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L 매니아 칼럼 게시판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정보] 꾸준한 픽률을 자랑한 안정적 챔피언들

아이콘 Ygyoo
댓글: 21 개
조회: 4050
2013-09-16 02:25:24

 TOP : 말파이트

 원딜을 무력화시키는 데 가장 특화되있는 챔피언으로써, 라인전도 중상위권으로 강하고 한타는 최상급이라 할 수 있다.

 무엇보다 궁극기 외에도 Q와 E는 상대 원딜을 물기 가장 좋은 구성을 가지고 있어서 픽률은 꾸준해왔고 초중후반이 평균 이상이다.

 

 JUNGLE : 녹턴

 모든 시즌을 통틀어 안정적인 정글러라고 평할 수 있다. 시즌3엔 특히 초식과 육식의 분간이 심해졌는데, 초식을 이기고 육식에게 어느정도 대처를 할 수 있으면서 6렙에 변수를 줄 수 있는 갱킹이 가능하다는 점이 매력이다. 정글러가 여러 방면에서 뛰어나면 그것은 희대의 가장 최고 OP일 것이다. 6렙 갱킹의 리스크가 크지만 초중후반 다 평균 이상의 모습을 보여줄 수 있는 정글러다.

 

 MID : 아리

 라인전이면 라인전, 로밍이면 로밍, 한타면 한타. 롤에서 가장 팔방미인인 챔피언으로 꼽을 수 있다. 롤의 모든 기초적 운영은 미드에서 시작한다. 다양한 운영에 잘 조합이 되는 아리는 초중후반까지 다 좋은 편이어서 꾸준히 픽되어 왔고 지금에 와서는 제 2의 전성기를 누리고 있다.

 

 AD Carry : 그레이브즈

 롤에서 손에 꼽히는 버프 받아본 적 없는 챔피언. 지금은 많이 칼질을 당했지만, 초중후반이 무난하면서 한타지향적이며 안정적인 원딜은 그레이브즈가 1순위이다. 스킬 구성 자체가 초반 스킬딜링이 좋은 Q스킬과 한타 때 기여도가 매우 높은 W, 어느 상황때나 무빙을 도와주는 E스킬, 광역폭딜을 넣는 R 그리고 말이 필요없는 S급 패시브. 한타 때 조건적이지 않고 어느 때나 쓸 수 있는 스킬 구성들을 가지고 있다.

 

 Supporter : 소나

 6전은 애쉬보다 딜교환에서 우위를 가짐. QWE의 버프와 파워코드는 다양한 유틸성을 제공해줌. 초중후반 타 서포터에 비해 압도적인 기여도를 자랑하는 궁극기를 가짐. 프로 선수들이 항상 소나를 주목하는 것에는 이유가 있음. 예전부터 꾸준한 OP성을 보여왔음.

Lv26 Ygyoo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LoL
  • 게임
  • IT
  • 유머
  • 연예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