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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 QWE 스킬의 설계 공식

야호호호
댓글: 24 개
조회: 5203
추천: 18
비공감: 8
2015-12-21 23:53:52

Q 스킬

거의 모든 영웅의 주력스킬(핵심 or 밥줄)

암살자 전사의 경우 주딜이 여기서 나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지원가 같은경우 힐스킬이 주로 Q에 포진되어있고 

예외는 있지만 보통 쿨타임이 다른 스킬에비해 짧은편입니다.

개인적으로 예외가 가장 적은 것으로 생각됩니다.


W 스킬

보통 Q를 제외하면 던지는 스킬,범위 스킬 등이 있고,

연계를 위한 스킬들이 많이 있습니다. 

실드인경우가 많습니다


던지는 스킬의 예

우서, 스랄, 티란데, 말퓨리온, 노바,레오릭, 제라툴등...

범위 스킬

발라, 무라딘 등..

연계를 위한 스킬

노바나, 실바나스 첸, 도살자 등등 

실드 스킬의 예

레가르, 모랄레스, 티리엘, 레이너(버프라고봐야될듯.)


E 스킬

보통 생존기가 E스킬에 포진되어있습니다.

생존기가 없는 영웅에 대해서는 보통 다른스킬에 비해 조금은 강력한 CC를 장착합니다.

--  생존기(돌진기, 이속증가 포함) 

발라, 폴스타트, 제라툴,스랄, 머키, 무라딘, 레이너, 타이커스, 노바(모호하긴하지만), 일리단, 타우렌,아눕아락, 테사다르

--  CC

우서, 말퓨리온, 티란데, 켈타스, 제이나(기본적으로 슬로우지만 특성을통해 속박), 아르타니스,모랄레스,리리

도살자(돌진겸 강력한 CC)



이런 공식으로 설계되지 않은 영웅들도 많습니다. 그래도 한두스킬정도는 이러한 공식을 따르는 것으로 보입니다.

영웅을 새롭게 잡더라도 아마도 손가락이 기억하여 스킬을 사용하고 계신걸 느끼셨을겁니다. 

블리자드 측에서도 어느정도 QWE 배치를 아무렇게나 한게아니라 모두 설계가 되어 있다는것을 느꼈네요.

예외가 아주 많지만 '아 그렇구나' 한번 느끼고 넘어가시면 좋을것같습니다.



Lv60 야호호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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