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에는 비인기 캐릭이라 팁도 많이 없습니다.
수천판한 굇수분들에 비해 한참 모자라지만 제 모스트1이기도 하고 빛나래가 쓰인 해외경기들을 보면서 나름 잘 알려지지 않은 팁들을 자잘하게나마 적어봅니다.
1.
변이 (W) 에는 시전시간이 존재한다.
그습툴이나 그메에 죽고 "아 변이 눌렀는데 왜 안나가 시X" 하는 빛나래를 종종 보셨을 겁니다.
변이에는 미세하지만 약간의 시전시간이 있기 때문인데요..
(
그습툴이 집요하게 빛나래만 문다면 선 변이보다
얼음 방패로 제라툴의 동선을 낭비시키는 것이 좋습니다. )
시전시간동안 스턴에 맞거나 적이 수풀에 들어가 시야에 보이지 않으면 비록 쿨타임이 돌지는 않지만 소리만 나고 변이가 들어가지 않습니다.
따라서 시전시간을 감안하고 예상보다 조금 미리 눌러주셔야 합니다.
※ 이를 역으로 이용하면 이론상이지만 티란데의
어둠의 장막 (R)을 변이 타이밍을 씹는데 활용하는것도 가능합니다.
2.
불안정한 기형 (W) 은 라인클리어에도 사용가능하다.
많은 분들이 4렙에 찍을게 없으니 조금이라도 영웅딜을 보태기 위해 가는 특성으로만 생각하시던데
범위데미지이기 때문에 마법사 돌격병에게 사용하면 돌격병 전체에 딜이 들어갑니다. 라인을 빠르게 정리해야 할 때 유용하게 쓰실 수 있습니다.
3. 빛나래 솔라인이 항상 좋은것은 아니다.
물론 빛나래 솔라인시 라인유지력이 나쁘지 않고 오브젝트 합류 전까지 경험치를 챙겨줄 수 있다는 점에서 솔라인을 많이들 섭니다만..
오브젝트 타이밍이 아닌 초반의 3:3 라인전시, 상대팀의 조합이 초반에 힘이 강한 조합일 때, 용의둥지나 거미여왕 같이 좁고 라인전 싸움이 중요한 맵인경우
빛나래가 솔라인을 서기보다는 이라인 저라인을 왔다갔다 하며 아군 라인 영웅들의 풀피를 유지시켜 주는 것이 좋습니다 .
대개 초보구간에서 솔라인을 서면서 딸피 아군에게
위상 보호막 (Z) 을 통한 슈퍼세이브만을 많이 노리시는데
이렇게 아군이 살아나도 집으로 귀환하거나 우물을 먹고 사려야 하기에 (빛나래가 비운 라인 경험치도 자연히 탑니다ㅠㅠ) 차라리 미리미리 붙어 라인 유지력을 올려주는 것이 더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