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난한 던전이지만 네임드가 5마리라 폭군 때 시간단축이 그리 되지 않는 편입니다.
1넴 전까지 광치는 구간이 크게 3군데인데 쿨기 배분을 잘 해서 시간단축을 해야합니다.
이때의 쿨기 배분은 탱커의 생존에도 직결됩니다.
악마사냥꾼들은 탈태상태에서 몇몇 메즈에 면역이 되기 때문에 괴저나 분노 등을 주의해야 합니다.
중간보스 글레이비안나 소울렌더가 까는 바닥은 펫으로 지울 수 있습니다.
예전보다 바닥 까는 타이밍이 늦춰져서 크게 신경은 안써도 되지만 탱커의 급사를 조심해야 합니다.
[티라손 살데릴]
탱커에게 큰 부담이 가는 네임드로 괴저 때 특히 조심해야 하며 방어행동을 순간적으로 꾸준히 유지할 수 있는 탱커가 유리합니다.
항상 쫄딜이 우선이며 딜이 안좋은 파티라면 파멸 페이즈 블러드도 고려해볼만하지만 초블이 딜은 가장 잘 들어갑니다.
비슷하게 탱킹이 안좋은 파티라면 복수 페이즈 블러드도 고려해볼만하지만 딜적으로 손해는 큽니다.
맹렬한 폭발은 항상 끝 차단을 봐줍시다.
복수페이즈 땐 힐러나 딜러가 많이 바쁜 건 아니니 탱에게 각종 지원을 적극적으로 해주고 파멸페이즈 때 탱커 본인의 생존기를 다 털 생각을 해야합니다.
정말 아픕니다. 복수 페이즈때 영혼의 탱킹을 해야 합니다.
임프 어미는 적정거리 떨어져 칼끝딜을 해야 디버프에 걸리지 않을 수 있습니다.
어미가 손을 올릴 때 바닥이 떨어지므로 원딜 힐러는 주의해야 합니다.
임프에서 안전하게 73% 정도는 채워주는 걸 추천해요.
[심문관 토르멘토룸]
파티원 숙련이 된다면 벽탱은 안하는 게 좋습니다.
예전엔 폭탄이 눈깔에도 깔려서 벽탱이 유리한 주간이 확실히 있었는데 이젠 안생기므로 시간단축에는 다 따라다니는 게 좋습니다.
네임드의 평타가 아픕니다.
각 죄수의 대응방법은
1) 공허 - 탱커는 덩치를 달고 나머지 어글 먹고 한쪽으로 모아서 광역메즈를 할 수 있도록 자리 잡을 것.
덩치는 회전베기를 쓰므로 원딜은 T자로 양 옆에 설 것.
딜러는 모이지 않는 쪽 차단을 해서 끌고올 것.
모든 차단가능한 스킬은 차단할 것.
공허 방출은 차단이 안되니 행불 스턴 등으로 끊을 것.
(벽탱 시 덩치 제외 메즈 가능하며 한마리는 아예 안옵니다.)
2) 어둠달 - 탱커는 지옥수호병을 달고 어글 먹고 한쪽으로 몰기.
지옥수호병은 주기적으로 딜러에게 돌진하는데 이때 어그로가 풀리는 때가 많음. 1순위 점사.
구사 등으로 데미지를 한번 무효화할 수 있다.
(벽탱 시 지옥수호병 제외 메즈 가능)
3)샤 - 그냥 광치고 2중 이상 나가서 해제 받기
4)모구 - 언데드 대상 메즈 가능하면 메즈 가능. 탱커는 기렌 어글 잡고 한쪽으로 몰기.
중간보스 칼춤꾼 일리아나
지옥불 사냥개부터 광 치고 갠생이나 공생을 화염 두 마리 죽을 무렵 켜주면 됩니다.
중간보스 공포군주 멘다시우스
타임테이블 때문에라도 거의 잡을 일이 없습니다.
어픽스 따라 더 안전할 순 있지만 그 다음 중간보스를 패스할 것이기 때문에 퍼센트를 채우기 위해서라도 어지간하면 일리아나 쪽이 좋습니다.
[꿈뻑마]
장기적으로 보았을 때 구체를 유도하는 게 압도적으로 좋습니다.
구체는 벽에 닿는 순간 가장 가까이 있는 사람에게 방향이 고정됩니다.
이걸 이용해 4명이 자리를 잡아서 구체를 모두 처리합니다.
중간에 집중 페이즈 때 네임드가 순간이동해서 100% 유도할 수는 없지만 익숙해지면 결국 모두 유도 가능합니다.
결국 한 명이라도 맞으면 구체가 4개로 나뉘어 모두가 위험해지게 됩니다.
무엇보다, 그 딜이 꿈뻑마에게도 들어갑니다.
페이즈 전환 시 네임드에게 걸리는 뎀증은 100%, 쿨기 몰아야 하고 이를 이용해 블러드 켜고 사이페이즈를 한번만 볼 수 있으면 꿈뻑마 먼저, 안되면 잿바위거수랑 취사선택합니다.
[잿바위거수]
공저 그망 무적 등으로 균열을 크게 지울 수 있는데 첫번째 보단 두번째 바닥 지우는 걸 추천합니다.
그때 방어장치가 두번째로 오는데 화염 바닥이 가려 보이지 않아 근딜이 화염 바닥을 밟을 위험이 높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간혹 미처 얼지 않은 쫄이 폭발할 때가 있습니다.
쫄은 적절히 터뜨리거나 적절히 불바닥을 인터셉트해줄 필요가 있습니다.
거미구간
거미쫄은 피가 50% 이하로 내려갈 무렵 도망가는데 이 순간 메즈 상태이거나, 도망 중에 메즈를 하면 패턴 자체가 취소됩니다.
[콜다나 펠송]
빛은 반드시 힐러, 야냥이 있다면 야냥이 들도록 합니다.
네임드 10미터 내 가까이 있으면 나오는 글레이브에 안맞지만(이마저도 무빙을 안하고 가만히 있을 시)
조금 더 멀리 있으면 나오는 글레이브에도 맞으므로 아예 안전거리를 유지하거나 붙는 걸 추천합니다.
1쫄이 나오면 스턴 2개 차례대로 잇고 콜다나가 숨어서 처음 나오는 위치가 정해져있으므로 거기서 떨어져서 글레이브를 잘 피해야 합니다.
힐러는 부지런히 바닥을 지워야 하는데 중간에 멀리 2개 나오고 5초 후 근딜 쪽에 2개가 나오는 패턴이 있으므로 이 때에는 근딜쪽에 나오는 걸 보고 지운 후에 멀리 있는 걸 지우세요.
글레이브만 피하면 위험할 게 없는 네임드입니다.
9. 어둠심장 숲