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글은 원거리 테크 타고싶은 노말 배럭분들 첫정가 빌드업용 입니다
이하 먹은 경우 = 정가한 경우로 보시면 됩니다
※진혼만 17p = 1금강 1혼포인데, 기존 3여벽이 기공장 빼고 쓰는정도이므로 다루지 않겠습니다
진혼의 역할은 기본적으로, 기류or열파 17p후 1금강 3맹습섬에서 1금강 2혼포섬 선택지 변경이 가능한 역할입니다
혼포 사용감 평이 안좋지 않냐구요? 배럭단계에선 쓰다가 맞아죽을일이 적어서, 잡기&상면패턴 많은 레이드(나이트레아 등) 아니면 피면긴 강점 체감이 좀 더 큰거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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열파 유물의 목적은 무공탄 쿨감을 통해 1금강 3여래+맹습섬 쓰는것에 있으며 (원기옥땐 2여섬)
기류 전설14p가 가능 - 섬무여풍기 채용후 카운터 벽or회 취향대로
맹공 전설14p가 가능 - 섬무여풍난 채용후 카운터 벽력 채용
두가지로 나뉘게 됩니다
이때 어떤 조합으로 가던 초각스 채용시
1.군림보 채용후 속행의존으로 고점 노리면서 굴리기, 목표는 4금강 3군림보 (허답 군림보여도 4금강 4단적 천공참보다강함)
2.천공참 채용후 안정적인 반복 사이클 굴리기, 순보를 속행대신 다른룬 써볼만함
선택지가 생깁니다. 필자는 특신팔찌기도하고, 속행파라 1 권장드립니다. 자세한 차이는 후술
그리고 이하 필자의 모든빌드는
원예아질안+에축섭취기준 파티환경 3단 공속 137% 세팅입니다(일전에 언급했던 영비 무공탄/전질 섬열파 홀딩 딜레이 최저컷)
각자 팔찌따라 특화와 신속이 다르므로, 조절해서 맞춰주시거나 질증을 안쓰시면 극특치여도 동일하게 굴릴수 있습니다 (원예아저안)
깐부 바드와 고정이라면, 천상 공속 업타임이 높아서 신속 굳이 찍을이유 없긴합니다. 쿨감이 안맞는다 싶으면 최적1주는 정도로 충분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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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류14p+열파17p = 별코어 진혼섬포 풀활용
기류 14p가 활성화된 시점부터
2내방1순보 기공장<2내방 난화격<2내방 풍뢰/2내방1순보 여래 , 정도의 사이클 딜량을 갖기때문에
난화격은 채용할이유가 없습니다 (기공장보다 세긴한데 내방시간이 부족함)
마찬가지로 벽력도 딜링기의 의미는 많이 줄어듦으로, 회선or벽력 취향따라 채용후 상시킵해도 됩니다
필자의 경우 순보7 회선11보단 순보11 벽력7을 선호하기에
이런식으로 세팅합니다 (정화필요하면 벽력정화)
<순순순-금-내여(초각스)섬무풍기-무-순순순여섬무-기-내풍무여기섬-현타-순순무기-무>반복, 이 사이클이 기본입니다만
- 첫 내방 2번째 무공탄은 자공증을 못받더라도 눌러줍니다 (섬열파 쿨감용 필수)
사실 1내방 2무공탄이 되는경우는 대부분 바드 천상버프 있을때긴 합니다. 기본적으론 영상처럼 '순순무순여섬무기'로 변형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 순순순에 쓰는 2번째 기공장 역시 자공증을 못받더라도 눌러줍니다 (출혈 유지용)
- 2번째 내방타이밍은 가능하다면 파벞 2초 남을때까지 기다려서 쓰세요. 그래야 파벞 유지율이 좋아집니다
2초남은시점=금강14초 지나는 시점, 금강5.x초+현타10.x초 = 16초로 파벞 커버가능 - 순보 기본 8회 사용으로 속행기대값을 올립니다만은, 실전에선 현타때 첫순보를 세번 다쓸일이 곧잘생겨서, 순순순기무 ~ 하는 경우도 많아서 6~7회밖에 못쓸때가 많은거 같네요. 영상에선 고의로 딜레이시켜서 순보가 다시안도는 상황을 만들었습니다 (순보쿨 = 파벞끝나는타이밍 이라 누를수가 없음)
이론상은 노작열로도 순순순기무~순순순금내 해서 9회도 가능합니다만, 실전에선 기류까지 17p 뽑은후 기공장→순보 작열 변경각이 나올때 하게됩니다 - 보다시피 3섬열을 내방안에 넣는게 기류열파 둘다 17p되기전엔 빡셉니다 (널널한건 이전글에서 확인가능)
- 각성기 사이클은 취향대로 임의 조절하시는게 좋습니다. 필자는 거의 첫내방사이클 1개씩 굴리고 순보스킵하고 쓰고 내방 다시 굴리고 내방종료에맞춰서 금강 빨리 끄는식으로 씁니다

위 영상에서 나오는 2분 전분 비교인데
- 보다시피 4단적 천공참 내방내에 써봤자 4금강 3군림보랑 비슷합니다. 속행 잘터져서 4금강 4군림보가 되면 밸류차이가 많이 납니다 (보통 속행 잘터져서 군림보가 늘면 여래 횟수 -1)
- 허수에선 현타에서 무공탄 계속 굴리니까 비중이 높아보이지만, 실전에선 캔슬등으로 인해 비중이 여래와 비슷해집니다 (-20%쯤)
기공장은 무공장보다 더 내려갑니다 실전지분은 위표에서 거의-40% 인거같네요 - 무공탄을 현타에 더 누르는걸로 횟수차이를 내봤는데, 결국은 횟수가 깡패입니다. 현타때 자공증 못받더라도 눌러놓은게 누적되면 비중상승으로 이어집니다
맹공14p+열파17p = 별코어 풀활용은 어렵고
- 천화 전설채용해서 14p 풍뢰만 딜증보거나
- 진혼 전설채용해서 14p 섬열만 딜증보거나
- 번천 전설채용해서 10p 적주피만 챙기거나 (이게 베스트. 진혼 14p의 사이클 딜증량은 0.7%가량 )
하게 됩니다
방향성 패널티가 없으므로 14난화격 11벽력 7순보 채용 고정
이런식..인데
맹공은 질풍 필요한 스킬이 많아서 무공탄 출혈 / 풍뢰 비전 / 벽력 영질 도 괜찮습니다 (정화배치는 벽or무)
<순순순내-금-여섬무벽풍난(초각스)무-순순순여섬무-내벽난풍무여섬-현타-순순무벽>반복, 이걸 기본적으로 굴리게됩니다
- 금강 누른순간 맹공 자공증이 켜지므로, 첫내방은 파벞용도로 현타때씁니다. 두번째 내방을 파벞 2초남을때 밟는게 좋은건 동일하나, 난화격 쿨 오는거에 맞춰서 밟는 느낌이면 됩니다
- 2번째 무공탄은 안들어가겠다 싶으면(자공증아이콘이 운명:맹공) 똑같이 순순무여섬무 변형
- 벽력 카운터 대응구간은 '순순순여 ~ 2번째 내방사이 on일때'&'현타중에 상시' 두 구간으로, 3여벽보단 낫다 정도고 여전히 가동율 자첸 안좋은편입니다. 기류 열파가 모두 갖춰진이후부터 카운터 상시킵이 가능해집니다 (기류채용전엔 지분상 안쓰기 아쉬움)
- 영상에서도 보이다시피, 난화격 작열 7렙으론 위 신속세팅 기준으로도 순보 속행에 의존성이 있습니다. 속행이 안터지면 내벽난이 매끄럽게 이어지게 2번째 내방을 살짝 늦게 쓰셔야합니다 (이럴경우 섬열 틱로스)
쿨이 너무 안맞는다 싶으면 작열 올리거나 최적1 주셔야합니다
결국 기류14p에 비해 낮은거 아닌가 ? 싶지만
- 일부러 속행 거의 안터져서 사이클 망가져가는걸로 가져왔기때문에 (초각스 타이밍이 난풍 쿨상 사이클 막바지라, 군림보 채용시 속행안터지면 기류보다 빠르게 망가짐)
군림보→소화하다가 섬열파가 -1회 로스
공통으로 2난풍 속행 의존상 소화 문제생겨서 섬열파 틱로스→천공참 쪽이 더 심함
- 실전성은 난화격이 JOAT기공장보다 나음
- 속행안터져서 난풍-섬 겹칠시 풍뢰 스킵하는 변형도 가능, 난화격 타이밍은 작열 올리는걸로 완화가능
- 필자가 번천귀류가 전설조차 없어서 진혼14p써서 손해봄
이런 이유로 오히려 균등겁화면 기류보다 맹공이 낫지않나? 합니다
겁화 몇개만 더 높다면 섬열파가 강해지는 기류쪽이 낫습니다
덤으로 위에는 소화상 허답군림보, 아래는 금강군림보라서 아래가 세게 나옵니다. 물론 50억 넘은거보니 맥뎀에 가깝게 터진거 같긴하네요. 그래서 더 부각되는 천공참과의 차이..
천공참 채용시 이 차이를 메꾸기 위해서 잠해대신에 초힘찍어야합니다 (영상에선 사이클비교라 딱히 안바꿨습니다)
그래서 초각비율 높은 가토/딜찍 레이드는 천공참이 낫지만, 업타임이 긴 레이드면 군림보가 낫다고 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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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이클 자체는 맹공-난화격 채용쪽이 더 편한데
대신 운명 아이콘으로 자공증 해야하는게 가시성이 안좋고, 기류 17p 이후엔 어차피 위쪽 느낌으로 사이클이 굴러가서, 적응의 의미로 기류14p-열파17p를 미리 해보는게 나쁘지 않습니다
기류 선정가와 열파 선정가 각자 장단점 있습니다만, 지분상 균형 겁화면 열파 선정가, 겁화 몇개만 높다면 기류 선정가가 낫지않나합니다
물론 내 전설 코어가 해가 비냐 달이 비냐 에 맞춰서 정가칠수밖에 없구요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