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센티지 채우는 방법은 크게
1) 앞 4마리 잡고 통솔자 2마리 투물패스하거나
2) 앞 전부 패스하고 통솔자 다 잡거나
로 나뉘어지는데
1의 경우 통솔자-박쥐 구간에서 숙련이 잘 안되거나 조합이 애매하면 추천합니다.(즉 스턴이 모자란데 근딜이 많은 경우)
통솔자 숙련이 되면 2가 무난합니다.
[영혼의 융합체]
별 것 없는 친구입니다.
드루이드 있으면 뿌묶하고 15%에 스킬 쓰므로 준비하면 됩니다.
섬세한 쫄 처리를 위해 누가 어느 쪽을 우선적으로 처리할 건지 적절히 배정합시다.
시간절약을 위한 언데드 병사 구간 우선순위는
0. 비전하수인, 호랑이
1. 용사 - 충격파에 맞춰 스턴이나 메즈를 넣으면 주변 피뻥스킬이 조금씩 뒤로 밀려 딜 요구량이 줄어듭니다.
2. 궁수 2마리라면 궁수 - 한 사람에게 점사시 급사 위험이 매우매우매우 높습니다.
3. 피 적은 애
4. 나머지 궁수
5. 정찰병 - 칼춤은 흑마 공포로 끊어주되 흑마가 없다면 드루 태풍 등 각종 메즈 활용. 스턴은 급할 때 아니면 아낍시다. 정 급하면 벽플 하세요.
5. 비전술사 - 탱에게만 비작을 쓰는데 법사가 있다면 마훔 무한하면 딜이 많이 올라갑니다.
[일리산나 레이븐크레스트]
암흑 돌진은 적정거리를 벌려서 자기 차례 직후에 바닥에서 나와야 합니다.
이게 잘 되면 거의 안맞는 것과 같게 안전합니다.
동시에 원거리는 글레이브도 혼자 맞아야 하기 때문에 원딜 진형 잡는 것이 중요합니다.
근딜 쫄은 마비, 언데드속박, 참회, 공포의 인장, 뿌묶 등으로 메즈 유지하면 아예 안잡을 수 있긴 한데 숙련이 필요합니다.
원딜 쫄은 무작위 대상이므로 전부 자르면 됩니다.
암흑 돌진 - 사이페 - 돌진2 - 돌진3 - 사이페 등, 갈수록 돌진과 복수의 칼부림을 쓰는 빈도가 늘어나므로 각종 생존기는 후반쪽에 터는 게 맞습니다.
고룡혓바닥 구간
대충 3-4번으로 나눠가야 하는데 어떻게 모느냐에 따라 시간단축에 영향이 큽니다.
여차하면 청소부 특수패턴을 끊으며 시간 끌다가 실제로 시작될 때 드리블 추천합니다.
특수패턴 1) 탱커방향 브레스 - 벽에 막히면 데미지 안들어옴
특수패턴 2) 무작위 대상 빙글빙글 - 공포나 마비 등 스턴이 아닌 메즈를 넣어도 자체적으로 스턴에 걸림
특수패턴 3) 탱커에게 광폭 데미지 - 매우 아픔
대부분 특수 패턴 발동 직전에 벽 뒤로 빼주면 깔끔히 대응 가능합니다.
단, 피웅덩이 때에는 더 섬세한 연계가 필요합니다.
검군주 역시 드리블을 하려면 아예 25미터 이상 하면 안전합니다.
통솔자 구간의 대응 방법은 크게
1) 차례차례 진행하되 박쥐공격 직후 스턴 -> 박쥐 처리
2) 반반 나눠서 앞 3마리는 계단을 이용해 안전하게 처리, 뒤 3마리는 넴드 방 입구쪽에서 처리
로 나뉩니다.
이제 더 이상 마지막으로 괴저 건 몹이 죽어도 괴저가 풀리지 않으므로 괴저 땐 2번을 추천합니다.
대체로 2번이 안정적이고, 1번은 스턴 연계하면서 3넴방부터 도착한 다음 아예 싸그리 광칠 때 좋습니다.
[원한강타]
증오의 돌진은 파티 조합을 생각하여 적절히 인터셉트 해줘야 합니다.
바닥을 깔끔히 깔려다가 막아야 할 사람 혹은 보호받아야 할 사람이 움직여서 못막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때의 행동 규칙을 확실하게 정해둬야 하고 파티원끼리 소통하여 사고가 안나도록 해야 합니다.
개인적으로 이때 커버해주기에 탱커가 가장 좋은 것 같으므로 탱커가 1번을 해주고 4번부터 지원 준비를 하는 게 좋은 듯 합니다.
언데드 병사 구간
스턴은 탱커 방어기재가 안올라갈 것 같은 때 최후의 일격을 끊어주는 데 써야 합니다.
파티 내에 조드가 있고 피웅덩이라면 탱커가 싸그리 몰아와서 3넴 방에서 잡아버리는 것도 좋습니다.
[쿠르탈로스 레이븐크레스트]
어활 데미지 씹을 큰 생존기를 갖고 가야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