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 와우 4년동안 투기장해서 검투사 근처도 못가봣지만 와우가 컨트롤이 없다는 말은 솔직히 개소리임
타겟팅게임이 컨트롤을 운운하는게 어이없다는 애들도 잇는데 알고 말해 그건 아이온같은 무빙이 필요없는겜이 해당이지
아이온은 솔직히 무빙필요없이 제자리서 한대라도 더때리는게 좋지만 와우는 밀리대 밀리만 싸워도 뱅글뱅글 돌아야됨
등을 잡기 위해서 뒤에서 때리는 공격에는 무기막기나 회피를 못하니까 무빙샷이나 점프해서 앞뒤 시야 바꾸기 기타 등등
와우 pvp에서 무빙이 얼마나 큰요소인데 타겟팅 겜이라고 컨트롤이 없어? ㅋㅋ
그리고 와우는 타겟팅 겜이라도 부분적인 회피하고 기술 완전방어 차단 강제적으로 타겟팅 지우기등이 가능함
게다가 범위공격도 잇으니 어느정도 넌타겟팅요소도 가지고 있는 게임이지
게다가 각 직업이 pvp에 사용하는 스킬만 대략 20가지는 될건데 이런 직업이 10개임 특성까지 치면 더 늘어나지
10개 이상의 직업들의 위험한 메즈나 이속불가기 이속저하기 침묵 기절 스턴 효과와 쿨탐 이런것들을 전부 꿰고 잇어야됨
투기장 3대3만 해도 얼마나 많은 스킬 공방과 힐을 하는 훼이크로 침묵스킬 뽑는다던가 지형이용 기타 등등
투기장 1000판을 넘게해도 각각 다른 상황들이 연출되는구만 이게 컨트롤이 없으면 가능할거 같남
검투사급 유저들 보면 한 5-6초만에 스킬 3-4개씩을 서로 막고 치고 흡수하고 회피하고 메즈하고 풀고 이렇게 이어지는데
이런게 가능한 겜이 잇나 와우말고?
단순히 논타겟팅으로 게걸음 치고 굴러다니고 회피하고 이렇다고 컨트롤이 쩌는거야?
무빙컨트롤이 필요한거겟지 근데 스킬 조합은? 와우같이 가능한가?
와우 오리지날 초반에 굉장히 유명햇는 네임드 북미 법사 아더게이라고 잇엇는데
얘가 자기 동영상에도 밝혓지만 와우를 잘할려면 카스같은 1인칭 fps겜을 미친듯이 해라고 햇거든 fps겜에 나오는 무빙이
와우 캐스터에게는 상당히 필요하다고
온라인게임 중에 와우같이 몇만 달러 상금으로 걸고 전세계적으로 pvp대회를 여는 게임이 없자나
와우는 pvp 환경 플랫폼 자체가 굉장히 튼실한 게임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