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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론] 길드워2 한국 서비스시 망하는순서.

곰팅밥팅탱킹
댓글: 16 개
조회: 14942
2013-01-29 05:19:45
길드워 2 한국 런칭에 대해서 말들이 많다는거 아실겁니다.

1. 서버 문제

2. 인구 문제

3. 그들만의 리그.


서버 문제는 일단 아시아 섭으로 가느냐?  혹은 한국 서버만 운영하느냐 로 나누게 될 겁니다.

A. 한국 서버만 운영 된다면 처음 오베때는 사람이 몰려서 크게 한타는 치겠지만
    ( NC 에서 한타 노린다면 이렇게 가겠지요 )
    장기적인 측면으로 간다면,  현재 북미 플레이를 하시는 인구 정도 밖에는 않나올 겁니다.
    ( 지금 길드워2 북미 한인 길드 및 한국인들이 하는 숫자 정도 될겁니다.)

문제점. 서버 VS 서버  즉 몇개 없는 서버의 전쟁에서 강세 서버로 이주해 버리는 인원수가 증가.-> 패망

B. 아시아 서버를 하게 될경우 .. 한국이 아무리 컨이 좋고 실력이 좋고 탬이 좋더라도.
    중국에게 밀립니다.
    ( 옛날 쉐도우 베인이 아시아 서버를 한다고 해서 중국과 한국의 대결구도 로 했지만 결국 중국 다 먹음 )
   
문제점. 한국인들이 아무리 똘똘 뭉처도 중국 의 수백 수천의 인원 감당 않ㅤㄷㅙㅂ니다.
 


전제. 길드워는 서버의 갯수가 많아야만 PVP 및 RVR ( SVS = 서버 VS 서버 ) 의 전쟁이 성립 되므로.
서버갯수와 사람의 숫자에 민감하다.  ( 현재 북미 서버에서의 인구 이동간이 주목 받고 있는것에.....)


인구 이동이 자유로운 길드워2 에서 강세 서버로의 이전은 불가피 하며.
한쪽 서버로의 과잉인구 이전이 시전... 나머지 하위서버 활성화 방안이 없다면...-> 패망



결국 그들만의 리그가 될 가능성이 농후하며.
현재 NC 에서도 한국 및 아시아 런칭에 그리 좋은 반응은 아닙니다.

북미에서의 문제점이 아시아 및 한국에 그대로 반영될 것이며.
더욱 더 심화 돼어서 나타나리라 생각 됩니다.


이게 말로는 쉽게 설명 돼는대.

한타 치고 빠지기가 아닌이상 ( 한타에 돈좀 벌겠다면 상관 없지만.)

와우의 장수 컨셉(근8년) 을 따라잡기에는 무리가 있지 않나 싶내요.
(개발자들이 와우의 아성을 도전하기 위해 만든 것이지만. 아무래도 문제점이 적지 않다 생각ㅤㄷㅙㅂ니다.)



대신 아시아 서버를 열고

중국을 목표로 서비스 한다면 ( 한국 및 일본은 버림 )

길드워2 는 성공 할겁니다...


대부분의 게임들이 중국을 목표로 이젠 바뀐 시대니.. ( 매출에서 따라잡을수가 없음 )




예언)

1. 중국 런칭 - 한국섭 런칭 ( 아시아 서버 - 중국서버  와 한국 서버를 따로 마련해서 서로 분리.서비스 )

2. 한국 런칭시 약 3 개월간 게임서버 활성화

( 만약 그 3개월 안에 기존 유저와 북미 유저 그리고 신규 유저를 붙잡을 만한 컨덴츠를 확보를 못할시.)

-  대부분 캐주얼 하게 그냥 PVP  RVR  즐기다가 마는 ..그런 상황이 돼버리면.GG

3. 서버 인구의 감소로 인한 특정 강세 서버로의  인구 이동.

4. 상위 서버 (1서버 혹은 2서버)  빼고 나머지 서버의 초토화.

5. 서버내 인구이동으로 인한 전쟁 현황에 따른 재미 감소 와 불만으로 인한 유저 감소.

6. 한국 런칭 서버간의 격차 해소를 못하고 또한 서버끼리의 전장 비활성화.

7. 중국 서버와 통합 패치 및 런칭

8. 서버는 아시아 광고 글은 영어대신 중국어...... 중국속의 한국인....
    즉 현재 북미 서버에서 활동하시는 한인 길드 및 한국 길드




뭐...그렇다고요....해외 게임이 한국에 들어오면 다들 이런 수순으로 가기에...

Lv50 곰팅밥팅탱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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