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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젤릭버스터] 엔버 문의 넣읍시다 !! 지금 받아야해요 !!

로벤해찌
댓글: 2 개
조회: 1562
추천: 12
2025-08-17 17:04:16

https://www.inven.co.kr/board/maple/2298/207608 

인벤닉 [티어는아이돌]님의 게시글 참고해서 문의 넣어보았습니다 !!
다들 문의 한번씩부탁드려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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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섭 / 테섭 엔젤릭버스터의 문제점 입니다. 제발 꼼꼼히 읽어주시고 패치에 반영 부탁 드립니다.
이번 챌린저스 유입 뉴비 인데, 엔젤릭버스터에 돈 써가며 위로 올라가고 싶습니다.
상위권은 안바랍니다. 제발 중위권이라도 갈 수 있도록 해주세요.

25. 08. 14 밸패로 직업별 주력기 선딜레이가 줄어드는 패치 좋습니다.
하지만 이를 명목으로 각 직업별 스킬의 퍼뎀이 줄어들었습니다. 이때 소울 시커도 패치에 포함이 되었습니다.
엔젤릭 버스터는 주력기인 '트리니티'를 이용하며, '소울시커 엑스퍼트'라는 온오프스킬로 소울시커를 사출하여 딜링을 하는데, '소울시커'의 선딜레이를 줄였다는 명목으로 딜링을 너프당하는 불합리한 패치를 받았습니다.
뉴비인 저로써는 딜레이가 줄어든건 좋지만 숙련도가 낮아 많이 때리기가 너무 힘듭니다..
유입도 줄어들고 기존 유저들에게도 좋은 패치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딜을 낮춰버리면 엔젤릭버스터는 더이상 위로 올라갈 수 없으며, 스펙을 올려도 다른 직업들이 치는 만큼의 발도 못따라갑니다. 돈쓰면 현타올까봐 무서워서 엔버를 더 못키울 것 같습니다.  이번 패치로 인해 기존 딜 한거에 10배는 더 쳐야 기존 딜을 뽑습니다. 이게 과연 구조, 편의성 실전딜과의 괴리감 줄이기 패치가 맞나요??
과연 엔젤릭 버스터가 너프당할만큼의 과도한 딜량을 가졌는지. 개발자가 소울시커의 활용을 알고는 있는지 정말 답답한 마음입니다. 

1. DPM(분당 대미지) 상향 필요성
엔젤릭 버스터는 출시 이후 현재까지 퓨어딜러 포지션임에도 불구하고
대미지 측면에서타 직업에 비해 부족함이 느껴집니다.
출시 직후 엔젤릭 + 버스터 가 아닌 '엔젤릭' 만이 남은 상황입니다.
4차마스터리 코어의 데미지 상승폭이 너무나도 작습니다.
'피니투라 페투치아'라는 시너지 스킬도 있지만 엔젤릭 버스터의 순수 대미지에
초점을 더 맞추어야 하므로 전체적인 대미지 상향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어떤 스킬을 어떻게 수정할지는 개발진의 판단 하에 수치 조정이 이루어 지겠지만, 전반적인 상향이 절실합니다.)
25.04.10패치로 대미지부분 버프를 받아 전체적인 DPM이 상승했으나 아직 퓨어딜러인 포지션임에도 하위권에 위치해있습니다



2. 극딜 쿨타임 밀림 문제
엔젤릭 버스터의 오리진 스킬인 그랜드 피날레는 기존 사출 스킬인 소울 시커를 강화한 응원 풍선을 생성합니다.
이때 하이퍼 스킬 소울 익절의 소울 시커 생성햘 증가 효과가 적용되어서 극딜 시
아래 순서를 따라야 최대 효율을 낼 수 있습니다.
[소울 익절트 → 그랜드 피날레 → 패밀리어 마스코트]
이때 문제가 발생합니다.
소울 익절트와 패밀리어 마스코트는 김창섭 디렉터가 강조한 1분 준극딜 스킬인데,
극딜 루틴 중간에 그랜드 피날레의 컷신이 8초 포함됩니다.
이로인해 다음 1분 준극딜의 쿨타임이 밀리는 문제가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있습니다.
김창섭 디렉터가 이야기 한 빠르고 강력한 극딜 사이클이 아니라 느리고 불쾌한 극딜 사이클이 되어버렸습니다.
이러한 구조적 문제를 개선하여 극딜 사이클이 원활하게 돌아갈 수 있도록 조정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3. 헥사 스킬 강화의 효율
엔젤릭 버스터는 4차스킬인 트리니티와 소울시커를 주력으로 사용하는 캐릭터입니다.
5차스킬은 주력기 보조 스킬 2개(트리니티 퓨전, 마스코트 패밀리어)
최종데미지 증가 스킬 1개(스포트라이트)
10초 무적기(에너지 버스트)
이렇게 4개가 있는데 헥사스킬 강화로는 최종데미지 증가만으로 끝나버리니 강화효율이 뒷전이 되었습니다.
다른 효과를 부여하는 방법이나 강화수치를 수정하여 헥사 스킬 강화의 필요성을 끌어올려야한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대부분의 4차 사냥 스킬의 경우 vi코어로 강화하게되면 x축 y축 범위가 증가하는데,
프라이멀 로어vi의 경우 범위 차이를 알 수 없을 정도로 소폭 증가되었습니다. 범위를 좀 더 증가시켜주세요.



4. 마스코트 패밀리어 버그 오류수정 명목 너프
이당시 밸패를 당분간 하지 않겠다고 했지만 엔버 단독으로 너프 당했습니다.
너무 억울한 처사가 아닌가 싶습니다.
어째서인지 이후 시너지 정상화 밸런스패치때도 엔젤릭버스터는 패치 누락이었는데,
엔젤릭 버스터가 너무 강한 탓인가요. 아니면 밸런스가 잘 잡혀있는 직업이라고 생각하시나요.



5. 그란디스 여신의 축복
다른 노바 직업군들은 고유효과를 받는 반면 엔젤릭버스터는 재사용을 사용하지 않고 고유효과도 없습니다.
타 노바 직업처럼 엔젤릭버스터만의 고유효과를 추가 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6. 윗점 후 추가 이동기
엔젤릭 버스터는 전 직업 중 몇 안되는 윗점 후 이동기가 아예 없는 직업 중 하나입니다.
장거리 트점 가지고 있으면서 추가 이동기가 웬말이냐 하시겠지만,
트리플 점프로는 세렌 검기도 최대한 피해봤자 끄트머리에 걸리는 수준입니다.
또한 윗점 후 체공을 할 수 있는 스킬이 블링크 또는 레조넌스 뿐이라
보스의 패턴 회피 기동에서 타직업과의 차이가 심하게 느껴지기도 합니다.
이동기가 답답하다는 모험가 전사를 예로 들자면 윗점과 더블 점프가 별개의 스킬이라 가능하다지만
추가로 리프 어택까지 보유하여 공중에서 다시 땅으로 내려오기가 수월합니다.
같은 트리플 점프인 나이트 워커를 예로 들자면 윗점 후 옆으로 더블 점프가 가능한데
엔젤릭 버스터와 나이트워커의 점프 스킬 설명을 봐도 왜 엔젤릭 버스터는 윗점후 더블점프가 불가한지
차이를 알 수가 없었습니다.

원래도 하위권인 엔젤릭버스터를 더 바닥으로 내려가기 싫습니다.
우리 엔버 좀 살려주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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