있는것을 예상하면 5만 오디션을 2번만 봐도 되겠지만 운이 좋지 않아서 10만 오디션을 2번정도밖에 못 볼 경우를 대비해서 저는 보통 3시즌에 15만~20만을 찍고 가는 편입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J6W4FoDoNbA

이번에는 실제로 최저덱을 맞추고 한번 저도 도전해보았습니다. 아쉽게도 결승에서 1위 막타를 빼앗고도 나츠하의 강려크함때문에 트루엔드에는 실패했지만 3~4시즌에 오디션 보는 방법은 참고할 만합니다. 영상이 30분정도 되니 2배속으로 보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Lv81 사무마마유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아이마스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