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직히 이번패치로 더더욱 열받는 상황인건
단순 수학계산식으로 실전율 반영을 대충했다는게 빼박으로 거의 나온수준인데
순간 폭딜을 올려주면 그에 상응하는 하이리스크&리턴 감안한 딜을 줘야지 처참하게 줬는데
아무리 못해도 알사탕 3개는 당연히 줬어야 하는게 맞습니다.
아니면 수치라도 확실하게 더 높여주던가...
또한 ,가속화 쿨감 대비 딜증수치를 생각보다 적게받았다고 생각합니다.
되려 근본적인 문제는 이전 가속화를 사용할때도
천지파권의 계수자체가 쿨대비 약한편에 속했는데
사실 천지파권의 계수만 상향시켜줬어도 될것을
그냥 충폭화 시키면서 수치로는 증가치가 높아보이지만
되려 전체딜은 너프가 맞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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충단 3퍼상향만 반영 , 파쇄격 딜상향은 배제하여 계산하였습니다.
( 갠적으로 트포 손보면서 상향시켜줘야할것을 해준거라는 생각이듬 )
이전 가속화로 이득을 저점과 고점으로 대략적인 계산을 해본다면
풍파 쿨이 18초라는 가정 , 죽선과 초신은 쿨정렬이 안되어 간혈적 겹치는 구간 반영하여 50프로로 계산
가속화 3초 , 딜 10퍼 상승
풍파쿨의 가속화 쿨감 반영기준 대략적인 딜은 20~25상승
풍파 진용 심판 가속화 2.0~2.5초 평균 반영
초신성 죽선은 절반인 1.0~1.3(소수반올림)으로 계산
이렇게 가정한다면 실제 가속화 딜상승은 약 파일럿에 따라 적게는 15~20 , 많게는 20~25퍼 노드인데
참고로 가속화는 쿨감이 높은 보석일수록 효율이 올라가는 노드였습니다.
( 가속화 쿨감은 퍼센트아닌 고정 수치 쿨감으로 2.0 , 2.5 , 3.0 )
여기서 그럼 이번에 생긴 알사탕을 고려해봅시다.
알사탕은 1알당 충격전체소모 스킬만 딜상승인데
이걸 파쇄격만으로 반영하여 평균딜을 산정한다고 가정하면
심판을 배제하더라도 충격스킬 주력 스킬 수량과 비교해야합니다.
스킬별 딜은 다르더라도
심판을 배제하여 주력기가 6개라는 가정을 두고 단순식으로 계산해봅시다.
알사탕에는 따로 가속화에 붙어있던 10퍼조차도 없습니다.
즉 51퍼만 딸랑 스택으로 증가하는것인데
그걸 이번에 3퍼상향해준걸 제외하더라도 7퍼라 가정하면
이전 가속화의 대략적인 딜상승을 평균치로 가정하여 저점으로 20퍼 딜상승이라고 가정하면
가속화의 딜상승치는 대략 17퍼
( 이 수치또한 이전에 굴리는 유저에 따라서 편차는 13~21라고 보시면 됩니다. )
이번 알사탕의 딜 상승치는
2/6 * 51 = 17 , 즉 이론상으론 약 17퍼 전체딜상승입니다.
단 , 가속화로 인한 쿨 페이백을 거의 못받는 플레이를 하셨다면 이전보다는 미세하게 쌔졌다고 체감할 순 있으나
쿨을 계속 굴리면서 플레이 하는 유저들 기준으로는 충단인파는 너프입니다.
뭔생각으로 극단적인 선택을 한것인지는 모르겠는데
옆그레이드가아니라 총딜량을 보면 이번 패치는 다운그레이드쪽에 더 가깝습니다.
하이리스크 하이리턴인 알사탕을 주면 수치를 더주거나 알사탕을 3개로 해도 모자랄판에
실전 굴려보신분들은 아실겁니다.
뭔생각으로 이리 만든거에요?
차라리 가속화 롤백에 지금 딜상승에 대한걸 반영한게 훨씬 나았다보는데
(천지파권 자체딜상향 , 파쇄격상향 , 충단각인상향 )
이도저도 아니게해서 게임도 안해본 양반들마냥
진짜 아주 스킬 못굴렸을때 손실률을 약 10~15퍼 대입한 수치로만
수치딸각 건드린게 너무 대놓고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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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시 생각해봐도 좀더 계산을 반영해보겠습니다.
엑셀시트까지 해서 대입할 정도로 정내미를 이젠 두고싶지 않아서
글로만 대략적으로 적겠습니다.
※ 이전 가속화 딜상승치 20~25퍼의 수치에서 손실률 저점 10퍼라고 가정하여 계산하면
18~22.5% , 여기서 실전 반영하여 기믹 및 시킬의 여분쿨이 3초이내의 경우 감안한 손실률 15퍼라 가정
14.4~19.1%가 가속화의 딜상승입니다.
알사탕은 단순 계산식 기준으로 2/6*51 = 17% 입니다.
※ 알사탕이 적용되는 스킬은 천지파권 , 죽음의선고 , 파쇄격인데
파쇄격을 메인쿨로 가정 ( 18초 ) , 천지파권 10퍼 쿨감노드 반영시 58.5
대략 파쇄격 3번 쓸때 천지파권에 겹쳐서 죽선쿨도 놀아야하는 상황이 발생함
죽선의 짧은쿨을 고려하여 쿨타임이 놀고있는 시간도 대략 반영하면
죽선의 보석 8작기준 반영된 쿨은 대략 14.4초
파쇄격(18초) 3회기준 죽선은 대략 0.8회정도의 알사탕을 받지못합니다.
파쇄격 10회쓸떄 죽선의 알사탕 반영 못받는 횟수는 못해도 6~7회라는 소리입니다.
그럼 이걸 알사탕 전체 딜반양비중에 반영하면
충격발산(알사탕)은 실제 전체 딜상승률은 12~14퍼입니다.
※ 스킬에 따른 딜비중이 달라 계산식이 차이날순 있지만 심판이라는 스킬을 배제하고 계산한 식이므로
러프하게 잡은 범위라고 생각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심판까지 반영하면 수치는 더욱 클 수 있습니다.
ㅋㅋㅋㅋ.......
진짜 나참 어이가없어서...............
속행룬 쓰라고 만든거까진 좋은데 속행으로 비틀어져야지 이전 DPS 따라가더라...?
앵간해서 글 좋게쓰고싶은데 정내미 뚝떨어지게 만드네요 이번건
가속화 삭제 , 뭐 좋음 , 그런데 그에 상응하게 맞게 해줘야지
가디언 토벌같은경우야 이전보다 오? 체감강한데? 하는데
러닝타임 좀만 길어져보면... 이도저도아님.... ㅋㅋㅋ.....
앵간해서 그냥 겜하는데
충단인파 밸패 건드린 담당자 누구냐 진짜로...?
수치 계산 딸깍한 티가 대놓고 너무 나지않니?
최소한 캐릭은 만져보고
딸각해라 , 진짜 생각없는거 인증하는것도 아니고...
충단인파 기존 하시던 분들도
얼마 지나지 않아서 다들 금방 느끼실겁니다.
충단유저들 그냥 정으로 하는사람 외엔 제가보기엔 더더욱 안돌아올것같은데.....
유저 더욱 씨를 말리게 만들기까지...
심지어 가속화로 인한 쿨댕겨짐으로 인한 Z활성화 빈도수 줄은것은
충단에게 유일한 생존기인 스페 사용빈도도 줄인것도 단점으로 작용합니다.
이번 패치로 여러가지 굴리면서 해본것중
특신으로도 해봤지만
2분 측정기준 DPS는 평균치 대략 산정하면
둘다 비슷한데 , 저점방어는 특신이 높지만
그렇다고 특신을 권하지는 않습니다.
쿨이 한두번 놀면 실전기준에 이도저도 아니게되는게 특신입니다.
앵간해서 이번에는 진짜 누군가 충단을 찍먹하려 하신다면
베히같은 딜찍되는 경우외엔 하지말라고 추천하고싶을정도로 잘못 건드렸다 싶습니다.
- P . S 다른분들은 어떻게들 생각하시나요? -
이번주 2막 하드 및 3막 하드 클리어하고 느끼고 이상하다 싶어서 계산해본 내용입니다.
제가 쓴 내용에는 수치가 잘못 반영된 점이 있는경우 댓글로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