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덴 채우는 도중에 보스가 사라지는 경우에 리스크 없이 2번씩 사용하게 되는 경우도 있고, 빗나갔을 때 복구용으로 홍염은 좋습니다.
일단 보석여유가 1개 남고, 전포 홍염도 필수는 아니라 두개를 이용해 자유롭게 미공폭 홍염을 넣으셔도 됩니다.
- 단죄 확률이 저렇게 높아지는게 맞냐?
고압열탄 집속탄을 활용함으로 단죄 타수가 9타가 됩니다.
- 고압열탄 집속탄 사용시 딜이 낮아지지 않냐?
자세하게 계산해도 대부분 안보실거고.. 귀찮아서 대충 쳐보니 (정확하진않고 대충쳐봤습니다.)
초각성스킬X일때 연발포격 고압열탄 딜지분이 8%? 9%정도로 나옵니다.
집속탄은 연발포격보다 고압열탄의 딜이 약 10%정도 감소합니다. 그럼 전체 딜에서 0.8%감소겠죠
하지만 초각성 스킬이 들어가는 사이클의 경우 고압열탄의 딜지분은 5~6%정도로 낮아지고 딜감소율은 더 낮아지겠죠.
위의 영상에선 난잡해서 깨달음 4티어 노드를 빼고 했는데 ACT를 찍게 되면 딜지분이 더더욱 낮아집니다
더해서 추후에 도약 포인트가 오르게 되면 초각성 스킬의 딜지분이 더 올라 더더더욱 고압열탄의 딜지분이 낮아집니다. 고압열탄 트포 변화로 낮아지는 총 딜량은 0.3%이하이지 않을까요?
원하시면 연발포격을 사용해도 됩니다. 연발포격이라해도 3타라 전포하고 확률은 같으니까요
- 포탑소환 속행은 너무 운빨아니냐?
예 운빨 맞고 전설속행 발동확률 10%로 포격모드 2번탑승시 포탑소환을 5~6번 사용하게 된다면 절반보다 좀 낮은 확률로 1번이상 발동이 됩니다. 실전에서 딜을 못하게 되는 상황이 와도 포탑스킬은 사용할수 있어 실전에서는 1/2확률정도라고 생각합니다. 절반정도면 심한 약팔이는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일반적으로 쿨이 4초가 넘어가면 속행밸류가 낮은편입니다. 포탑3스택을 씀으로 효율을 올립니다.
거기다 속행은 중폭화방의 쿨에도 영향이 있으므로 사이클에서 dps를 더 땡겨올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