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랜 기간 쓸 기기이기 때문에 조금 까다로운 조건의 노트북을 찾았습니다.
1. 부하가 심한 프로그래밍 및 그래픽작업도 하기 때문에 높은 사양을 필요로 하고
2. 데스크탑 대용으로 이용할 일이 많기 때문에 넓은 스크린을,
3. 마지막으로 정말 중요한 A/S
P27K는 사양에 비해 가격도 그렇게 비싸지 않고 A/S도 훌륭하다는 평이 많더라구요.
제가 일본에 가게 될 지도 모르기 때문에 기가바이트의 2년 글로벌 워런티도 선택에 한 몫을 했습니다.
대형급인 17.3"의 스크린도 기존에 쓰던 데스크탑의 모니터의 사이즈와 큰 차이가 없어 답답한 느낌이 없었습니다.
11일에 주문했는데 하루만에 배송이 왔더라구요.
공기포장보호재는 과연 자랑할 만 했습니다.

상자 안에는 워런티카드와 드라이브CD를 포함한 다양한 구성품이 들어있었습니다.

2년 보증 스티커, NVIDIA 옵티머스 스티커
사실 이 부분이 귀찮은 점이 많습니다.
필요할 때만 외장 그래픽을 이용함으로써 전력소모를 줄인다...취지는 좋지만
그 필요할 때를 드라이버가 스스로 판단하지 못하고 사용자가 일일이 지정해줘야 하는 점이 그리 좋진 않네요.

인터넷에서 옵션으로 RAM +8GB는 13만원이나 하더라구요.
저는 별도로 9만원에 구매해 직접 장착했으니 4만원을 절약한 셈입니다.
P27K에 들어가는 RAM카드는 DDR3와 다른 DDR3L이니 혹시 저처럼 따로 장착할 분은 반드시 확인하세요.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제공하는 Windows 8.1 설치 후 정품으로 영구인증했습니다.
DreamSpark를 이용했는데요, 무료 운영체제(Win8.1)에 관심이 있는 분은 검색해보시면 금방 나옵니다.

순식간에 설치가 끝나고 난 모습입니다.
키보드 백라이트기능도 켜봤는데, 어두운 곳에서 작업할 때 매우 유용하겠어요.
요즘 가장 대중적인 리그 오브 레전드 게임을 P27K로 돌려보았습니다.
과연 SSD의 위력덕에 남들보다 빠르게 로딩100%를 채웠습니다.
그래픽 옵션은 최상이구요, 반디캠으로 촬영했는데 동영상촬영중임에도 불구하고 꾸준히 50 FPS 이상으로 매우 원활한 게임플레이가 가능했습니다.
다음은 롤보단 좀 더 부하가 큰 마비노기 영웅전 플레이영상입니다.
그래픽 옵션은 상입니다.
마찬가지로 반디캠 HD촬영중임에도 30프레임 이상으로 끊김없이 부드러운 플레이였습니다.
사실 초기불량때문에 용산 A/S센터에 한 번 갔다왔습니다.
노트북이 문제였던 건 아니고, 충전 어댑터가 말썽이어서 충전이 안되더라구요.
길을 약간 헤메다가(..) 들어가니 여성직원분이 바로 확인하고 교환해주시더라구요.
기다리는 분들이 편안하도록 이것저것 준비되어 있으니 A/S를 받는 사람이 부담없이 들러도 좋을 것 같습니다.
총평을 해 보자면...
성능 ★★★★★ (5/5)
매우 좋습니다.
가격 ★★★★ (4/5)
유사한 성능의 제품의 타 사 제품보다는 저렴한 편이지만 가난한 학생처지에..
편의성 ★★☆ (2.5/5)
A/S갈 때 백팩에 넣어 메고 다녔습니다만, 3kg이 넘는 무게가 조금 부담되긴 합니다.
또한 중요한 점은 그래픽 옵티머스기능이 매우 불편합니다.
오래 쓸 작업용 노트북 구하는 분들께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