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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론] 지금 아인 문제는 콘텐츠 + 운영 미숙이 불러온 결과물이다.

나하하나다아
댓글: 3 개
조회: 1180
추천: 5
2017-07-17 14:48:06
초창기 아인을 뿌릴때만 해도 유저들 전부 55 이하의 저렙이었다.

그때는 우편으로 주는 아인 양으로도 풀 사냥이 가능 했을 정도로 초반엔 풍족했다.

그러다 아인 소모 패치가 이루어 지고 중간에 이벤트를 푸쉬로 변경 하면서 

지금 새로 시작하는 유저들은 55오 찍기도 매우 힘들어졌다. 

버프 효과가 700%인 아인. 이는 마약과 같다.

한번 사용 해보면 아인 없이는 사냥이 힘들다는 생각이 들 정도이다. 

이정도 버프 효과를 주는 캐쉬 아이템을 제한 없이 부문별하게 배포하였고 

그로인하여 현재 많인 유저들이 접고있는 상황이다.

그리고 등장한 켄라상자는 빈부격차의 정점을 찍었다.

켄라 상자에서 드랍되는 장비는 한달 내 모든 장비를 똥값으로 만들었고 

PVP 에서는 1대 다수를 상대해도 부족하지 않을 정도로 격차를 벌려 버렸다. 

근 한달 내 리니지m은 리니지1이 되어 버렸다. 

역 피라미드 구조로 전락한 리니지m. 

결국 핵과금 유저만만 남고 무 중 소 관금 유저는은 격차를 줄이지 못하고 빠져나가게 된다. 

현 시점에서 엔씨가 그나마 남아있는 유저를 잡기위해선

무분별한 과금으로 고급 아이템이 드랍되는 상자 구매를 제한하며 쪼렙 ~ 호렙 내 구간별 콘텐츠를 추가하는 것이다.

콘텐츠가 멈춰버린 중 소 과금 유저들은 더이상 사냥터에서 몬스터를 잡지 않는다. .

이미 앞서가는 과금러들을 쫒아가지 못하는 실정에 사냥은 의미가 없기 때문이다.

저렙 사냥터에 막피만 늘어가는 상황이고 그로인해 사냥터를 잃은 소위 무 소자본 유저들이 더 축소되는 실정.

앞으로 한달도 아닌 1~2주 내 엔씨가 이에 대한 대응책을 내놓지 않는다면. 매주 빠져나가는 유저들은 잡지 못하고 

리니지 라는 브랜드를 잃어 버릴지 모른다. 




 





Lv76 나하하나다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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