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부터 계획했던 강환불 추가옵션 확률분포함수를 추정하는 작업을 진행했음.
목표 표본크기는 1만번이며, 작업이 끝나는 대로 각 변수들의 종속관계를 분석하고 계산된 전체 파일을 공개할 것임. 만약 통계적 오차가 유의미할 정도로 크다면 표본크기를 더 늘릴 계획이 있음.
이 글에서는 결과물의 신뢰성을 높이기 위해 확률분포를 얻는 과정을 설명할 것임.
강환불로 붙는 추가옵션의 확률을 알기 위해서는 결국 다음과 같은 것들이 필요하다.
1. 충분히 많은 표본 (1000개정도로는 불가능하고, 적어도 1만개 이상의 최대한 많은 표본이 필요하다고 생각됨). 이에 필요한 수많은 강환불
2. 강환불을 몇만번 같은 아이템에 지르는 개노가다
1번은 불가능하지 않다. 바로 리부트가 있기 때문인데
리부트는 상점에서 950만메소에 강환불을 팔고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테섭에 풀메 계정을 들고와서 전부 강환불에 꼬라박으면 한 캐릭을 불러와서 강환불 돌리기를 3000번 시행할 수 있다.
다행히도, 지금은 본섭 유저이지만 예전에 리부트에서 모으고 쓰지 않았던 풀메가 남아 있다. 이 계정을 테섭에 불러와서 강환불 돌리는 작업을 시행할 것이다.
그럼 두 번째, 강환불을 몇만번 지르고 추옵을 기록하는 개노가다를 어떻게 할 것인가 라는 문제가 있다.
미리 밝히지만, 이 과정은 사람의 힘으로 불가능하기 때문에 기계의 힘을 빌릴 수 밖에 없다. 메이플 유저들이 오토를 혐오하는 것은 알고 있지만, 강환불 확률을 구하기 위해 불가피하게 사용하도록 하겠다.
다음은 프로그램 구동 영상이다.
메소가 전부 소모될 때 까지 강환불을 10개정도 사고, 추옵을 돌린 다음 추옵 증가량을 기록한다.
다음은 10개 정도 강환불을 돌렸을 때 출력 파일의 형태이다.
이런 식으로 저장되게 된다. 이 결과는 나중에 추옵분석기를 통해 1추~7추까지의 데이터로 변환되어 분석에 사용될 것이다.
검증을 위한 아이템 스크린샷 또한 저장되도록 설정했다.
목표 횟수는 1만번이며, 정리가 끝나는대로 다음 파일들을 공유하도록 하겠다.
1. 추옵 확률 데이터
2. 아이템 사진 모음 (구글드라이브를 통해 공유 예정)
프로그램 소스는 악용을 막기 위해 공개하지 않는다.
지금 돌리면 내일 아침에 3000개 (풀메소) 분량 데이터를 얻을 수 있을듯
방어구 끝나면 무기도 한번 해보겠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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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그램 퍼포먼스를 확인했는데, 시간당 약 300개의 표본을 추출합니다.
하루 16시간 정도 프로그램을 가동할 예정이며 완료 예상 시점은 일요일 저녁~월요일 아침입니다.
2월 7일 오전 9시 기준 963개의 표본 추출을 완료했습니다.
2월 8일 오전 6시 기준 3689개의 표본 추출을 완료했습니다.
이제부터 통계 오차를 계산하여 모든 옵션 등장 확률의 2시그마 오차가 5% 이내라면 충분하다고 판단하고
자료를 공유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