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레이너가 상향되어 기쁜 짐레이너입니다.
이번에는 패치노트를 보고 나름대로 느낀 게임에 미칠 영향과 의견을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게임은 한 판도 안해보고 수치만 보고 적는 것인 만큼 틀릴 가능성도 농후하고 실제 게임과 다를 수 있습니다.
하향: 20특으로 폭번이 강제되는 영웅들 EX)
너프
라인전 상향 이젠 특히
저격 상향. 레이너의 자체 상향과 더불어 라인전이 조금은 강력해질 것으로 추정됨.
정화 너프 -
머키 상향 이제 지원가가 본인에게 정화 걸고 들어오는 머키를 견제하는 것이 불가능.
위축 너프 - 
너프
압존 너프,
기보 상향-
의 시대 저물어
상향
(
이분은 어째... 어느 한 쪽 이 너프되도 다른 쪽에 붙으니 사스가 황밸 ㅠㅠ)
자체 상향- 이제 아드레날린의 고질적인 단점인 순간 삭제를 방지할 수 있음
자체 상향 - 체력 대폭 증가, 시즈모드 쿨과 마나 감소.
깔끔한 상향
다시 1티어로 복귀할 것으로 추측됨 특히 팀큐에서는 더욱 무서운 영웅이 될 것.
상향과 하향 동시, 하지만 전질 삭제가 더욱 치명적일 것으로 추측
죽은 상태 너프, 구조물 Q추뎀 삭제. 그래도 여전히 쓸만할 것. 그래도 타 영웅에 비해 죽었을 때 우위를 갖는 점은 변하지 않기 때문. 단, 카운터 영웅인
의 상향도 무시할 수 없음
너프 기존의
피의 향기 (Q)
돌격병 강화 (고유 능력)
지옥불 구슬 (Q) 정석 특성트리가 꼬임. 이제
지옥불 구슬 (Q) 과
돌격병 강화 (고유 능력) 중 하나는 포기해야됨.
무성한 성장 (Q) 버프 이제야
과 비교해서 밸런스가 맞는듯
상향 평타 딜러가 상향되어
눈부신 방패 또한 덩달아 상향되는 효과
데미지 삭제보다 한기 삭제가 더욱 치명적.
마비돌풍은 사장되고
북극의 추위만 남을 듯
서리 고리 (R) 는 여전히... 범위가 실낱만해서...
너무 많이 바뀌어서 나와봐야 알 것. 그래도 지금처럼 딜러진이 공포에 떨지는 않을 것으로 추정됨
너프로 인한
위풍당당 (W) 간접 상향
심판 은 거리문제로 끊길 확률은 줄었으나 확연한 표식이 생겨 지원가가
정화 해주기 더욱 쉬울 것
축성은 팀큐에서는 좋은 효율을 뽑아낼 수 있을 것으로 보이나 솔로큐에는 더욱 부적합한 궁이 되었음
빛나래
위안의 안개 (고유 능력) 힐량 20% 증가. 과연 쓸만한 수준으로 돌아올 지는 의문. 특성 중에
위안의 안개와 시너지가 있는 것이
안개 속에서인데 정화와 겹치는 위치에 있기 때문. 그래도 상향은 상향이다.
은 다뤄본적이 없는 바 캐릭을 잘 알지 못함.
잘 아시는 분에게 변경 설명 부탁드림.
영원의 전쟁터
불멸자가 자리교환 이후 무조건 상대 진영 쪽에 자리를 잡음.
-> 이젠 라인 보면서 불멸자 눈치싸움할 수 없음. 무조건 공격 아님 수비 해야됨. 특히 공격 입장이 특히 유리해짐. 우물도 가깝고 상대를 본진에서 먼 곳에 묶어놓을 수 있기 때문.
,
,
등 불멸자 싸움에 강력한 영웅 상향됨
요약
1. 법사 죽이고 평딜러 상향
2. 레오릭은 나오자마자 너프됨 (내꿀 ㅠㅠ)
3.
,
왜 안건드림??
물론 이번 패치에서 우서는
너프,
은 상대적으로 강력한 법사 약화, 평타딜러 상향으로 간접너프 먹긴했지만... 너무 약한 너프 아닌가 함. 일해라 블리자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