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딴 특성부터
1렙 바람에 실려
4렙 독살
7렙 불안정한 독
10렙 울부짖는화살
13렙 회피의사격
16렙 차디찬 손아귀
20렙 3개중 상황에 맞게
여기서 선택할수있는건
1레벨 때 바람에 실려 대신에 광산이라면 부식에 투자할 가치가 있고 우리팀에 전문가 계열이 넘친다 싶으면 가시돋친을 찍어 더욱더 빠른 라인클리어를 초반부터 구사할수있다.
4렙 독살 대신 투자할수있는건 없다. 정말로 독살보다 기대치가 다 낮다.
다른 4레벨 특성들이 빛을볼려면 특정상황이 되야하는게 너무 많기떄문에 그렇게 추천하지 않는다.
7렙 불안정한 독 대신에 투자할 특성도 없다. 솔직히 다른 3개 특성이 안좋은편은 아니다. 생명력흡수라는 특성은 나름 쏠쏠한 피수급을 가져올수 있고 냉흑은 솔직히 13렙 이상부터 쓰기편하지만 최대효율을 뽑기엔 너무 번거롭다. 그림자형상은 딱히 써보진않았지만 나쁘지않아 보인다는건 누가봐도 알고있긴하다.
하지만. 7레벨 특성인 불안정한 독 이라는 이특성으로 인해서 실바나스가 라인클리어를 빠르게 할수있으므로 다른특성이 좋아 보인다고 할지라도 불안정한독을 찍는게 좋다
(1렙 가시돋친을 찍는다던지 20렙 폭풍의 분노를 찍는다던지 해서 라인클리어에 다르게 힘을줄수도있긴하다.
하지만 1레벨에 바람에 실려를 찍지않게되면 세미딜러로써 딜넣기가 힘든상황이 매우 많고 20레벨까지는 그전까지 라인클리어를 버리면서 다른특성으로 이득보고있다 라고 말하기엔 좀 힘들것같다.)
10렙은 할말이없긴하다... 빙의를 써보지않아서 잘모르겠지만 울부짖는을 버릴만큼의 가치가 있는지는 많은 연구가 필요해 보인다.
13렙 회피의 사격 이것 대신에 찍을특성도 솔직히 없다. 다른특성이 절떄 나쁜것은 아니지만 회피의사격보다 활용도가 낮은건 부정할수 없는사실이다.
16렙 차디찬 손아귀. w의 사거리가 줄어드는 대신 취약을 걸게되는 특성. 이특성을 찍음으로서 우리팀의 딜이 매우 올라가는 현상을 볼수있다. 다른특성중엔 굳이뽑자면 피피 특성이 있긴하다. 독살 피피 q데미지와 평타 w r 을 맞으면서 버티는 영웅은 탱커급아니면 거의 없긴하다.
20렙 이건 상황에 맞춰서 찍는것이 좋다.
상대방과 한타가 자주일어나게되고 상대방에 하드 cc기가 있을경우에는 궁극기를 강화하는것도 나쁘지 않고
만약 상대가 돌진조합같이 달라붙는 영웅이 많고 우리팀의 탱커가 잘못하거나 그걸 막아주기 힘든 탱커라면
폭풍의 번개가 좋고
우리팀의 딜러들이 더럽게 못하고 나는 잘하고 상대방 기술이 위협적이지 않거나 우리팀의 딜이 많이 부족하다
라고 느낄때 폭풍의 분노를 선택하는것도 좋은 선택지이다.
많은 사람들이 실바나스를 뽑으면 이런말을 한다.
"님 실바나스 딜약해서 안됨 딴거 ㄱㄱ"
물론! 실바나스 딜이 폭팔적으로 강력하다 라고 말하기앤 부족한면이 많다.
하지만 실바나스는 단순 딜링에 중점을 둔 영웅이 아니며 빠른 라인클리어와 포탑 무력화 사거리가 특화된 영웅이라고 보면된다. (전문가 계열쪽이 원래 여러가지 역활이 섞여있는 경우가 많다)
실바나스는 일딴 라인전에서 깡패 라고 말하기앤 애매한 위치에 있지만 준수한 편이라고 보면된다.
기본적인 라인전에 있어서 돌격병,타워 피 관리에서 다른 타영웅과비교해서 1등으로좋다 라고 말할순없지만 좋은편에 속하고 갱킹에있어서도 나름 면역력이 높은편이다.
그리고 상대방과의 딜교환에서도 기본적으로 원거리 영웅이고 바람의 실려 라는 특성을 찍으면 평타보다 q 거리가 살짝더 길어지기떄문에 이를 이용하여 상대방을 괴롭혀 줄수있다.
(그러다 4렙되면 qwe를 쓰며 앞에 붙어 독살로 솔킬을 노려볼수도 있다.)
그리고 타워 철거하는 부분에서도 다른 전문가와는 다르게 타워자체가 아예 떄리질 못하게 만들어 버리기때문에 상대방이 막는 입장에서는 상대 돌격병까지 처리해야하는 번거로움이 있다.
실바나스가 딜이 약하다. 라는 말은 솔직히 말해서 내가 느끼기엔 그냥 어떻게 하냐에 따라 약할수도 썔수도 있다고 본다.
실바는 전형적인 사거리로 상대방을 농락하는 경우가 많고 난떄리고 넌못때리고 때려도 피하고 이런 식의 운영이 기본 모토이다.
그리고 불안정한 독 특성과 궁극기를 연계한 데미지 딜링도 나름 딜러들의 기술콤보와 비교해도 손색이 없다고 본다
(물론 특정상황이 되야 할수있는것이기 떄문에 이걸 일반화 시키기앤 무리가 있다고본다.)
실바나스의 딜링상승효과를 기대할려면 4렙 10렙 16렙 떄 강해진다고 보면된다.
4렙때 독살과 연계되는 실바나스의 지속딜은 상대방이 조금이라도 방심하게 되면 상대를 지옥으로 보낼수있고
10렙은 솔직히.. 그냥 스킬이 하나더 생겼다 라고말하는거지 강해졌다 라고 말하기앤 좀 애매하긴하지만 불안정한 독과의 시너지를 합치면 충분히 매우 강한 스킬이라고 볼수있다.
16렙은 그냥 w를 떤지고 떄리는것만으로 탱커라도 피 20%는 날려먹을수 있을정도로 팀내 도움이 되는 특성이다.
그리고 실바나스를 아직 잘다루지 못하시는분들을 보면 나오는 문제점인데 q스킬을 너무 의미없이 포커싱이 안될떄 난발을하여 정말 필요할때 못쓴다던가. q와 평타를 적절히 섞어쓰지 않는 분들이 많다는점이다.
순수 q만 쏘면 딜은 솔직히 약하다. 하지만 평타와 섞어쓰면 충분히 매인딜러급은 아니더라도 세미딜러로써 충분한 딜을 뽑을수 있다고 자부한다.
그리고 실바나스는 기본적으로 무빙과 함꼐 평타 스킬을 사용하는 영웅이다.
쉽게말해서 스타일리쉬 하지못하다면 실바나스는 하지않는것이 정답 이라고 봐도된다.
실바나스의 장점은
라인전,전체적인 팀의 딜상승, 상대방의 기술봉쇄 정도로 볼수있다.
그리고 다른 딜러에 비해서 스타일리쉬한 면모가 매우 강하기때문에 상대방의 입장에서 매우매우 짜증나게 만들수있는 장점도 있다.
뚜벅이들은 실바한테 평타 한대 치기도 엄청힘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