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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 케리건 리메이크 이후(서브탱커?)

아이콘 낭만똥파리
댓글: 11 개
조회: 5648
추천: 9
2015-08-12 01:49:16

안녕하세요 LaplAcEs입니다.

 

드뎌 기다리던 케리건의 리메이크 입니다만..

 

달라는 되돌리기는 안주고.. 서브탱커를 만들어놨네요..

 

간단한 후기입니다.

 

1렙 특성 변경점

 * 활력의 원시 손아귀 - e로 끌어온 적 한마리당 마나 10을 채워줍니다(최대 60)

 

 마나 소모에 허덕이던 현상이 확 줄었습니다. 다만. 라인전일 경우에 이득이 많은 터라 조금 아쉽네요.

 이제 라인전 강캐로 자리 잡는 케리건을 보실수 있으시겠습니다.. ㅡㅡ

 

4렙 특성 변경점

 * 군단의 분노 - 케리건의 주위로 50%의 방사데미지

  기존 타겟 주위로 방사데미지 주던것이 케리건 주위로 범위 변경이 있네요.. 이래가지고는 사이오닉파동을 쓸 일이 없어집니다. (사이오닉파동 - e로 당길시 케리건 주위에 초당 데미지. 그러나 데미지 비교면에서 군분이 우월)

 p.s 기존처럼 타겟 주위로 방사뎀 들어가는것 같기도 합니다. 북미섭이라 렉이 심해서 구분이 쉽지 않네요.. ㅡㅡ

 

 * 깔끔한 처치 - 강습으로 상대 처치시 소모된 마나 반환, 다음 강습 데미지 20% 증가.

 뭔가 좋아진 것 같으나, q강습에 소모되는 마나가 75 -> 50으로 감소되어 왠지 모르게 손해라는 느낌입니다.

 

7렙 특성 변경점

 * 동화작용변경화 - 패시브인 보호막이 활성화시에 체젠과 마나젠이 100% 증가합니다.

 케리건을 서브탱으로 만들어주는 핵심 스킬입니다. 일단 공격만 하면 패시브가 활성화되므로 때리는 동안 피가 마나가 

 차오르는 마술을 보실 수가 있습니다.

 

10렙 특성 변경점

 * 혼폭의 경우 기존에 비해 틱당 데미지가 20% 상승하고, 지속시간이 2초 감소하였습니다. (9초 ->7초)

 

13렙 특성 변경점

 * 여왕의 질주 - 사용시 이속이 25% 증가하고, 영웅킬시에 자동 발동됩니다. (4초간)

 은근 쏠쏠해 보입니다만. 자세히 보기 전에는 발동이 됐는지 안됐는지 알기 힘듭니다. 그래도 필요시에 터져주면 효자스

 킬이 될 듯 합니다.

 

16렙 특성 변경점

 * 정수에는정수 (피에는피 짭) - 사용시 상대 영웅의 체력 10%를 깎고, 그 두배만큼 보호막으로 돌려줍니다.

 기존 피피보다 좋아진점은. 보호막이 생김으로써, 7렙 동화작용변경화의 시너지를 받을 수 있는것인데, 미묘합니다.

 

사실, 이렇게 변경되었습니다. 라는 건 중요하지 않으니 패스하고,

 

일단 기존 케리건에 비해 상당히, 매우, 경악스러울 정도로 잘버텨줍니다.

특성 트리는

1렙 - 예리한 칼날 (w공격력 20% 증가)과 위에 언급한 활력의 원시손아귀가 괜찮아 보이는데, 이 활력의 원시손아귀라는

      게 막상 한번 써보니 꽤나 쏠쏠해서 빼기가 쉽지 않아 보입니다. 집이나 우물에 갈 일이 현저히 줄어듭니다.

        기존의 e범위 증가 특성이 기본으로 e에 포함됨에 따라 다소 입맛에 맞는 트리를 구성할 수 있을거 같은데, 흡수의

      일격같은 q사용시 10%피회복 (+20렙 기준 100의 보호막)도 장기적인 한타의 관점에서 볼때 상당한 메리트가 있을걸

      로 보입니다. (마나 소모량 감소와 지속적인 마나회복으로 인해 사용에 대한 부담이 상당히 줄었습니다.)

 

개인선호도 - 흡수의 일격 > 활력의 원시손아귀 > 예리한 칼날

 

4렙 - 아직도 독살을 선호하시는 분들이 있고, 개인적으로 군분을 선호하기는 하나, 4렙의 경우 어느것이 월등히 우월하다

      라고 할만한 특성은 없는 것 같습니다. 다만, 1렙의 q강화를 찍은 유저일경우, 20%의 q증뎀을 통한 적극적인 q활용도

      나쁘진 않아 보입니다.

 

개인선호도 - 군단의 분노 > 독살 > 깔끔한 처치

 

7렙 - 좀 더 연구해봐야 할테지만 7렙에선 신특성이 워낙에 쏠쏠한 관계로 동화작용변경화가 가장 좋아보이고, 그 외 개인

      취향에 따라 전탄이나 군단의 발톱을 선택하는 경우가 있겠네요.

 

개인선호도 - 동화작용변경화 >>> 기타 등등

 

10렙 - 울트라 자체가 쓰임새가 다양하므로 계속 쓰일것으로 예상하지만, 혼폭의 자잘한 20% 데미지 상승덕인지, 7렙의

      신특성 덕인지, 혼폭 사용시 케리건이 안죽습니다.(덜 죽습니다. 확.실.히)

         혼폭의 경우, 쓰임새에 제한이 있긴하지만, 적어도 상대편에 뚜벅이나 근딜러, 탱커들이 많은편이다 라고 할때는

      필수적으로 가는 것이 좋습니다. 과감한 이니시에도 좋습니다.

 

개인선호도 - 혼폭 >> 울트라

 

13렙 - 기존 전질의 영향인지 자꾸 여왕의 질주를 찍게 되는데, 개인적으로 이중타격이 좀 좋아보입니다. 여왕의 질

      주의 경우, 이기는 싸움에서의 시너지는 어마어마할 수 있으나, 밀리거나 지고있는 판에서의 존재감이 너무 미약합

      니다. (도주기로 쓸 수도 없어요 ㅜㅜ)

 

개인선호도 - 이중타격 > 여왕의 질주 > 기타 등등

 

16렙 - 정수에는정수가 기존 피피보다 조금 나아보이긴 하지만(방어막 생성시 체젠, 마젠) 공격적 방어에 한표 주고 싶습

      니다. 영웅타격시에 방어막 생성비율을 20% -> 40%로 올려주는 특성인데, 기존에는 궁을 제외한 스킬과 일반공격이

      었으나, 이번 패치로 궁에도 적용이 됩니다. 20렙 궁강화시 궁으로 딜링하는 수치의 80%만큼의 보호막을 제공합니다.

      물론, 울트라에도 적용.

 

개인선호도 - 공격적 방어 > 정수에는 정수 >> 칼날지옥

 

20렙 - 혼폭강화 또는 점멸. 궁강화의 경우 위에서 설명드렸고, 점멸 또한 특별한 설명이 필요치 않을 듯 합니다.

      울트라 궁 강화의 경우 울트라 사망후 8초안에 알을 깨지 못하면 무한울트라 생성으로 바꼈는데, 활용하기 따라서 매

      우 효율적일 것 같습니다만. 아직은 글쎄요입니다...

 

개인선호도 - 혼폭강화 > 점멸 > 시칼

 

전체적으로, 케리건의 이번 특성 리메이크는.. 그동안의 딜링에 대한 갈증은 제껴두고, 한타에서 오래 살아남을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줬네요. 좋게 말하면, 좀 더 적극적인 이니시와 딜링을 할 수 있는 기반이 될 것 같으나, 한마리 먼저 따고

보는 기존 케리건에서 뭔가 좀 더 올라운더스러운.. 약간은 애매모호한 느낌은 그대로 유지될 듯 합니다.

다만, 현재 본섭에서 플레이하고있는 케리건에 비해서는... 엄청 단단하네요.

Lv39 낭만똥파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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