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리니지m 대표적인 문제는 내가느끼기엔
첫째로 아인이랑 무과금과 과금의 폭이 멀어졌으면 멀어졌지 좁혀지지않는다는점이다
모바일게임중에 이런게임은 절대없었다 예를들어 쿠키런,몬스터길들이기,세븐나이츠 등등
1위를 오래동안 유지했던 게임들을보면 아무리 현질을많이해도 노가다를 해야했고
무과금은 과금을 절대로 이길수는없지만 최소한 발밑까지라도 따라갈수있었다.
하지만 리니지m은 절대로 좁혀지지않을뿐더러 올라갈수있는 발판조차 존재하지않는것같다.
지금 과금러들이나 BJ들 정리하는거보면 이제 남은애들은 작업장이나 무과금 소과금이 남는데
그때 되서야 NC에서 정신차리고 조율을 잘하겠지 오픈첫날부터 얘네가 일매출 몇억씩만지다보니까
눈이 돌아가서 돈만밝히는거같다. 아인하사드 700만가입기념으로 주다가 자기네들 다이아안팔리니까
이벤트 조기종료하는꼬라지만봐도 딱 답나온다 살다살다 이런게임처음해본다 ㅋㅋ
그리고 신한카드 보상은 개선이아니고 누가봐도 하향인데 얘네는 숫자를 못세는건가 어떻게 그걸 개선이라고말을하지
똥글보게해서 미안하고 여기가 사람 제일많은거같아서 내가 느끼는감정써본다
추가: 운영자는 기본적으로 유저들이 재미를느끼고 원할하게 게임할수있게 도와주며
유저들끼리 소통하고 공급과수요가맞으면서 유저들끼리 게임을 만들어가게해야지
리니지M은 울타리쳐놓고 개,돼지(유저들)들 키운답시고 먹이를 돈받고 팔고있으니
게임이 이판이되는거같다
추가2: 리니지M에서 제일중요한건 변신? 무기? 그런건 아니라고본다 그런건 기본적으로만
맞춰져도 무관하다고 보는데 다이아가 제일 큰문제인거같다
다이아가0이면 기본적으로 미각인아이템이 드랍이안된다
여기서 미각인아이템이라는건 젤,데이를 말하는게아니다
예를들어 기감에 파템이나 희귀줌서나 에바에서 수단이나 해창 등등
비싼아이템들을못먹는다.
타 게임들에서는 아무리 무자본이여도 노력만하면 결실을맺기마련이다.
반면 리니지M은 이렇게 말한다. 노력을 하고싶으면 돈을써라.
모바일게임에 이게 왠말인가?? 어이가없다 ㅋㅋ
다이아0에서도 드랍이된다하면 거짓말안치고 최소한 10퍼센트라도 덜 빠져나갔을꺼다.
그리고 다이아가 없으면 랭킹도 꿈도못꾼다 타게임들에서 보면 랭커들보면 무자본들도 꽤있다
하지만 남들보다 두배는 더 노력하겠지 하지만 이게임은 노력을해도안되고 아니 기본적으로 노력을하기위해
돈이필요하다 ㅋㅋ 대한민국애들이 다 금수저인줄아나 드상1200다이아짜리사도 2~3일이면 다쓴다 .
2~3일마다 3만원씩 꾸준히박아서 업하라는소리인데 이게 김택진이 눈돌아간게아니라면
이런운영을 한다는건 말이안된다.
리니지1에서도 초반엔 사람들도 재미있고 유저들끼리 만들어가는게임이였는데
김택진이 스냅퍼상자 , 룸티스상자 풀면서 돈맛을보더니 모바일시장에서도 먹튀를 시전하려한다.
추가3:다이아에대해서 마지막으로얘기한다.
이론적으로 과금러들1년하고 접고나면 무과금들은 7년을해야 레벨이 똑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