팁과 노하우 게시판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군함운용] 오스틴과 마르코폴로 2차 리뷰

달콤꿈
댓글: 9 개
조회: 6186
추천: 2
2021-03-29 21:37:49
[[오스틴]]

결론 : 희대의 똥배, 절대 구입금지!

기존에 3개의 강철배를 구입했습니다. 스탈린과, 브르고뷰, 루벨 그리고 이번에 오스틴을 구입했는데, 충격과 분노 실망감이 종합적으로 내 전, 후, 측두엽과 두정엽까지 때리는...진짜 개같은 배입니다. 이런 똥배를 강철로 만들었다는것에 할말이 없어집니다.

오스틴을 잘타는 사람을 정말 본적이 거의 없는거 같습니다. 무조건 10탑방에 끌려가는 특성상, 순식간에 삭제되는 모습을 많이 보였고, 저역시 순식간에 삭제된적도 있습니다.(딜 1500했나?)

 <장점>
 1. SAP탄을 쓰고, 부스터 사용시 15초동안 1.5초당 8발의 삽탄을 쓸수 있다.
 2. 조타(6.1초) 좋다. 
 3. 어뢰가 플레쳐 어뢰고 은신뇌격이 가능하다.
 4. 옆구리가 32mm이다. 
 5. 남들이 안타는걸 타보는 쾌감을 느낄수 있어요. 지금 넘버즈 들어가도 순위에 든 사람은 딱 4명임

   * 찾고 찾아서 써본건데, 장점이 거의 없다고 생각하면 됨

 <단점>
 1. 연막이 없어, 전대 플레이가 필수적이다.
 2. 피통이 너무 적어(34700) 한번에 가는 경우가 대다수다. 진짜 한번에 훅 간다.(사진 참고, 맨아래분임, 2분컷)

 3. 장전이 길다(8초)
 4. 과감속이 안좋다. 진짜 느리다.
 5. 강철배인만큼, 레이팅 폭탄을 맞는다. 10만?? 정확하지는 않지만 딜 얼마 못하면 그냥 떡볶이다.(저 위에 레이팅 참고로 보심 됩니다.)
 6. 대공은 좋지만, 사거리가 피탐거리다.(대공 안찍긴 했어요.)
 7. 위의 장점중 장점이라고 느낄수 있는 것이 없다.

전대 플레이를 하지 않으면 안돼는 희대의 똥배 입니다. 혼자플레이를 하면...완전 망합니다. 딱 10판 타고 손절했습니다. 나름 전대 플레이도 해보고, 혼자 플레이도 해봤는데...혼자 살아남은 적이 거의 없습니다. 특히, 항모가 있는 방이 많아서 피탐 관리가 어렵고, 피탐되는 순간 무수한 악수세례가 들어옵니다. 

어쨋든, 사지 마시고, 절대 사지 마시고, 쳐다도 보지 마세요. 절대! 개인적으로 연막버프도 필요하다고 생각되는 배입니다. 단, 전대 플레이에 특화되어 있는 분이라면 사셔도 무방합니다. 권하지는 않습니다.

[[마르코 폴로]]

결론 : 개인적으로 맘에드는 명품! 단점이 있으나 장점으로 커버 가능

9티어 이탈리아 전함인데요. 개인적으로 명품이고 꽤 괜찮은 녀석이라고 말하고 싶네요. 24판 정도 탔는데요, 클전에서 마르코폴로를 꽤 타서, 어느정도 파악이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상부장갑이 좋고 기동이 좋은 9티어 로마라고 하면 딱 맞을거 같네요. 철갑도 준수하고, 특히, 삽탄이 정말 죽입니다.

 <장점>
 1. SAP탄을 쓰고, 사거리가 정규티어에 비해 길다.(기본 19km)
    * 근데, 제가 레판토를 안타봐서 두대를 비교할수는 없군요. 이탈리아 컨셉에 비하면 길다고 할수 있죠.
    * 삽탄이 정말 좋아요. 철갑보다 데미지가 더 높음.(반철갑 14100 / 철갑 13050)
 2. 주장갑이 55mm이고 선수가 32mm이라서 고폭에 내성이 있어요.
 3. 32노트인 전함으로 기동이 생각보다 경쾌함.
 4. 로마처럼 잘생김.(?)
 
 <단점>
  1. 피통이 적어요. 69100으로 적은 편에 속하고, 장전이 34초임.
  2. 대공이 약한건 아니나, 짧은 편임.(4.6km) 
  3. 화제 딜을 넣을 수가 없음. SAP탄이니까요.

개인적으로 순양 유저로서 전함 딜은 잘 안나오는 편입니다. 그래서 그런지, 에버 밑으로 레이팅이 나왔네요. 그런데, 헤드온하고 있는 페트로가 전혀 부담이 없었습니다. 장전이큅껴서 31.4초, 19km로 게임했는데, 정찰기가 있어서 사거리에 큰 부담은 없었어요. 참고로 전설함장이 필수 인건 같긴 합니다. 사러기 이큅 끼면 20km대 이상으로 늘어나는데, 저는 그냥 장전 끼었습니다.

나름 샵탄이 좋고, 클전에 사용되기도 하고, 소련 순양같은 헤드온하고 있는 녀석들에게 딜을 꾸준히 넣을수 있는 점등 장점이 많은거 같아요. 무사시 같은 사기는 아니나, 나름 괜찮다고 생각되는 배입니다. 그렇다고, "필히 사야 될"배는 아닌거 같네요. 레판토와 비슷한 컨셉인거 같은게 그 이유입니다. 여유 되시는 분은 사시면 좋고요


Lv34 달콤꿈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워쉽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