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유게에서 실바나스 페미 설정 논란은 우리나라밖에 없다는 궤변을 토로하며 비공을 쓸어담는 1명이 보입니다. 아마 킹리적 갓심으로 '그 사상'이 아닐까 유추됩니다.
과연 이 사람 말대로 실바나스의 페미논란(물론 실바는 가공의 인물이니 그런 대사를 집어넣은 금여사 페미 설정 논란이 맞겠지만)은 우리나라에만 있을까요?
그래서 구글에 'sylvanas feminst'라고 검색해봤습니다. 금여사가 소설에서 실바에게 설정 붙인 '그 발언(and male)'이
공개 된 건 2018년 5월 16일이니 그 이후에 써진 글들을 살펴보기로 했고 맨위에 있는 글을 눌러봤습니다.
와우 해외 서버 공홈 토론장에 있는 글입니다.
https://eu.battle.net/forums/en/wow/topic/17619612003?page=1
한국에만 실바나스 페미 논란 있다더니 이건 뭐 해외 서버 플레이 하는 한국 남성 유저가 논란의 불씨를 지핀 건가요?
찾아보면 실바나스 또는 실바나스를 포함한 격아 스토리 전체의 페미니즘 논란도 있고 은근히 나오는 편입니다.
까놓고 이야기해서 사람사는데가 다 비슷비슷하고 똑같은 게임을 십수년간 즐겨 온 사람들인데, 사는곳이 다르다고
생각하는게 판이하게 다를거라고는 생각 안 들거든요.
근데 왜 저 사람은 '페미 논란이 나온건 우리나라뿐이고' 라는 표현을 했는지 뭔 자신감으로 떠드는지 이해가 안 가네요.
자기가 전 세계의 워크래프트 시리즈를 플레이 하는 모든 국가의 커뮤니티 사이트를 뒤져 본것도 아니고 ...
무조건 자기네 나라가 제에에에에이일 여성인권에 대해 박하다고 평가하는 그 사상을 가진 전형적인 쿵쾅이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