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시즌3 보상때문에 대리가 들끓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번이 처음이 아닙니다. 시즌3 부터 시작한분들은 모르실 것 같아. 시즌2 상황을 첨부합니다.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2778&query=view&p=73&my=&category=&sort=PID&orderby=&where=&name=&subject=&content=&keyword=&sterm=&iskin=&mskin=&l=6105
작년 상황을 간략히 설명해드리면.
시즌2 보상으로 테두리를 만들었습니다. 발표를 했고
라이엇은 팀랭, 5vs5, 3vs3 테두리를 주고 게임시에 탑레이팅 테두리를 준다고 발표합니다
지금이랑 똑같이요. (이 때는 노말에 테두리 표시는 아직 생각하지 않은 상태입니다)
그 이후에 사람들은 말도 안된다며 시즌2 보상에 관해 대 혼돈의 시대가 됩니다.
이때의 문제점은 2개 였습니다.
1. 탑레이팅으로 확정해서 준다면 1500점을 찍고 뒤에 트롤을하고 놀아야지(어차피 보상을받으니 상관없다)
2. 테두리 표시는 5vs5 3vs3 솔랭 중 가장 탑레이팅을 게임로딩 테두리 표시로한다.
현재 시즌3 보상과 같은 문제는 2번이죠.
2번 문제로 롤은 보상문제로 지금처럼 아주 똑같이 시끄러워지게됩니다.


결과는?? 당연히 유저의 바람대로 됐습니다.

답변을 보시면 유저의 의견대로 받아드렸습니다.
노멀에서도 적용한다. 팀랭 3vs3 솔랭 테두리를 각각 게임에 맞게 보이도록 말이죠.
근데 문제는
지금에와서 이해할수없이 작년이랑 똑같이 발표를 합니다....
이러한 문제를 1년전에 똑같이 발표 했고 유저들의 이의가 제기됐고 받아드렸는데도 말이죠.
왜일까요?
왜 이러한 말도 안돼는상황을 반복할까... 라이엇이 입장을 2가지로 생각해봤습니다.
1. 라이엇은 현재 솔랭 이상의 3vs3 5vs5팀랭 등의 활성화를 원한다.
현재 솔랭에 치우쳐 있는 게임을 이러한 보상을 통해 3vs3 5vs5 게임으로 유저들을 활성화시키려고한다.
2. 라이엇은 대리랭을 하는유저 받는유저들을 벌을주려 하고있다.
작년과 같은 발표를 해놓고 대리랭을 활성화시켜놓고 뒤늦게 발표를 번복해버리면
대리관련 유저들을 모두 혼란에 빠트릴수있겠죠. 즉 일부러 처음부터 한수앞서 발표해놓고
뒤에 대리관련 사람들을 모두 엿먹이는 상황을 만들수있죠.. 대리로 사고판 랭크이니 이의제기도없겠죠
물론 2번은 제 생각일 뿐입니다.
하지만 이해가 안되는 분명한 사실은 작년 시즌2 와
관련해 똑같이 혼란스러웠던 보상 공지를 뒤늦게 유저들의 반발로 해결했음에도!
시즌3에 보상을 시즌 2 맨처음 처럼 발표를 했다는것입니다..
라이엇은 분명히 저보다 엄청 똑똑할 것입니다.
하지만 멍청한 저도 이미 해결된 문제를 다시 꺼내는
바보같은 짓은 하지 않을것입니다.
라이엇은 분명히 무엇가를 생각하고 하려고 하는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