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즌3이 시작됨과 동시에
홀나, 바드는 각각 축오와 아리아로
마나회복 수단이 더 추가되었는데 (아리아는 마나보단 아덴노드가 대세인듯)
도화가는 기존에 마회 하나만큼은 워낙 고성능이라 받은게 없음.
뭐 불만 있는건 아니고
이젠 3폿이 어느정도 차이나는지 개인적으로 궁금해서 알아봄.
직접 계산하려면 또 머리 뜨거워질 뻔 했는데
다행히 어떤 홀나분께서 정리를 잘 해두셔서
결과값만 훔쳐와서 어느정도 도화가 입장으로 정리했음
출처는 맨 아래에 남기도록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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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본 마나 회복 초당 4.44% 기준 음식 X
바드 - 5.86%
바드(아리아) - 6.03%
홀나(축오가동률 40%) - 5.88%
도화가(먹비) - 5.94%
도화가(마회) - 6.94%
홀나 < 바드 < 도화가(먹비) < 바드(아리아) <<< 도화가(마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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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본 마나 회복 초당 4.44% 기준 음식 O (자원회복 24%)
바드 - 7.26%
바드(아리아) - 7.44%
홀나(축오가동률 40%) - 7.25%
도화가(먹비) - 7.00%
도화가(마회) - 8.00%
도화가(먹비) < 홀나 < 바드 < 바드(아리아) << 도화가(마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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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론
1. 딜러들이 음식을 쌀먹한다면
도화가는 여전히 고성능의 마회능력을 보여줌
2. 딜러들이 음식을 먹는다면
격차가 상당히 줄어들며 먹비는 구데기가 됨
3. 음식을 먹고도 마나가 부족한 딜러에게 먹비는 트롤링이 될 수 있으나
음식을 쌀먹중인 딜러가 도화가탓을 하는 것은 모순.
4. 서폿간 마나회복 격차가 상당히 줄어들었으며
트라이가 아니라면 그냥 마회 드는게 맞다는게 개인적인 결론.
자세한 계산식과 환경 변수 등은 출처가 된 글에 자세히 적혀있으며
작성자가 홀나분이라 먹비에 대한 결과값은 없어서 이 부분은 내가 따로 계산함.
(출처 : https://www.inven.co.kr/board/lostark/5558/779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