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스트아크 인벤 블래스터 게시판

인증글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정보] [블래스터 DPS 시뮬레이터] - 4/27 패치 기준

아이콘 치즈메기
댓글: 107 개
조회: 10781
추천: 53
2022-06-10 06:34:51
안녕하세요. 치즈메기입니다.

블래스터도 이것저것 연구해보고 싶어서 연구도구를 먼저 만들었습니다.
스킬 실측해주신 그드니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위 링크 클릭하셔서 우측 상단에 파일-사본만들기 하셔서 이용하시면 됩니다,

* 업데이트 내역
 1) 6/10 - 특화 블래스터의 쿨타임 감소에 따른 DPS 증가율을 첫 사이클과 다음 사이클 사이에 비는 시간을 압축할 수 있는 정도의 쿨타임 감소량 (약 20%)에 고정했습니다. 

아래는 사용 메뉴얼입니다.


기본적으로 하늘색 () 셀에는 수치를 숫자로 기입하시고,
빨간색 () 셀에는 사용여부에 따라 영문자 V로 체크하시면 됩니다.



특화블래를 시뮬레이팅 하실지, 신치블래를 시뮬레이팅 하실지를 먼저 골라주시고, 아래의 과정을 따라주세요.



1. 기본스펙 / 유물세트 입력



 ① 기본 스펙 입력 모듈의 하늘색 () 수치란에 치명/특화/신속 스탯과 무기 품질에 따른 추가 피해, 홍염보석 레벨과 기본 공격력을 입력합니다. 단, 공격력은 각인 등으로 증가되지 않은 기본 공격력을 입력하셔야 합니다. (인게임 캐릭터창에서 공격력에 마우스 오버하면 확인 가능)




2. 장비세트와 카드세트 입력


 
 ② 유물 장비 선택 모듈의 빨간색 () 사용여부란에 시뮬레이팅할 유물 장비를 골라 영문자 V로 체크합니다.

 ⑥ 카드 세트 선택 모듈의 빨간색 () 사용여부란에 시뮬레이팅할 카드 세트를 골라 영문자 V로 체크합니다.


3. 각인 / 팔찌 입력



 ③ 직업 각인 입력 모듈의 하늘색 () 레벨란에 사용할 직업 각인의 레벨을 입력합니다.

 ④ 공용 각인 선택 모듈의 빨간색 () 사용여부란에 사용할 공용 각인들을 영문자 V로 체크합니다. 

 리스트에 없는 각인을 시뮬레이팅 하고 싶으시다면, 해당 각인이 피증계열(곱연산)인지 공증계열(합연산)인지 파악하신 뒤, 자유 각인 옆의 빨간색 () 사용여부란에 영문자 V로 체크하신 뒤 하늘색 () 칸에 딜 증가량을 입력합니다.   
   EX) 에테르포식자 1을 입력하고 싶다면 자유각인 (공증계열) 옆의 빨간색 () 사용여부란에 V로 체크후 하늘색 () 계수란에 1.06 입력


 ⑤ 팔찌 입력 모듈에서 시뮬레이팅할 팔찌의 옵션을 하늘색 () 칸에 입력합니다. 없으면 비워두셔도 됩니다.



4. 스킬 정보 입력



 ⑦ 스킬 정보 입력 모듈에서 위에서 파악한 스킬 정보를 입력해봅시다.

 1) 하늘색 () 보석딜증율란에 멸화보석의 딜증 수치를 입력합니다. (7렙보석일경우 21% 입력) 
 2) 하늘색 () 시전횟수란에 해당 스킬이 화력 몇단계에서 몇 번 사용되는지를 입력합니다.

 -> 특화 블래스터의 경우 : 대표적인 딜사이클을 입력해둔 상태니 이 과정을 생략하셔도 됩니다.

 -> 신치 블래스터의 경우 : 0단계에서 3단계 버프 종료까지의 시간을 기준으로, 어떤 스킬들이 화력 몇단계에서 사용되었는지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영상을 찍어서 분석하시면 굉장히 편해요.




6. 결과확인



 모든 값을 제대로 입력하셨다면, 해당 세팅으로 한 사이클을 돌렸을때의 딜 기대값과 DPS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프리셋으로는 맥플님의 특치 구원 블래스터를 입력해두었는데요. 해당 특치구원 블래스터는 한 사이클의 기대값이 454,574,312고, 한 사이클에 31.62초가 소요되며, DPS는 14,378,334네요. 각성기를 제외한 결과고, 장비세트 2레벨 기준이기 때문에 실측값보다는 조금 낮게 나오는게 정상입니다.




신치 블래스터는 공속과 쿨감의 변수가 많아, 사이클 소요시간을 직접 입력해 주셔야 합니다. 화력 0단계에서 3단계 종료까지의 시간을 초 단위로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프리셋으로는 그드니님의 극신지배 블래스터를 입력해두었습니다. 


사용중 오류를 발견하시거나 개선점이 있다면 편하게 말씀해주세요.


Lv57 치즈메기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로아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