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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론] 고효율 때문에 게임이 망하고 있습니다.

가녀린꽃수
댓글: 9 개
조회: 3787
2013-01-29 22:22:30
게임의 고효율이 문제라고 생각합니다

게임을 하다보면 mmorpg,역활 분담 놀이 를 하다보면 항상 느끼지만 20레벨 컨텐츠까진
정말 재미있게 즐깁니다. 이때까진 개발자분들 고생했다. 그래픽 좋네~. 느낌있네~
등으로 칭찬을 하다가 그 이후로 갈수록 흥미가 급격하게 식어버리는데여.

이 문제가, 너무 단순하게 고효율로 만들어서 그런게 아닐까 하고 생각합니다.
5레벨때 배운스킬이 초반중반 후반까지 알기차게 꾸준히 쓰는게 아니라.
레벨이 오르고 전직을 하고 궁극기를 배워버리면서 스킬칸은 부족하고
단일 딜을 하기보단 광역공격으로 몰이사냥을 하게끔 해버리면서 초기저레벨때 배운 스킬은 기억속에 잊혀져 버리는게 너무나 많습니다.

그러고 나서, 게임내의 캐릭터의 레벨이 올라서 스펙을 올려주어야 클리어 할 정도의 던전같은 곳에 가서 플레이를 하다보면, 드랍되는 물품은 유저들이 가장 많이 애기한
스킬, 고효율 스킬에 옵션만 붙어 있고 유저나름대로원하는 스킬의 옵션이 붙은 장비를 찾기가 하늘에 별따기 수준으로 만드는게 너무나 많습니다.

전형적인 스턴, 광역 몰이사냥 끝내고 클리어 타임으로 등수놀이 하는 웃지못할일이
실제로 일어나는게 mmorpg라고 생각합니다.

버려지는 스킬들에 재조명을 하는 기회는 왜 주지 않는걸까여?

(요약)
1. 고효율때문에 게임이 망한다고 생각.

2.저레벨때 배운스킬이 고레벨때 되면 기억에서 잊혀져서 그런스킬이 있는지도 모르는 경우가 생기는 현상

3.효율노래를 유저가 원하다고 해서 개발자분들이 유저의견 수렴한다고 하면서
장비에도 많은 유저가 주로쓰는 스킬의 옵션을 붙여줌으로써, 등수놀이를 하면서
저레벨때 배운스킬은 왜 재조명 하지 않는지 의문입니다.


Lv34 가녀린꽃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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