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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던전·레이드] 고단쐐기 공략 - 비전로, 별궁, 검떼

Stillwellkr
댓글: 4 개
조회: 17475
추천: 52
비공감: 3
2017-08-10 17:53:57
아즈 호드에서 고단 쐐기를 즐기는 스틸웰악사입니다.
본 공략은 정답이 아니며 파티 조합에 따라, 숙련도 따라, 어픽스 따라 얼마든지 바뀔 수 있습니다.
대회 참여하며 찍었던 영상이 그래도 택틱 수행을 염두에 두며 했는지라 참고하기에 편하실 것 같아 동일멤버로 한 영상으로만 올리려고 합니다.


4. 비전로


악마 구간
악마 구간에서의 딜 우선순위는 선견자 - 지옥검사 - 나머지입니다.
선견자는 파멸의 예언을 끊을 수 있는 죽손, 고핀, 사슬의 인장이 요긴할 때가 많습니다.
지옥검사는 딜러에게 정말 위협적이므로 먼저 잡아야 합니다.
대부분 지옥검사가 캐스터와 있어서 차단 때문에 늦게 녹는 경향이 있는데 차단은 주시짤이나 탱커가 주도적으로 봐주고 검사를 먼저 잡는 것이 압도적으로 안정적입니다.

[자칼]
딜러 생존전설 추천합니다.
어쨌거나 격돌 한 방에 안죽으면 되는데, 어지간하면 프라다만 끼면 안죽습니다.
그 외엔 그리 어려울 게 없습니다.
원거리가 너무 필드를 넓게 써서 어둠 베기가 정중앙을 가르게 되면 근딜이 다소 힘들 수 있으니 조심해야 합니다.

메마른 자 구간
항상 조를 정해서 차단을 동일하게 돌리는 연습이 필요합니다.
급사 위험 스킬은 비전맹독으로, 비전맹독이 운 나쁘게 한 사람에게 꼽히게 되면 죽게 됩니다.
보통 메마른 자를 모두 잡아서 퍼센티지를 채우는 게 쉽습니다.

[아이반니르]
사실상 소프트 광폭 네임드이지만 딜에 따라서 생존전설은 선택적입니다.
원딜이 삼각형 걸렸다고 들어오면 근딜이 밀리게 되고 이는 딜로스를 유발하며 더 위험할 수 있습니다.

중간 구간
날티라 앞 쫄은 파티 역량에 따라서 다 몰되 스턴시작은 거미가 뛰는 모션이 끝나 채널링 시작하면 넣어야 합니다.
일찍 넣으면 속박을 풀 수 없는 상태가 됩니다.

코스틸락스 앞 쫄은 어떻게 몰든 소용돌이의 눈이 새지 않도록 차단을 반드시 봐야 합니다.
탱커는 마법검사에게 뚝배기가 깨질 수 있으니 우선점사하거나 후반 드리블을 해야해야 합니다.

[날티라]
딜러 생존전설 강력추천합니다.
빠질 위치를 정해두고 항상 정돈된 무빙으로 빠지는 연습이 필요합니다.
철수, 야돌 등 이동기는 걸리자마자 쓸 수 있도록 준비해서 0-1틱만 맞도록 해야합니다.
2틱 이상 맞으면 죽을 확률이 높고 무언가 잘못하고 있다는 뜻입니다.
황천, 얼방 등을 써도 거미줄 데미지가 들어오므로 무조건 거미줄에 걸리면 떨어져야 합니다.

[코스틸락스]
호구 네임드입니다.
근딜 감옥은 탱이, 원딜 감옥은 힐러가 풀어주되 원딜과 힐러는 서로 감옥 전에 모일 수 있도록 약속을 합시다.

[조언자 반드로스]
택틱이 크게 두 가지인데
1) 부스러기에 따라 파티원 전체가 후진하는 매스무빙을 하거나 - 근딜 딜로스 다소 있음
2) 근딜 무빙 최소화하도록 안전한 스팟으로 짧게 빼거나 - 원딜 생존 위험 다소 있음
취사선택 하시면 됩니다.
탱이 많이 아프다는 것 빼곤 별 것 없습니다.
차단은 근딜 3개 배정 혹은 근-근-원1(원2) 배정으로 새지 않게 하고 새면 마법해제를 합시다.


5. 별의 궁정


오브젝트에 따라서 워낙 변수가 많은 곳이기 때문에 변수에 대처할 파티 단위의 숙련도가 필요합니다.
오브젝트 간의 우선순위를 정해둬야 하며 고정파티 일수록 중반부에 몹을 많이 잡을 필요가 없으므로 퍼센티지를 쉽게 채워두면 좋습니다.
부둣가쪽은 차단소요도 적고 잡기도 쉬우니 반드시 잡기를 추천합니다.
단, 오브젝트를 어느 정도 맞춰서 중보를 부를 수 있어야 합니다.

피조물의 억제는 절대 자르지 말고 힐러 해제를 받으세요.
피조물의 충전소 차단은 근딜 2명을 배정하면 됩니다.

[경비대장 게르도]
부채꼴 바닥 버그가 걸리는 이유를 잘 모르겠는데 가급적 완전한 평지에서 하는 걸 추천합니다.

감시하는 심문관은 어픽스와 단수에 따라 다르지만 주기적으로 눈깔이 나와서 데미지가 들어오므로 작은 개인생존기를 준비해야 합니다.
스턴은 눈폭풍에 주세요.
집행자를 잡고 오는 중보를 안전한 곳에서 잡도록 항상 신경 써주세요.
시간 단축을 하려면 필드를 넓게 쓰기 위해 불필요하게 잡는 몹이 없어야 합니다.
가령 집행자의 지옥폭발을 정해진 위치에서만 파킹하는 습관이 있어서 다른 곳에서 벽플레이를 할 수 없다면 그 정해진 위치 주변을 잡으려는 경향이 있겠죠.
그러한 습관이 비효율을 야기합니다.
상황에 따라서 집 안에서 할 수도 있고, 부활포인트 문의 기둥에서 할 수도 있고 변수가 굉장히 많습니다.
하지만 변수를 감안하더라도 타 던전에 비해 굉장히 쉬운 편입니다.

[탈릭세이 플레임리스]
순간 광딜을 어느 정도 확보해야 합니다. 전율 주간 때 무빙이 더러운 걸 제외하면 항상 택틱은 똑같습니다.
탱커 딜이 모자라면 은근히 딜이 밀리는 네임드입니다.

[조언자 멜란드루스]
힐러 1점 택틱의 경우 근딜 딜로스와 위험도가 굉장히 줄어드는 대신 힐러 숙련도가 크게 요구됩니다.
많이 쓰이는 원거리가 밖에서 편하게 서는 경우 힐업이 조금 더 힘들 수 있습니다.


6. 검은 떼까마귀 요새


퍼센티지 채우는 방법은 크게
1) 앞 4마리 잡고 통솔자 2마리 투물패스하거나
2) 앞 전부 패스하고 통솔자 다 잡거나
로 나뉘어지는데
1의 경우 통솔자-박쥐 구간에서 숙련이 잘 안되거나 조합이 애매하면 추천합니다.(즉 스턴이 모자란데 근딜이 많은 경우)
통솔자 숙련이 되면 2가 무난합니다.

[영혼의 융합체]
별 것 없는 친구입니다.
드루이드 있으면 뿌묶하고 15%에 스킬 쓰므로 준비하면 됩니다.
섬세한 쫄 처리를 위해 누가 어느 쪽을 우선적으로 처리할 건지 적절히 배정합시다.

시간절약을 위한 언데드 병사 구간 우선순위는
0. 비전하수인, 호랑이
1. 용사 - 충격파에 맞춰 스턴이나 메즈를 넣으면 주변 피뻥스킬이 조금씩 뒤로 밀려 딜 요구량이 줄어듭니다.
2. 궁수 2마리라면 궁수 - 한 사람에게 점사시 급사 위험이 매우매우매우 높습니다.
3. 피 적은 애
4. 나머지 궁수
5. 정찰병 - 칼춤은 흑마 공포로 끊어주되 흑마가 없다면 드루 태풍 등 각종 메즈 활용. 스턴은 급할 때 아니면 아낍시다. 정 급하면 벽플 하세요.
5. 비전술사 - 탱에게만 비작을 쓰는데 법사가 있다면 마훔 무한하면 딜이 많이 올라갑니다.

[일리산나 레이븐크레스트]
암흑 돌진은 적정거리를 벌려서 자기 차례 직후에 바닥에서 나와야 합니다.
이게 잘 되면 거의 안맞는 것과 같게 안전합니다.
동시에 원거리는 글레이브도 혼자 맞아야 하기 때문에 원딜 진형 잡는 것이 중요합니다.
근딜 쫄은 마비, 언데드속박, 참회, 공포의 인장, 뿌묶 등으로 메즈 유지하면 아예 안잡을 수 있긴 한데 숙련이 필요합니다.
원딜 쫄은 무작위 대상이므로 전부 자르면 됩니다.
암흑 돌진 - 사이페 - 돌진2 - 돌진3 - 사이페 등, 갈수록 돌진과 복수의 칼부림을 쓰는 빈도가 늘어나므로 각종 생존기는 후반쪽에 터는 게 맞습니다.

고룡혓바닥 구간
대충 3-4번으로 나눠가야 하는데 어떻게 모느냐에 따라 시간단축에 영향이 큽니다.
여차하면 청소부 특수패턴을 끊으며 시간 끌다가 실제로 시작될 때 드리블 추천합니다.
특수패턴 1) 탱커방향 브레스 - 벽에 막히면 데미지 안들어옴
특수패턴 2) 무작위 대상 빙글빙글 - 공포나 마비 등 스턴이 아닌 메즈를 넣어도 자체적으로 스턴에 걸림
특수패턴 3) 탱커에게 광폭 데미지 - 매우 아픔
대부분 특수 패턴 발동 직전에 벽 뒤로 빼주면 깔끔히 대응 가능합니다.
단, 피웅덩이 때에는 더 섬세한 연계가 필요합니다.

검군주 역시 드리블을 하려면 아예 25미터 이상 하면 안전합니다.

통솔자 구간의 대응 방법은 크게
1) 차례차례 진행하되 박쥐공격 직후 스턴 -> 박쥐 처리
2) 반반 나눠서 앞 3마리는 계단을 이용해 안전하게 처리, 뒤 3마리는 넴드 방 입구쪽에서 처리
로 나뉩니다.
이제 더 이상 마지막으로 괴저 건 몹이 죽어도 괴저가 풀리지 않으므로 괴저 땐 2번을 추천합니다.
대체로 2번이 안정적이고, 1번은 스턴 연계하면서 3넴방부터 도착한 다음 아예 싸그리 광칠 때 좋습니다.

[원한강타]
증오의 돌진은 파티 조합을 생각하여 적절히 인터셉트 해줘야 합니다.
바닥을 깔끔히 깔려다가 막아야 할 사람 혹은 보호받아야 할 사람이 움직여서 못막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때의 행동 규칙을 확실하게 정해둬야 하고 파티원끼리 소통하여 사고가 안나도록 해야 합니다.
개인적으로 이때 커버해주기에 탱커가 가장 좋은 것 같으므로 탱커가 1번을 해주고 4번부터 지원 준비를 하는 게 좋은 듯 합니다.

언데드 병사 구간
스턴은 탱커 방어기재가 안올라갈 것 같은 때 최후의 일격을 끊어주는 데 써야 합니다.
파티 내에 조드가 있고 피웅덩이라면 탱커가 싸그리 몰아와서 3넴 방에서 잡아버리는 것도 좋습니다.

[쿠르탈로스 레이븐크레스트]
어활 데미지 씹을 큰 생존기를 갖고 가야합니다.
그 외엔 별 것 없습니다.

Lv72 Stillwell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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