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험 스펙은 피통 약 43만에 보강 5%, 저달쉴드 5렙, 전문의 유각x 평범한 17층 도화가
겁화는 스킬간 정확한 비교를 위해 일부러 채용을 안했음.
(겁화를 낀다면 먹비와 저달 쉴드량이 더 오름)
보강(엘릭서,악세), 겁화, 전문의 유각 챙기신 분들은 더 높게 나오니 참고
1. 저무는 달 / 10%, 5초 지속 / 쉴드 5만4천
2. 환영의 문 / 15%, 6초 지속 / 쉴드 8만2천 (미리내 동일)
3. 해우물 먹의 비호 / 7%, 2초 지속 6회 (첫타 이후 0.5초마다 5회 갱신) / 쉴드 3만8천 ~ 최대 23만
4 흩뿌리기 / 30%, 5초 지속 / 쉴드 16만4천 (콩콩이 동일)
*참고로 콩콩이는 뛸 때마다 후딜을 최대한 늘려가며 누른다면
(콩!콩!콩! - > 코옹 ~ 코옹 ~ 코옹 ~)
쉴드 갱신 메커니즘상 유지시간과 효율을 최대로 늘릴 수 있음.. 짤팁
6. 환문 + 저달 + 먹비 / 32% / 쉴드 17만5천
7. 환문 + 저달 + 먹비 + 흩뿌 / 62% / 쉴드 33만9천
8. 몽유도원 / 100%, 12초 지속 / 쉴드 54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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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론
1. 바드의 수연 쉴드가 최생 20%인 것을 고려하면
저달 쉴드는 범위와 가동률까지 고려했을 때 나쁘지 않음.
2. 먹비는 수치상 7%로 낮아보이나 2막 등 장판식 짤패가 많은 레이드에선
총 42% 쉴드량에 해당하는 매우 고성능의 케어기임을 알 수 있음
(첫타 포함 7회인줄 알았는데 프레임단위로 분석해보니 정확히 6회임)
3. 쉴드가 서로 중첩됨에 따라
수치가 낮은 쉴드기로도 여러개가 겹친다면 큰 피해를 막을 수 있음.
참고로 도화가가 각성기를 제외하고 이론상 최대로 줄 수 있는 순간 쉴드량은
흩뿌+콩콩이+환문+저달+먹비+미리내 = 107% 로
각성기(몽유도원)보다 두꺼운 쉴드량임.
따라서 각성기를 씌워야만 하는 준즉사급 패턴일 때
각성기,미리내가 쿨이라고 얼타기보단 똥꼬쇼를 하면 대부분 세이브가 가능
4. 유연한 운용이 가능한 후케어(힐)까지 포함한다면
도화가가 현시점 기준 케어력 1티어인 것은 부정하기 힘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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뭐 써라, 빼라 하려는 취지의 글은 아니고
저달이나 먹비 관련된 글이 종종 올라오길래 보고 비교해보라고 올림
스스로 판단해서 밸류가 있다고 생각하면 채용할 것
참고로 난 트라이땐 챙길 수 있는 케어기는 최대한 다 챙기고
숙제화, 딜찍화 되면서 서서히 하나씩 줄여나가는 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