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복이면 죄송하구요..
1.플레이어간의 교전은 총렙20차이로 둔다(npc를 잡을때도 렙차이에 패널티를 적용하듯)
-예를 들어 50/50/50 총렙 150인 유해는 25/25/25 총렙75 유저에게 교전을 할수없는거죠..
이러면..동지중해 부근에서 저렙유저들 터는 無개념 고렙유해들이 없어지겠죠
유해와 렙차이가 별로 나질않는다면 일방적으로 털리는경우가 예전에비해 많이 감소할듯보입니다..
2.플레이어간의 교전은 10분의 텀을 둔다(실제 플레이시간으로)
-한번털고 아이디 깜박이는게 없어진후 2차 3차 반복해서 터는 일들이 없어지겠지요
한번털린후 계속쫒아온다면...잠시 로그아웃을 할수있는 시간도 충분히 될듯하구요..
3~4명의 유해들이 번갈아가면서 한 유저를 터는일도 없어지겠지요
저역시 유해에게 털려본 경험이 있으며..검색해서 뻘건아이디가 보이면 마우스를 사방으로 돌려서 혹시 주위에 누가있나 확인부터 하면서 플레이를 합니다..
하지만..시대적배경이나 게임의 특성상 해적들이 공존할수밖에 없기때문에..유해를 없에자고는 말을 못하겠습니다.
모험가임에도 불구하고 거의 대부분 항해시 탐대카 선원80명에 52문(칼로3 선미메테)달고 , 선회때문에 복합돛안달고 상점용 19/2 -1 짜리 달고다닙니다..가끔씩은 스팽거대신 선미루를 장착 및 장갑을 장착하고 다닐때도 있구요..
전투관련스킬들도..스킬의압박을 느낌에도 불구하고 상당히 많이 배웠구요
(행여나 태클거실까봐....1인항해로 택시탄거 오베때1번 유료화후1번 해봤습니다..인도에서 오는 내내 불안불안 하더군요)
도둑질하는놈도 나쁘지만..한밤중에 문활짝 열어놓고 자는 사람도 문제입니다..
동기유발이지요..뭐 맘만먹음 못할것도 없겠지만..최소한 자기방어는 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저역시 최소한의 자기방어를 못하고 다녀서 털린적도있고..렙낮을때 동지중해에서 고렙에게 일방적으로 털린적도 있고..비슷한렙의유해와 맞짱뜬적도 있습니다..
1인항해로 털리건 당연히 제잘못이구요..렙차이 많이나는 유저한테 털리건 솔직히 어쩔수없었습니다..
제가 글을 쓴 요지는 렙차이많이 나는 유저를 터는 無개념 유해들을 좀 줄일수있는 방법을 찾고자 글을 쓴것이오니..
제가 잘못된점이 있다면 지적해주시구요..오늘하루도 즐거운 항해되시길 바랍니다^^
이만..저는 급히 점심을 먹으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