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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론] 리니지 1 허수아비가 날떄리던시절부터 한사람의 후기

우느우느
댓글: 16 개
조회: 5413
추천: 26
2017-07-18 10:59:51

솔직히 게임은 잘만들고 재밋다

리니지1보다 진입하기쉽다고본다

리니지 초창기떄는 몹잡고 서서피엠채우고 다시잡고했엇다 물약값마저비싸서

각설하고 초등학생때부터 리니지하는 아재로써 느껴본 m의 문제점을 적어본다(개인적인의견이니 욕은하지마..)

1. 아인하사드

솔직히 개인적으로 드다파는거에대해선 찬성한다

게임을 하다보면 누구나다 느끼는 남들보다 강해지고싶은 욕구는당연하다고본다

하지만 그차이가 700퍼로 너무심하다 이건 그 어떤게임에서도 느껴보지못한 어마어마한차이다

그리고 아이템드랍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이건 정말 답도없다고생각한다

리니지1이 오랜사랑을받고 여기까지 올수있었던이유중1개가 운이좋은 유저들도 게임을하는이유도잇다

필자는 중1떄 이모캐릭터로 변신조종반지를 득템하여서 이모에서 엄청난 용돈을 받은기억이아직도 생생하다

리니지1때 당연히 누구나다 득템을원하면서 사냥을했던거같다 정말필자는 비싼아이템 하나정하면

그아이템이 나올떄까지 사냥을햇다 잊섬 초창기 봉검 고줌 용던6층 블레씽 오만44층 용심 51층부적 등등

그래도 기어이 몇달씩하면 나오더라 근데 리니지m이란 게임은 아인하사드를 먹지않으면 득템루트자체를

막아버리니 일명 한방족들이나 무과금유저들이 아이템을먹을가능성은 정말원천봉쇄되있다

그나마 잘풀린운좋은사람들이먹는건 아인이벤트로받은걸로 득템하는거뿐없다고본다

당연히 돈주고 아인하사드를 먹는사람들이 더좋아야하고 혜택이많아야하는건 당연하지만

드상이 이게 선택이아닌 필수가 되어버리니 문제가있는거같다고 느꼇음

2.교환

필자가 느끼기엔 리니지1 장수할수있었던이유중 반정도는 차지한다고느낀이유중 젤큰것은 자유로운 아이템거래

현금화라고생각한다 물론 직업적으로 하는건 문제가있지만 리니지의 추억의향수로시작하는

직장인듯이나 장년층은 당연히 게임할시간도적지만 그들도 똑같히 남들보다강해지고싶어한다

그래서 현질을하는거고 아이템을 구매한다고생각한다

근데 이게 광고영상떄는 교환이가능하다고하였지만 실상은 거래소마저 늦게나왓다

막말로 몇천만씩 투자해서 접을떈 단한푼도못건진다고 생각해보자 투자할사람이 얼마나될것이라고생각하는가

리니지1은 예를들어 500주고 칼을사도 특별한 패치가없지않는이상 접고 되팔떈 적절한 가격을받을수있었다

하지만 교환시스템이 되지않으니 결국 거래소로 팔아야하는데 이마저 비싸게사거나하면 제제하는상황까지왔다

결국 거래할수있는 방법을 원천봉쇄한다는건데 이것또한문제라고본다

그리고 필자가생각하기에 거래 시스템이 제일 중요하다고 느낀이유는 혈맹 분배문제이다

리니지1이야 이제야 왠만한보스들은 독식도되고한다 하지만 리니지m은어떤가

엄청난 떄거지로 몰려가서 잡아야한다 하지만? 분배따윈 할수없는 시스템이다 다른사람들은 모르겠지만

이것이 필자가느끼는 제일 큰 교환을 필요성이라고생각하다

3.애매한아이템 등급

등급은왜있는가 필자는 기사를키우고있다

렙이높진않다 58이다 하지만 지금까지 키우면서 느낀점을말하자면

싸울이 제일 좋은거같다 필자는 정말운이좋게 초반에 뇌신검을 득하여서

약간오바를하자면 세상을 다가진기분이였다 그러다 운좋게 7이뜨게되엇고

가지고있던 7싸울 7크림슨과비교해보았다

근데이게왠걸 ? 거짓말조금보태면 뇌신이 제일구렸다

그러다 렙도오르고 사냥터도 바뀌면서 한계를 느끼면서 현질도 조금하여서 9뇌신을삿지만

정말 거짓말없이 2시간만에 되팔고 각인9싸울을쓰고있다 당연히 반대의견들도 많겠지만

필자가느끼기엔 9싸울이 훨씬좋았다 사냥은 어떻게 뇌신이조금더 괜찮다고 느낄떄도있었지만

pvp에서 넘사벽수준이라고 느꼇다 필자가 느끼기엔 정말 등급따윈 상관없다고생각한다

아물론...커검이나 나발이런건당연히차이가있겟지만...이런걸로 반박하기말아주길바란다

솔직히 말해서 정말 큰차이없다고생각한다

필자는 요정을해보지않았지만 필자친구는 요정을키우지만 7화활 7달장 7사이하로 비교해봐도

그렇게 우와 이것이 파템녹템 차이군아 할정도로 눈에띄는차이는 없다고한다

레볼루션을 해본사람은알겠지만 한등급등급마다 정말엄청난차이가난다 다들그래서 sr아이템을 뽑으려

수많은 카드를열었던것이고 

이부분에서 필자가느끼기엔 그냥 현질유도하는 캐쉬템을팔기위해 등급을나눠둔것이라고 느꼇다

수단 뇌신 파대뭐이렇게 파템이니까 뽑을라고 상자를열어라대부분 녹템이나오지만 이런식으로

캐쉬템팔아먹기위한 등급나누기식으로느껴졌다

 

요약하자면 필자가느끼는 문제점과 개선할점

1.아인하사드   아인하사드 소모량도너무커서 렙이오를수록 현금이너무많이든다 그리고 아이템드랍에차이를 두는것은

리니지라는게임의 특성상 애초에 말이안된다고생각한다

2.교환시스템  지금당장 교환이안된다면 혈맹상태로라도 보탐을하면 분배할수있는 시스템이 필요하다고생각한다

3.아이템의 차이점을 느낄수있게 개선을해야한다고생각한다 녹템파템빨템보템 나눈이유가무엇인가 훨씬더 얻기힘든등급에비해서 차이점도 명확하지않고 성능도 별차이가없다  

Lv3 우느우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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