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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론] 성공하는 mmorpg는 이렇습니다.

난나나나리
댓글: 12 개
조회: 2935
2014-03-16 06:06:01

 

엄청 섬세하고 방대한 스케일의 스토리와 흡입력있는 퀘스트와 함께 요소요소에 쉽지도 어렵지도 않은 템파밍을 끼워넣

 

고 직업간pvp밸런스는 완벽에 가까워야하며 장비나 컨트롤에 따른 상대적 박탈감 완화를 위한 장치가 필요하고 현질유도

 

하는 부분유료는 없애고 정액제로 유지하며 기타 생활컨텐츠는 평생게임만 붙잡고 살아도 다 못할 분량의 컨텐츠가 있어

 

야 하고. 그 컨텐츠는 현실적이어서 유저의 공감을 살수 있어야 한다. 또 각 컨텐츠간의 연계가 자연스럽게 되어야 하며

 

난이도는 모든유저가 즐겁게 할 수 있어야 한다. 게임내 경제 시스템도 완벽해서 평생 게임머니의 시세유지를 하고

 

작업장, 사기, 비매너, 버그등은 실제 법보다 더 단호히 단속,대처해야 하고 개인유저를 위한 현금 경매장을 운영, 유지해

 

야 한다. 파티플레이와 개인플레이의 차이도 없애서 강제하는점은 없어야하고 외형은 같지만 이름과 색깔만 다른 몬스터

 

도 없어야 하며 몬스터의 스킬도 전부 달라야 한다. 패턴을 외워서 공략해야하는 방식에 유저들은 질려있기 때문에 높은

 

AI로 공략하는 재미를 주는 동시에 너무 어렵지 않게하여 누구나 클리어 할 수 있어야 한다.

 

그래픽은 현실과 구분하기 힘들정도로 좋으면서 신적화로 낮은 사양의 컴퓨터로도 잘 돌아갈 수 있어야하고 전세계 단일

 

서버에 자동번역기로 외국인과 의사소통에 어려움이 없어야 한다.

 

이벤트는 시간대나 유저들의 성향에 따라 불이익을 받는 유저가 생길 수 있어서 안하는게 최선이나 이벤트를 원하는 유저

 

도 있기때문에 이벤트를 하되 모든 유저가 즐길 수 있는 이벤트를 한다. 커스터마이징은 완전 자유롭게 할 수 있지만 넷카

 

마질을 하는 놈들을 예방하기위해 가입자 실제성별을 확인 할 수 있게 한다.

 

제가 생각나는건 이정도군요 추가 할 의견 있으신가요?

Lv52 난나나나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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