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논란중인 이야기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사회] 혼모노는....

파라다이스님
조회: 929
2021-05-20 12:17:08
사이트 일베저장소에서는 2013년경부터 계속되어 왔던 '찐따들 특징'이라는 떡밥에 '진짜' 라는 수식어로 자주 쓰였다가, 나중에는 병신&또라이라는 본연의 컨셉에 걸맞는 극성 일베 유저를 뜻하는 '진짜(들)'이라는 의미로 발전했다. 자료 1자료 2자료 3자료 4자료 5.

이에 따라 '「진짜」'는 일베저장소 내부의 게시판마다 서로 비슷한 시기에 '진짜 찐따', '씹덕', '또라이' 등의 의미로 사용되기 시작했고(잡담 게시판롤 게시판짤방(일베) 게시판), 2015년 후반부터는 애니메이션 게시판에서 「진짜」가 일본어인 「혼모노」로 바뀌고 극성 오타쿠를 뜻하는 하나의 밈이 되었다. #[5] 여기서는 원본 단어에 덧붙여 "이 녀석 「진짜」다" 또는 "코이츠와 「혼모노」다", "아이츠와 「혼모노」다" 같은 변형들도 생겨났다.[6] 그리고 2016년 가을에 들어서는 고전게임 갤러리, 겨울부터는 국내야구 갤러리 등의 디시인사이드 지역으로까지 퍼져나가면서 일부 사이트 한정 유행어로 널리 쓰이게 되었으며, 2017년 1월 '너의 이름은.' 개봉 이후로 무개념 오타쿠들을 지칭하는 말로서 대중적으로 알려지게 됐다.

또 다른 설도 있다. 2016년 4월 경, 모 애니메이션 성우의 AV 출연 논란이 한창인 때에 게임 관련 커뮤니티에서 해당 성우에게 대한 응원 코멘트를 모집하는 글이 올라왔는데, 해당 글에 대한 덧글 내용 가운데에 「혼모노」라는 표현이 나온 것을 시초로 보는 설이 있다. 현재는 댓글이 수정되어 있다. 글의 원문 박제는 개념글에 올라온 혼모노 댓글을 참고. @ 물론 해당 댓글에서의 「혼모노」의 의미는 '진심이나 거짓 없는 마음'이라는 뜻으로 사용 되었으나, 제 3자에게는 해당 애니 팬들의 영화관 사건/사고와 같이 그간 보여준 행태와 강하게 링크되어 이런 사람들을 「혼모노」라고 부르면서 경멸하는 의미가 포함되었다. 이후 '너의 이름은.' 개봉 이후의 목격담에서 조롱의 뜻을 담아 "「혼모노」를 보았다"는 표현을 사용함으로써, 영화의 인기와 함께 「혼모노」라는 표현이 폭발적으로 널리 파급된 것으로 보는 게 이 설의 주요 내용이다.

------출처 나무위키


나무위키가 100% 사실이라는건 아니지만 그래도 비교적 들어맞는다고 본다면 뭐.....그럭저럭 읽어볼만은 한듯.

내가 보기엔 초기엔 (2013년) 일베에서 쓰였으나 시간이 흘러 인터넷용어로 젊은 층 위주로 퍼진거로 보임. 그 중에는 이게 일베에서 사용하는 용어인지 모르고 사용하는 애들도 많았을거임.

혼모노 쓴다고 너 일베지 하는것도 2021년 지금에서는 많이 나간거 같고, 그렇다고 오바하는것도 감흥없음...


Lv69 파라다이스님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견적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