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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 영웅의 이해 3탄

아이콘 갓구냥이
댓글: 18 개
조회: 7580
추천: 20
비공감: 2
2015-08-08 10:00:40

이번에는 거의 상성을 타지않는 영웅과 카운터류에 대한걸 적어봄 ㅇ.ㅇ~ 그리고 조합에다른 카운터 역카운터도 같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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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기본적으로 알고있는 덜타는 상성류

 

분명 말씀드리지만 무상성은 없습니다.  옆동네 게임은 벨런스가 안잡혀서인지 영웅수 많아서 카운터는 다존재하나 그 카운터가 고인이라 안보이는 경우가 있습니당.  히오스도 마찬가지임.

 

제라툴 

레오릭 

우서 

티리엘 

발라 

자가라 

태사다르 

요한나 

아눕아락 

 

기본적으로 얘내들은 상성이 있음에도 덜타는편. 물론 테사다르는 특정면을 지녔지만 전반적인 성능이 부족하기에 고인.특정면이 있다면

 

1.라인전이 매우강함

2.생존기들이 분명함

3.패시브 혹은 기술이 안정적임.

4.체력관리 및 맵을 확인하기 수월함.

5.조합에 따라 시너지를 충분히 낼수있음.

 

 

여기서 3할 이상이 들어간 영웅들이 대부분임. 하지만! 얘내들도 다 상성은 있음. 그렇다면 현재 제일 사기인

레오릭에 대한 카운터를 적어봄

 

레오릭의 카운터

 

 

1. 머키 

 

응?????? 하겠지만 머키만큼 레오릭을 엿먹일 카운터는 없음. 레오릭의 공속은 더럽게 느리기에 복어 제거가 어렵거나 불가능할 수준. 두번째는 느린공속으로 인해 점액 꼬장피워도 잡길못하며 노코스트임.  그렇다고 머키를 때린다쳐도 피도 금방차고 막기 찍으면 때리기도 싫어짐.

 

결국 라인전부터 신나게 쳐발리는 영상이 나옴. 마지막으로 절망의 손아귀 같은경우 일방적인 케릭에게는 확실한딜과 체력관리를 주나 머키에게는 간지러운 딜이나옴.(최대체력 기반이라 머키에게는 특히 약함)

 

단점을 악화시키고 장점을 강화시키는데 이놈만큼 무서운게없음.

 

2. 레이너 

 

       푱푱푱    으아아아아아아아아아

 

레이너 자체를 붙을수가없음. 그렇다할 cc도없는 레오릭에게는 특히 더심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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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거 말고도 무서운얘들은 많음. 제가 레오릭의 카운터를 적은 이유는 하나임. 현재 아무리 승률 좋아도 OP들도 카운터는 존재함.

 

2. 적이 카운터조합을 고를때 대처하는 방법

 

앞서서 말씀드렸지만 vs 외에도  vs, vs 등등 확실하게 카운터를 치는 영웅이 후픽으로 나온경우 가장 좋은 대처법은 이거임.

 

 

 

(1) 적 후픽의 카운터를 아군이 골라주는 경우

 

가장 땡큐인부분이다. 앞서서 말한 vs  대결 보시면 알거임. 레오릭이 일방적으로 불리하나 만약 아군이 우서 혹은 타이커스를 골라준다면. 둘다골라줘도 싸우는데는 크게 지장도없고 우서가 나올시 머키의 한타력은 극악으로 떨어짐. 반대로 타이커스가 나와 머키를 마크한다면 복어푸쉬 자체를 못함.

 

결국 머키팀은 질질싸다가 머키는 온갓 쌍욕을 먹고 패배하게됨.

 

가장 좋은 방법은 팀렝이나 그건 특정 조건이고 아군전적보고 빌거나 좋은거 픽하길 기원하는게 가장 좋은 방법임.

 

 

 

(2) 라인전 상성을 보고 맞라인/회피 하는 방법

 

완전하게 모든걸 카운터를 치는 영웅이 아닌 경우에만 이방법이 적용되는데 대표적으로 vs 임. 한타전에서는  가 확실히 우세함. 화신으로 인한 소용돌이 방어, 피뻥튀기 안전성 등등...  하지만 라인전은 반대임.

 

마나에 대한 제한을 두고있고 라인푸쉬가 구리다는 단점이 존재하나  +   그리고 기반 짤딜 등등. 무라가 갱호응이 아닌이상 고통받는 쪽은 무라딘임.

 

이런경우. 후반전으로 가면 무라팀이 유리하나 초반에서 압도적인 격차를 낸다면 결국 소냐팀이 이기는경우임.

 

이게 뭘의미하냐면 라인전, 한타전의 상성은 엄연히 다를수있음. 

 

하지만 반대로 한타까지 버틴다면? vs   라인전을 최대한 피해댕기다가 16찍고 딜좀나오면 슬슬 상대할만함. 20돼면 점멸도있기에 더욱 그렇고. 케리건이 켈타스를 죽일때 이미 켈타스가 나머지 적 2~4명을 삭제한 마술도 나옴.

 

결국 상황보고 라인전을 하냐 피하냐를 결정해야함. (스왑)

 

 

 

3. 그렇다면 픽은 어떤 방식으로?

 

기본적으로 영웅리그를 기반으로 둘때 1-2-2 혹은 2-2-1이 될거임. 일단 픽을 비교하는식으로함.

 

1.픽:가장 상성을 덜타는 영웅

2~3픽:전반적인 힘을 받쳐줘야하는 영웅 혹은

자신이 잘하는 선에서 상대의 주력을 가져가기

4~5픽:적픽을 카운터치는 영웅

 

 

이게 답이 아닐까 싶음.

 

대표적으로 가 있음. 2~3픽쯤 상대의 움직임을 보고 가장 근접하게 캐치하는게 답임.

 

만약 예를 들면 아군 1픽이 제이나를 가져왔는데  을 적 1~2픽이 가져갔음. 그러면 를 픽하기보단 혹은 를 먼저 가져와줘야됨. "에헤헤 2법뻔이니 16되면 다녹여야지~ 혹은 op가 짱임"하다가

 

     vs  

 

딜러들 살수있을까요? 막쳐들어오는 적들에게 아군딜러들 반토막나고 무한진입으로 힐쓰다 지치면 아군들 다쓰러짐.

 

좋은픽했는데 딜구리다고 쌍욕, 정치 =망함 ㅇㅋ?

 

이러니 2~3픽은 힘을 보태어주는 픽이 더중요함.

 

반대의 픽의경우

 

 

1~2픽: 적과 동일하게 상성을 최대한 덜타거나 중후반 강점이 존재하는 영웅

3~4픽: 적 2~3픽에 뒤쳐지지 않는 픽

5픽:변수형, 적 픽상성에 가장 부합된 영웅

 

어려운 말일수도 있지만 적 픽보고 움직이는건 정말 효율적임. 실제로 필자는 4~5픽을 선호하는 이유는 "짜잔"하고 꼴픽마냥 이런거 픽했는데 상성이 너무 유리해서 압도적인 케리력을 보여주는 경우.

아군들은 날 존경의 대상으로 보게됨. 1~2픽은 기본적으로 상성 덜타고 강점이 명확한게 좋음.  3~4픽은 적픽보고 아군시너지를 높이던지 혹은 적벨런스를 파괴하던지 등의 픽이 좋음.

 

한마디로 물리고 물리는 싸움임. 영웅리그나 랭크게임은 ㅇ.ㅇ+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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팀랭이나 팀이 의사소통 잘맞으면 하세요. 1등급 쉽게 찍어요.  아니면 저처럼 예능왕에 도전하던지 ㅋ.ㅋ

Lv35 갓구냥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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