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가는 보통 좀 특이한 애들이 뭉쳐있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딜러로 쓰기엔 조금 부족한 딜을 가지고 있는 애들이라..
운영적인 면을 같이 생각해 주셔야
비로소 완전한 1인분을 했다고 할수가 있죵
그래서 초보가 다루긴 까다롭지만
몇몇 전문가들을 연습해두신다면
적을 말려죽이는 운영캐리가 가능한것도 전문가만의 매력이라 할수있겠죠
하나씩 살펴봅시다
빠진놈이 있으면 댓글달아 주셔요
1.가즈로
이녀석은 음, 뭐랄까 그닥 추천하고 싶은 녀석은 아니에요
딜과 운영 두마리 토끼를 잡아야 1인분이 되는것이 전문가라고 했는데
딜을 넣기가 참 까다로운 녀석이라..
근처에 포탑을 설치해 그 포탑에서 나오는 딜이 거의 전부인 녀석이죠
미리 자리를 잡고 포탑설계가 아름답게 끝나있다면
나름 짜증을 유발합니다.
하지만 그것이 가능한 맵은 별루 없지요ㅜㅜ
한타에서 중력폭탄의 변수가 어마무시하긴 하지만..
E시한폭탄과 연계로 들어갈경우
범위안의 적을 한점으로 모아 무려2초스턴
13?16?레벨부턴 시한폭탄을 두번 쓸수있기때문에
4초스턴이 되겟습니다.
하지만 각재기도 까다롭고
그게 실패하면 순식간에 무존재감으로 등극하는
2.나지보
음, 한때 나름 잘 나가던
원딜 취급받던 나지보 입니다.
지금도 통계창 숫자로는
어마무시 한 분이죠
하지만 아쉽게도 도트딜 측면이 강해 유효딜량이 조금 떨어지는 편..
히오스는 전사의 체젠이 높고 지원가의 힐량은 더높아서
도트딜의 효율이 많이 떨어져요
두꺼비나 좀비벽이 나름 딜이 나오긴 하지만 조건이 까다롭고
전문가 치곤 철거력 캠프관리 라인관리 전부 어중간해서
그다지 추천하고 싶지는 않은 영웅.
얠 할거면 퓨어 원딜러를 하시는걸 추천
3.줄
명실상부 전문가계의 0티어 되시겠습니다.
현존 하는 영웅중
라인클.라인전의 최강자시죠
빠른 라인클로 야금야금 굴러가는 스노우볼
타겟팅2초 속박과
해골궁 길막+이속감소
W평타의 범위공속감소로
한타에서의 존재감도 후덜덜합니다.
하지만 그는 뚜벅뚜벅이..
상대 조합이 근딜 브루져가 많다면 들어오는 애들 괴롭히긴 참 좋지만
상대조합이 원딜 위주라면 존재감이 급감 하시는 분이죠..
4.아바투르
전문가의 꽃 입니다.
순수 운영에 치우쳐진 녀석으로
맵을 크게 볼줄알아야 하며
아군.적군 조합과 특성을 살펴
어떤 트리를 가는게 가장 효율적인지도 알아야하고
이것저것 하느라 바쁜
심지어 아군4명의 개념까지 신경써야하는
명실상부 히오스에서 가장 어려운 캐릭터중 하나입니다.
한타때 최종진화물로 아군영웅을 복제해서 참여하거나
Q공생체로 참여하거나 둘중하나인데
스킬트리도 굉장히 다양한데다 다른영웅도 거의다 다룰줄 알아야 한타에서 간신히 1인분이 가능하며
한타에 참여 하면서도 실시간으로 본체로 미니언주변에서 경험치 수급을 하면서
대치각일때 적 예상 도주로나 진입로에 지뢰를 깔며
Q를 다른라인 미니언에 붙여서 qw로 막타를 쳐가며 경험치를 먹으며
글로벌 이동기인 z를 써가며 고유스킬인 식충으로 라인푸쉬를 해가며
본체를 노리고 오는 갱킹대비까지 해야하는
참 피곤한캐릭이고
왠만치 숙달되지 않고서는 그냥 민폐덩어리라 많은 연습을 요합니다.
전문가의 꽃이죠
5.길잃은 바이킹
얘도 거의 순수 운영캐입니다
3인 1체죠.
그래서 각 개체의 전투력도 3분의1수준 입니다.
아바투르보다 더 아군개념이 중요한 캐릭입니다.
한타존재감이 초반엔 매우 떨어지기 때문에 물론 후반에도 피지컬이 딸리면 존재감 제로ㅜ
경험치 수급과 용병 매수, 그리고 아군이 4대5로 대치하는 동안 라인 푸쉬로 운영을 하면서
레벨과 특성을 벌려 한타에서 우위를 점하고
라인전 단계에선 바이킹이 3라인 경험치를 전부 먹어줌으로
아군 4인갱킹이 가능하게끔 만들어주는 녀석이죠
깊게 들어가면 어느라인에 3번빨갱이를 세우고 어느라인에 2번 녹색을 세울거냐 뭐이런 사소한 것으로도 스노우볼을 굴릴수는 있지만
진짜 생각보다 팀원능력에 의존해야 되는 부분이 커서
힘든 캐릭입니다
그리고 각 개체가 라인하나씩 먹고있을때
상대 갱킹에 노출되면 걍 죽어야 되고
그대로 경험치가 디나이되기 때문에 팀에 큰 민폐를 끼칠수도 있는..
글고 가장큰 단점은 오브젝트 싸움이 라인을 끼고 일어나는
거미여왕.용기사맵
라인이 2개인 죽음의 광산.영원한전쟁터
한타 리스크가 크고 라인 유지가 힘든 블랙하트 항만.파멸의탑
맵에서 효율이 급감합니다.
맵빨도 중요 개인 피지컬도 중요 아군 개념도 중요
6.실바나스
일단 상대방과 싸움에서 우위를 점한다면
굴러가는 스노우볼이 무지막지한 녀석입니다만..
딜러로서 한타에 참여하지만 퓨어딜러에 마니 못미치는 딜량과 짧은 사정거리 거기에 생존기는 있다지만 몸이 너무 종잇장이라.
취약과 범위침묵이라는 옵션이 있지만
후반에 나오고 미미한 딜량과 맞물려 왕귀급특성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왕귀가 안되는
우위를 점하기가 요즘은 좀 힘든감이 있죠
무지막지한 초반 라인클리어 능력과 포탑무력화로 갱각만 안주면 안전하면서 빠른 철거가 가능합니다.
주로 쓰이는 맵은
영전.불지옥.죽광처럼 독립오브젝트를 끼고 공성을 가는경우 좀더 이득을 볼수 있지만..라인전과 운영으로 굴린 스노우볼을 한타에서 잃어 버릴수도 있는..패치후 딜적인 부분이 상향된다니 그때가면 인식이 바뀌겠죠
7.해머상사
남자의 로망 시즈탱크입니다.
운영적인 면보단 퓨어딜러에 가까운 녀석인데
그냥 퓨어딜러를 하세용
카운터 치는법도 넘쳐나고
큰이득 보기엔 힘이듭니다.
상대조합이 해머를 직접적으로 물수 없고
앞라인 싸움이 치열하다면 시즈모드의 사거리가 상대방 딜러를 직접노릴수 있다는 잇점으로 다가오지만
그런경우가 거의 없죠..퉁퉁포 평타만 치느니 레이너를 하겠음ㄷㄷ
8.머키
이놈은 원하는 위치에 알을 까고
알이 파괴되지 않는한 3초만에 알에서 부활합니다.
라인에서 스플릿 푸쉬가 가능하며
특성이 완성되기 전에는 한타기여도가 매우 떨어지는 편
따라서 초반 라인운영으로 이득을보면서 중반을 봐줘야 합니다.
따라서
머키가 굴리는 스노우볼보다
초반 오브젝트의 스노우볼이 더 크게 작용하는
불지옥.영전.죽광.블랙하트항만.사원에서 적합하지 않고
거미여왕.용둥.정원.골짜기에선 조합보고 뽑을만하다 생각
어느정도 무르익었을때
한타가 일어나는 지역에 알을까고 3초마다 부활해
점액으로 깽판치면서
문어발로 물거나
멀록대행진으로 광역 빡이감을걸거나
당하는 입장서는 환장합니다.
단 체력이 매우 고자라
카운터 당하기 굉장히 쉽다는게 무지막지한 단점에
트롤픽의 대표주자로 팀원 멘탈을 부숴버리는 놈이라
그다지 추천하는 영웅은 아님
9.아즈모단
스택쌓으면 나름 위력적인 포킹이 가능하고
엄청난 사거리로 라인클리어를 해대는 대다
한타중 원격으로 라인 관리까지되고
뚜벅이지만 높은 피통에 근딜 환장하게 만드는 e스킬과
빠른 단독철거능력
말만들어보면 겁나좋아보이지만
실상은 시궁창..
얘도 왕귀가 가능한데다 운영적인 면도 나쁘진 않은데
그놈의 한타력이 문제..
조합만 잘짜고 아바 바이킹 머키 굴리듯 하면 될거 같긴 한데 어딘가 부족
바이킹처럼 경치수급이 미친것도 아니고
머키나 아바의 최종진화물 처럼 한타에서 존재감을 보이기도
엠조루에 쿨이 길어서 무리고
나머진 2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