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후기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SSD/HDD] 휴대하기 좋은 외장형SSD, 삼성전자 포터블SSD T7 Shield (1TB)

아이콘 나유타
조회: 698
2023-07-29 19:14:41


이번에 소개할 제품은 삼성전자 포터블 SSD T7 Shield (1TB) 제품으로 현재 오픈마켓 최저가로는 110,940원으로 나와 있습니다. 

삼성전자 포터블SSD쉴드 T7은 IP65등급으로 더욱 강화된 내구성을 지녔으며, 사이즈가 작아서 휴대하기 매우 편리하며 2023년 현재 1TB, 2TB, 4TB 라는 3가지 용량 버전이 출시되어 있습니다. 

삼성전자 포터블SSD T7 Shield (1TB)는 NVMe USB3.2 GEN2 (10Gbps) 타입 외장SSD로서 가로: 88mm x 세로: 59mm x 두께: 13mm 사이즈에 중량은 98g으로 작고 가벼워서 휴대성이 뛰어나며, PC연결 단자로는 Type C to C와 Type C to A 2가지 케이블을 기본 제공하는데, Type C to C 케이블을 연결하여 사용하게 되면 Type C to A 케이블 연결시보다 더욱 빠른 속도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최대 읽기 속도는 1050MB/s, 최대 쓰기 속도는 1000MB/s를 지원하여 뛰어난 읽기 쓰기 속도로 게임 설치 내지 각종 업무용으로 활용하기 무난한 스토리지라고 생각되며, 우수한 합성 고무 소재와 튼튼한 디자인 덕분에 최대 3M 높이에서 떨어져도 문제가 없는 IP65등급 인증 제품으로 방수 방진 기능이 우수하여 내구성이 무척 뛰어난 장점이 있습니다.


제품박스는 파란색 디자인으로 되어 있으며 전면 중앙에 포터블SSD T7 Shield 라는 모델명이 기재되어 있네요.


제품박스를 개봉해보니 외장형 SSD, 종이박스 2개, 문서류 2개가 패키지로 구성되어 있네요.


첫 번째 문서류는 당신의 생산활동을 위한 궁극의 저장장치라는 크리에이터들에게 제품을 소개하는 문서로 보이네요. 


두 번째 문서류는 퍼포먼스, 연결성, 내구성 등 T7 Shield의 다양한 특징에 대하여 언급한 문서로 스마트폰 QR 로고도 들어있는게 보이네요.


흰 박스와 파란 박스 2개 중 흰 박스에는 전용 파우치가 들어있습니다. 깔끔한 화이트 디자인에 연결 고리가 달려 있어 가방 등에 손쉽게 연결하여 들고 다닐 수 있겠습니다. 


파란 박스 안에는 설명서와 Type C to C와 Type C to A 2가지 케이블이 동봉되어 있습니다. 2가지 케이블을 모두 제공하여 타입C포트를 지원하는 데스크탑과 노트북에서 빠른 속도로 사용할 수 있겠으며 타입C를 지원하지 않는 구형 시스템에서는 C to A 타입 케이블을 이용하면 되겠습니다.

필자가 수령한 T7쉴드 외장형SSD는 전체적으로 파란색 디자인으로 되어 있는데, 전면 하단에 삼성 로고가 보이고 후면 상단엔 모델명인 T7 Shield 라는 글자가 기재되어 있네요.

아래쪽엔 모델명, 시리얼넘버, KC인증 로고 등이 기재되어 있으며 위쪽에 상태표시등과 타입C 포트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연결 고리가 달린 흰색 디자인의 전용 파우치가 고급스러워 보이네요.

삼성포터블SSD T7쉴드와 크기 비교를 해보았습니다. 가로-세로 크기는 신용카드보다 아주 약간 더 큰 사이즈네요.

USB 메모리와 MP3플레이어와 비교해봐도 외장형 SSD 치고는 무척 작은 사이즈임을 알 수 있습니다. 


필자가 사용하는 시스템에선 본체 후면에 타입C 포트가 탑재되어 있는데, Type C to C 케이블을 연결하여 사용해보니, 동작중일 적엔 상태표시등에서 파란색 LED가 들어오는 특징이 있었네요.


가장 먼저 크리스탈 디스크 인포 8.17.13 버전에서 확인한 SSD의 상태입니다.

[테스트 프로그램]
1. HD TUNE PRO 5.75 버전
2. 크리스탈 디스크 마크 : 버전 8.0.4
3. ATTO 버전 4.01 
4. AS SSD : 2.0.6821
5. 안빌
6. TX벤치 
7. 파일 복사 테스트 : 10GB 파일 복사



1. HD Tune Pro 5.75 테스트 결과입니다.
HD Tune 읽기 속도는 최대 965.5 MB/s, 평균 960.5 MB/s로 측정 되었습니다. 

2. 다음으로 SSD 벤치마크 테스트로 가장 많이 애용되는 크리스탈 디스크 마크 측정값입니다.
사용된 프로그램은 크리스탈 디스크 마크 8.0.4 버전입니다.
크리스탈디크스마크에선 읽기 속도 1068.98 MB/s, 쓰기 속도 1031.80 MB/s로 측정되었습니다. 

참고로 Type C to A 케이블로 바꾼 다음 크리스탈디스크마크를 돌려보았습니다. Type C to A 케이블을 사용할 경우, 타입A 전송속도의 한계로 인해 Type C to C 케이블을 사용할 적보다는 다소 속도가 떨어지게 됩니다. 

3. ATTO 디스크 벤치마크 테스트 결과값입니다.

4. AS SSD 벤치마크 
AS SSD 벤치마크 에서는 읽기 속도 968.36 MB/s, 쓰기 속도 907.27 MB/s로 측정되었습니다. 

5. 안빌 테스트

6. TX BENCH

TX BENCH에서는 읽기 속도 1054.615 MB/s, 쓰기 속도 1012.536MB/s로 측정되었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파일 복사 테스트를 실시하였습니다.

7. 파일 복사 테스트 : 10GB 파일 복사

C : Plextor M9PeG M.2 2280 (256GB) 
F : 삼성전자 포터블SSD T7 Shield (1TB)

C → F : 18초    (10GB 파일 복사)
F → C : 35초
F → F 드라이브 내부 : 28초


삼성전자 포터블SSD T7 쉴드는 성인의 손바닥보다도 작은 크기로 사이즈가 무척 작고 가벼우면서  전용 파우치에 스트랩이 달려 있어서 가방 등에 연결할 수 있어 휴대하기 매우 편리하며 1TB, 2TB, 4TB라는 3가지 용량 버전이 출시되어 있어 선호하는 용량별로 구입할 수 있겠습니다.

삼성전자 포터블 SSD T7 Shield (1TB) 는
98g이라는 초경량에 손바닥보다도 작은 크기인 88 mm x 58 mm x 13 mm 사이즈로 휴대성이 뛰어나며, Type C to C와 Type C to A 2가지 케이블을 모두 제공하여 USB 타입C를 지원하지 않는 구형 기기에서도 얼마든지 활용 가능하고, PC와 MAC, 안드로이드(모바일) 등에서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삼성 T7 쉴드는 NVMe USB3.2 GEN2 (10Gbps) 타입 외장SSD로서 1050MB/s 이라는 빠른 속도를 지원하며 성능 저하 없는 안정적인 속도로 게임 설치 내지 각종 업무용으로 활용하기 무난한 스토리지라고 생각되며,
Samsung Magician이라는 최적화된 성능을 제공하는 관리 소프트웨어를 제공하여(안드로이드 앱은 구글 플레이에서 다운가능)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고,
3M 낙하테스트를 거친 IP65등급 인증 제품으로 충격에 강하고 생활 방수 및 방진 기능이 무척 뛰어나 보다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외장형SSD 제품이라고 생각하면서 이상으로 사용기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 삼성전자 포터블 SSD T7 Shield (1TB) : https://prod.danawa.com/info/?pcode=17054618

"이 사용기는 삼성전자와 다나와 체험단을 통해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Lv87 나유타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갤러리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견적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