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이드 게시판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정보] 내 맘대로 쓰는 안토러스 가이드 - 2넴: 살게라스의 사냥개.

아이콘 장미저택
댓글: 8 개
조회: 2715
추천: 3
2017-10-31 05:57:31




출처와 잡설.


출처:

경험.
https://www.youtube.com/watch?v=cK2DH0IRPJA

안토러스에는 총 11마리의 넴드가 있고, 지금이 7번째 글입니다. 아마 다음 글은 개인적인 사정상 조금 시간이 걸릴 것 같습니다. 넴드 순서는 그냥 제가 기억에 남는 넴드 위주로 작성할 것이고, 차후 모든 넴드에 대한 글을 쓰면 한 번에 종합본으로 만들 것입니다.

저는 10월에 살게 3신화를 해봤을 정도로, 레이드 경험이 미천합니다. 여기에 테섭 특유의 변경 사항 등까지 포함되어, 이 글은 다소 현실과 다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 글은 일반/영웅에 맞춰져 있습니다. 신화나 공찾과는 많이 다릅니다.


다음 편은 5넴: 생명의 어머니 이오나가 될 것입니다.





내 맘대로 쓰는 안토러스 가이드 - 2넴: 살게라스의 사냥개.



들어가며.


원본 크기로 보시려면 그림을 클릭하세요.

아르거스의 핵에는 안토러스, 불타는 왕좌가 자리잡고 있습니다. 이 힘의 권좌에서 살게라스는 전 우주를 약탈하는 불타는 성전을 주도합니다.

침입이 거의 불가능하다고 알려진 이 왕좌의 심연에서는 태고의 힘이 벼려져 궁극의 학살 무기가 탄생합니다. 이곳의 병력이 그 주인을 섬기기 위해 일어서면, 모든 피조물들의 최후가 가까워집니다.




개요.


불과 어둠이 주입된 프하르그와 샤투그는 살게라스가 가장 아끼는 애완동물입니다. 학살을 위해 길러진 이들 사냥개는 주인의 적을 박멸하기 위해 존재합니다. 빛의 군대와 그들의 동맹이 안토러스를 향해 진군하는 지금, 군단은 이 흉포한 생물들을 전장에 내보내 필멸자들의 침공을 종결시키려 합니다. 

안토란 황무지에서 전역퀘를 하며 만났던 개 두 마리입니다.

공대가 뭉칠때 뭉치고 흩어질때 흩어지면 쉽게 잡을 수 있습니다.




전투의 흐름.


두 마리의 넴드와 싸우게 되며, 두 놈은 피통을 공유합니다.

넴드는 총 100의 기력을 가지고 있으며, 샤투스는 85, 프하르그는 60에서 시작합니다.

두 마리의 기력이 오르는 속도는 다르며, 100이 되면 각 넴드는 강력한 기술을 사용합니다. 이때 이 기술은 넴드의 기력이 차오르는 속도가 다르므로, 자주 두 마리의 기술을 같이 보게 되고 이게 난이도를 올리는 주범입니다.




자리잡기.


둘이 40미터 안에 있으면 공격력이 100% 증가하기때문에 거리를 벌려서 자리를 잡습니다.

원딜은 이중타켓딜을, 근딜은 단일딜 세팅을 합니다. 근딜은 샤투스에 붙습니다.
 
두 마리 모두 정면에 있는 모든 적에게 부채꼴 범위로 피해를 입힙니다.

탱은 넴드 머리를 본진하고 돌려서 탱합니다.

탱은 도트 피해가 계속 중첩되는데, 이는 대충 8중에서 넴드의 기력이 100이 되어서 궁극기 시전으로 인해 자연스럽게 사라지니 도발 인계없이 그냥 한 마리씩만 전담으로 탱합니다.




샤쿠그.


샤투그는 주로 암흑 피해를 입힙니다.



침식하는 구체.


샤투그가 침식하는 구체를 무작위 플레이어에게 발사합니다.


(*침식하는 구체의 모습.)

마법사 얼어붙은 구슬에 공허색깔을 입힌 것이라고 보면 되는데, 이에 맞을때마다 점차 증가하는 피해를 입힙니다.

그냥 피하면 될 것 같은데, 이 보주는 모든 플레이어를 보주 방향으로 당깁니다. 저항하며 피합니다.




타락 착취.


샤투그의 기력이 100이 되면 사용하는 기술입니다.

9초 동안 넴드가 정신 집중을 하며 아군 몇 명에게 순차적으로 타락 착취를 겁니다.

이후 4초후 폭발하는데, 이때 8미터내 모든 아군과 강한 암흑 피해를 나눠 입습니다.

미리 기둥을 하나 찍어놓고 타락 착취 시선시 이 자리에서 뭉쳐서 힐을 받습니다.




암흑의 무게.


영웅 이상에서만 사용하는 기술입니다.

무작위 플레이어 1~4명(*인원에 비례)을 5초에 걸쳐 점차 느리게 만듭니다. 5초가 지나면 폭발하여 8미터내 모든 플레이어에게 20초 동안 공포를 겁니다.

이 공포는 다른 플레이어와 나눠 맞으면 시간이 그에 비례하여 감소하는데, 3명 이상이 맞으면 공포가 발동하지 않습니다.

문제는 이 기술은 탱에게도 걸린다는 것입니다. 탱이 걸리면 빠르게 지원을 가서 공포에 걸리지 않게 합니다.





프하르그.


프하르그는 주로 화염 피해를 입힙니다.



황폐의 시선.


무작위 플레이어 2~5명(*레이드 인원에 따라 다름.)을 주시하고 7초 동안 주시하고 그 플레이어의 위치로 불길을 발사합니다.




(*황폐의 시선의 모습.)

이 불길의 피해량은 매우 높기 때문에, 대상자들만 맞아야 합니다.

걸리면 서로 멀어져서 혼자 맞아야 하며, 대상자는 생존기를 키거나 지원받습니다.




격분의 타락.


프하르그의 기력이 100이 되면 시전합니다.

9초 동안 공대 전체에 화염 피해를 입힙니다. 그러면서 무작위 플레이어 몇 명에게 불타오름이라는 폭탄을 겁니다.

불타오름이 걸린 플레이어는 4초 후 폭발하여 8미터내 모든 플레이어에게 강한 화염 피해를 입힙니다.

공대 생존기를 활용하고, 불타오름의 대상자는 빠르게 외곽으로 빠집니다.

주의점은 타락의 착취 같이 불타오름은 대상자에게 한 번에 다 걸리는게 아니고 시간차를 두고 걸립니다. 그래서 이 기술이 완전 다 끝날때까지는 뭉치지 않는게 좋고, 뭉쳤어도 바로 나갈 준비를 해야합니다.




녹아내린 손길.


영웅 이상에서만 사용하는 기술입니다.

무작위 플레이어를 자신의 앞으로 당긴 후 1.8초 동안 기절시키고, 여러 개의 바닥을 깝니다.


(*녹아내린 손길의 모습.)

당겨진 플레이어는 9초동안 1초마다 화염 피해를 입는데, 이 피해량은 점차 증가하니 생존기를 키거나 지원받습니다.

바닥은 매우 여러개가 깔리는데, 깔리면 바로 산개 합니다. 바닥은 매우 빨리 터집니다.





웅심 타이밍.


시작하자마자.




Lv95 장미저택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와우
  • 게임
  • IT
  • 유머
  • 연예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