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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 안토러스 신화 1넴, 2넴 영상분석 및 타임테이블

깃듦
댓글: 5 개
조회: 6103
추천: 14
2017-11-14 16:33:18

안녕하세요 살게 때 복귀한 고요입니다.
이전까지는 세나서버에서 활동하다가 복귀 후 아즈서버로 이주하여 쾌적한 레이드 라이프를 즐기고 있습니다.
현재 법사2캐릭, 드루2캐릭, 냥꾼 등의 고요 시리즈들을 안토러스 레이드에 대비하여 육성 중입니다.
혹시 보게되시면 아는척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본 글은 DyLemma, RELOE의 유튜브 영상을 바탕으로 영상을 분석한 것이며,
1달 전의 PTR 버전이므로 실제로 출시 될 안토러스 공략과는 차이가 있을 가능성이 많습니다.

기본적으로 영웅 공략을 대부분 아신다는 전제 하에 공략글을 작성하고 있으며,
네임드들의 스킬을 타임테이블 위주로 분석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쭉 막넴까지 공략글을 이어나가고자, 좋은 공략영상 추천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1넴 가로시 세계파괴자


1. 개요
신화 기준 61억3800만 // 파멸포, 학살포는 2억2400만 // 
3페이즈(25%)는 15억3400만입니다. 3페를 1분안에 녹이려면 RDPS가 2600만이 필요합니다.
(3페이즈는 35%부터) 


2. 영웅 공략과의 차이점

(1) 사이페이즈에 [박멸](현실파열)을 사용하기 전 [파괴 유인](게걸아귀)을 사용하여 네임드 쪽으로 끌어들입니다.

★(2) 영웅에서는 파괴된 포의 능력이 사라지지만, 신화에서는 도리어 파괴된 포가 강화됩니다.
파괴된 포로 인해 강화된 포의 능력은 다음과 같습니다.

[파멸](살게라스의 손길)은 바닥이 생긴 후 5초 후 터지며 넉백을 일으키고, 5초 후에 한번 더 터집니다. 공대 데미지를 막아내기 위해서는 2번 다 받아내야 합니다. 툴팁상 데미지는 400만 씩이며 바닥은 6개가 생깁니다. 근딜쪽 2개, 원딜쪽 4개가 나오는 것으로 보입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04tDTNLlv8w&t=327 부터 보시면 이해가 잘 됩니다)

[학살]은 6명의 대상에게 짧은 스턴을 주고 5초 후 큰 바닥을 깝니다. 기존에 공대 데미지로 50만을 주는 것에서 추가로 10초 동안 1초마다 43만의 데미지를 공대 전체에 입힙니다.

[강화된 학살]이 너무 아프기 때문에, 도적이 많고 개인 무적기의 활용이 잘 이루어진다면 [파멸포] 쪽을 먼저 부수는 것이 좋아보입니다.



3. 타임테이블


DyLemmahttps://www.youtube.com/watch?v=eAFF6w12HnI
풀링기준영상시간
0:000:11풀링
0:090:20파멸1(Annihilation)6개 바닥 생성. 5초 후에 터짐
0:160:27지옥폭격1
0:240:35학살1(Decimation)6명의 대상에게 학살, 5초 후에 바닥 깔림 
0:330:44지옥폭격2
0:400:51파멸2
0:491:00지옥폭격3
0:591:09학살2
1:041:15지옥폭격4
1:121:23파멸3
1:201:31지옥폭격5
1:291:40학살3
1:361:47지옥폭격6
1:441:55파멸4
1:522:03지옥폭격7
1:592:10대재앙기동이 영상에서는 학살포를 먼저 파괴하였음 
2:162:27파멸포 파괴
2:212:32파괴유인시전 끝
2:242:35박멸시전 완료 // 관문 활용
2:312:422페블을 사용했음
2:362:47강화된 학살1영상 본인에게 짧은 스턴, 잘 볼 수 있음
2:382:49지옥폭격1
2:533:04파멸1
2:533:04지옥폭격2
3:083:19강화된 학살2
3:093:20지옥폭격3
3:243:35파멸2
3:313:42사실상 전멸


4. 의문점

네임드가 [파멸]과 [학살] 중 어느 스킬을 먼저 쓰는지는 알 수 없습니다.
RELOE의 영상에서는 [학살]부터 사용하였기에 랜덤이 아닐까 추측하고 있습니다.





2넴 살게라스의 지옥사냥개


1. 개요
신화 기준 34억3900만 (X2)
영웅과 신화에서의 타임테이블이 동일합니다.
(두 개의 영상에서는 타임테이블이 완전히 같은 것으로 나오나, 더 많은 샘플이 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2. 영웅 공략과의 차이점 

(1) 진영
영웅에서와는 다르게 신화에서는 
[불길접촉] 디버프 대상은 프하르그 뒤에서 자리 잡고 [타락착취]와 [잠식하는 구체]스킬을 쓸 때마다 이동하게 됩니다.
[어둠접촉] 디버프 대상은 샤투그 근처에서 약산개하여 자리를 잡게 됩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sCdGo54rR0U&t=70 대체적인 진영과 [잠식하는 구체]로 생긴 화염바닥으로부터의 이동을 보여줍니다.)

★(2) 불길접촉 및 어둠접촉
공대원들은 풀링과 동시에 랜덤하게 [불길접촉]과 [어둠접촉] 둘 중 하나의 디버프를 받게 됩니다.
(탱은 각각 다른 징표가 걸립니다)

[불길접촉]은 화염 데미지를 25% 감소시켜주지만, 
암흑 데미지를 받는 경우 5m 내에 150만 데미지, 2분간 남는 화염 바닥을 깝니다.
그러므로 피할 수 없는 암흑 데미지인 [타락 착취]와 [잠식하는 구체]를 맞을 때 마다 2분간의 화염바닥을 깔게 되어 이동을 하게 됩니다.

[어둠접촉]은 암흑 데미지를 마찬가지로 25% 감소시켜주지만,
화염 데미지를 받으면 가장 가까운 공대원 한 명에게 100만의 암흑 데미지를 주고 옆으로 끌어들입니다.
그러므로 피할 수 없는 화염 데미지인 [격분의 타락]의 대상이 될 때마다 [어둠접촉] 대상자끼리 약산개하여 자리잡아야 합니다. 
[녹아내린 손길]의 대상이 입는 화염 도트데미지는 이 효과를 발동시키지 않는 것 같습니다.
영웅에서는 [격분의 타락], [어둠접촉]의 기본 데미지가 있지만, 
신화에서는 기본으로 들어가는 초당 공대 데미지가 삭제되었습니다.

(3) 영혼의 고리 삭제 및 어둠의 복원
영웅 난이도에서는 피가 공유되던 사냥개들이 각자 피통을 가지게 됩니다.
[어둠의 복원]은 사냥개들을 동시에 마무리하지 못하면 피가 15%로 다시 차는 매커니즘으로 보입니다.


(4) [암흑의 무게] 스킬이 영웅에서는 탱 1명에게 걸렸지만, 신화에서는 항상 탱 2명에게 걸립니다. 

(5) [격분의 타락], [타락 착취]가 9->15초로 지속시간이 늘어납니다.
ex) 만약 [격분의 타락]으로 [어둠접촉] 디버프가 걸린자(A)에게 [불타오름] 디버프가 걸리면, 불타오름에 의해 4초 후에 화염피해를 입고, 가장 가까운 대상(B)에게 [어둠흉터] 데미지를 입힙니다. 하지만 B는 [불타오름]에 의한 광역피해를 입지는 않습니다.


3. 타임테이블

타임테이블DyLemmahttps://www.youtube.com/watch?v=sCdGo54rR0U
풀링기준영상시간
0:000:07풀링
0:190:26녹아내린 손길13명 대상 사용
0:250:32타락 착취1
불길접촉(5m) + 타락 착취(8m)는 지속적으로 무빙
0:490:56격분의 타락1
1:14에 마지막 불타오름 
0:490:56잠식하는 구체1
반대쪽 넴드를 향해 쏘는 것으로 보임. 
1:141:21암흑의 무게15명 대상 사용 // 대상이 탱이 되었을 때 할퀴기 주의
1:201:27황폐의 시선15명 대상 사용 // 1:33에 발동
1:371:44타락 착취2
1:481:55녹아내린 손길2타락 착취가 남아 불 메아리를 함께 빠르게 피함
2:002:07잠식하는 구체2
2:182:25격분의 타락2
2:232:30암흑의 무게2
격분의 타락 제외한 모든 공대원이 암흑의 무게를 해결
2:462:53황폐의 시선23:00에 발동
2:533:00타락 착취33:02에 첫 발동 // 황폐의 시선을 마치자 마자 뭉쳐야 함
3:133:20잠식하는 구체3
미리 탱은 구체 경로로 부터 떨어져야 함 // 3:29 구체 폭발
3:153:22녹아내린 손길3
영상 본인이 녹아내린 손길 대상이 되었음 
3:503:57암흑의 무게3사실상 공대 무너짐
4:034:10격분의 타락3



4. 의문점
 
 [힘 집중] : 힘 생성(기력 생성?)을 멈춘다고 툴팁에 되어있으나, 정확한 정체를 알기 어려운 스킬입니다.
이 스킬로 인해 타임테이블이 큰 의미가 없을 수도 있겠습니다.


 추가로, 영웅과 신화에서의 타임테이블이 같습니다. 4:10 이후의 스킬도 추가합니다.

4:28타락 착취4
4:40황폐의 시선3
4:54잠식하는 구체4
5:12녹아내린 손길4
5:18암흑의 무게4무조건 두명의 탱커에게 다 걸린다
5:46타락 착취5
5:46격분의 타락4
6:13잠식하는 구체5
6:17황폐의 시선4
6:39암흑의 무게5
6:49녹아내린 손길5공포가 걸린 상태에서 오므로 주의
7:05타락 착취6
7:22격분의 타락5타락 착취가 끝나고 거의 바로 온다
7:32잠식하는 구체5

Lv34 깃듦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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