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 최근 들어 위키로 와우 관련된 것들을 다 찾아보았다.
결과 이미 거의 신적인 능력을 가진 존재, 예를 들어 티탄, 고대신, 공허신, 나루 등등 필멸자를 훨씬 뛰어넘는 우주 차원의 싸움을 벌이고 있는 존재들에 대해선 게임 상으로 구현이되거나 스토리 상으로 구현이 되었다.
하지만 엘룬에 대해선 그 존재가 실질적으로 나타난 적이 없으며 블리자드 측에서도 엘룬에 대한 직접적 혹 간접적 언급이나 설명을 한 적이 없다.
또한 발샤라 스토리 진행 중 이세라가 죽어 거두어갈 때 이세라의 영혼이 별빛으로 변했고, 별빛과 관계된 것은 알갈론을 비롯한 '별무리'들인데 연대기에 따르면 티탄이 별무리를 '천상에서 불러냈다'고 언급하며 다른 존재에 의해 창조됐음을 암시하며, 또 창조의 근원들은 아제로스에 관여한 티탄의 이름들을 딴 것들로 보이는데, 그 중 유일하게 엘룬의 눈물만이 티탄과 관계없는 존재라는 점을 들어 '천상'은 엘룬을 의미하며 별무리는 엘룬의 피조물이고 티탄은 과거 엘룬과 접촉하여 일종의 동맹을 맺었다는 추측이 있다. (위키-엘룬)
또한 드루이드폼 중 하나인 올빼미야수라는 생명체 또한 엘룬이 만든 생명체이며 사슴신 말로른과 관계하여 세나리우스를 낳는 등 직접적인 생명, 새로운 생물의 창조에도 영향을 미치는 걸 알 수 있다.
이러한 여러가지 설을 바탕으로 엘룬은 단순히 빛의 존재라기보다 그걸 훨씬 초월한 존재라는 것을 어림잡아 볼 수 있다.
이와 관련해 벨렌은 엘룬이 가장 강력한 나루 중 하나 일것으로 추정을 하지만 블리자드 관계자에 의해 엘룬이 나루는 아니라는 대답을 하였고, 카드가는 엘룬이 나루를 창조한 것일 수도 있다는 추정을 한다.
그래서 나는 스타크래프트 연대기에서 젤나가가 되어 무한의 순환을 이어가려 떠난 캐리건이 생명의 씨앗을 뿌려 탄생한게 지금 우리가 플레이하고 있는 아제로스를 비롯한 차원들이 아닌가 싶다.
캐리건이 젤나가의 정수를 받은 이유도 공허의 신을 없애기 위함이었고 이 공허라는 존재가 와우 세계관에서도 불타는 군단 이상으로 중요한 존재이기도 하며, 이후 나오는 확팩에서 우리가 공허의 군주와 싸우게 된다면 캐리건이 엘룬으로 나타나 우릴 도와주지 않을까 싶다.
이상 길고 긴 개소리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