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어로즈 인벤 팁과 노하우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일반] 심심해서 써보는 난투 영웅 티어표

라디오헤드87
댓글: 5 개
조회: 9224
추천: 1
비공감: 1
2020-02-06 23:54:58
사실 히오스의 엔드컨텐츠는 난투라는 말도 있을 정도이고, 난투만 즐기는 사람도 많을 정도로
난투는 히오스 인기 컨텐츠입니다.
난투는 1라인이라는 특성, 귀환금지, 핵 실드 없음 등등 랭크나 빠대와는 다른 특징이 있어
난투에 특화된 영웅이나 특성들이 존재하는데 그런 이해를 돕기 위해 주관적으로 티어표를 작성해봅니다.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아바투르, 해머상사, 초갈은 난투에 나오지 않으므로 티어 정리에서 제외합니다.

보기 쉽게 티어표로 선요약 해봤습니다.


OP: 묻지도 따지지도 않고 뽑아도 될 영웅

탱커
정예타우렌족장
소는 소다. 

암살자
리밍
재앙리밍도 좋지만 난투에서는 보주리밍이 정말 좋다. 

메피스토
난투 패왕. 난투맵은 구슬수급이 원활해 4레벨 앙심 특성과의 시너지가 정말 좋다.

스랄
무조건 낙뢰스랄. 1라인을 끼고 끝없이 딜교가 일어나는 난투 특성상 낙뢰가 10분안에 퀘완 가능하며 낙뢰를 다 쌓는 순간 상대방은 지옥을 경험하게 된다.

줄진
난투 패왕2. 난투에서 줄진의 사기성은 딱히 설명하지 않아도 될듯. 나오면 뽑자.

치유사 및 지원가
데커드
난투에서 힐러의 영향력은 힐량에 비례한다. 그런 차원에서 데커드는 13렙 뚱캔, 20렙 마르지않는 물약 특성으로 힐량이 극대화된다. 특히 난투에서의 특이점이라면 4레벨 루비 특성. 뭉쳐서 싸우는 경우가 많아 루비특성을 찍을 경우 소형물약들이 우수수수수수수수 떨어진다.



1티어: 어느 상황에 뽑아도 제 역할을 준수하게 할 수 있는 영웅

탱커
가로쉬
딱히 조합을 타지 않고 무난하게 좋다.

누더기
1레벨 특성이 난투에서 빛을 본다. 구슬수급이 원활해 구슬특성도 충분히 찍을 수 있고(후반에는 누더기 체력이 1만을 넘어가 체력바코드 상태가 변하는 모습도 본다) 음미스택이 3-40 넘게 쌓이면 누더기가 죽지 않는다. 궁극기는 잡아먹기 추천.

레오릭
난투 특성상 부활하는 속도가 엄청나게 빨라(저렙구간에서는 데스후 5초안에 살아나서 합류하는 경우도 있다) 1대1 교환 싸움에 유리하며 13 16 미스릴 철퇴 특성을 찍으면 캐리력이 급격히 올라간다. 또한 난투는 핵실드가 없고 귀환이 불가능해 성채레오릭 전략이 먹힌다. 상대방의 성채를 파괴한 상태에서 게임이 비등비등하다면 성채레오릭 전략으로 상대를 혼란에 빠뜨릴 수 있다.

블레이즈
1라인 딜교가 끝없이 일어나는 난투에서 블레이즈의 지속 슬로우는 좋은 옵션이며 잘 뭉치므로 e스킬 적중도가 높다. 또한 자힐이 가능해 지속력도 좋다.

요한나
요한나가 1티어인 이유는 20렙 천벌의 검 궁강 때문이다. 천검 궁강시 요한나는 탱커이자 준수한 딜러가 되어 게임을 캐리.

암살자
가즈로
난투에서 가즈로는 1티어. 추천하는 특성은 1레벨 박!살! 특성을 이용한 쿨감 레이저가즈로. 그리고 중력폭탄 캐리도 심심치 않게 나온다. 포탑을 고철 수급용으로 설치하면서 레이저를 무한대로 쏴대는 가즈로는 정말 강력하다. 

데스윙
자체 저지불가 패시브에 강력한 딜. 다만 아군의 버프나 힐을 받을 수 없어 OP까지는 아닌듯.

마이에브
1렙 W특성이 정말 잘 쌓이므로 초반에 굉장히 강력하다. 다만 후반으로 갈수록 캐리력이 떨어지는 편이라 OP까지는 아님.

알라라크
e라라크 특성 추천. 다만 가학성이 끊길 시 게임이 이상해질 수 있다.

폴스타트
q특성 추천. 7렙 부메랑 폭발에 q스택이 100 이상 넘어가면 q한방에 상대 딜러는 반피가 된다. 난투 특성상 동내분 대박을 심심치 않게 터뜨릴 수도 있다. 4렙은 e사거리와 보호막을 늘려주는 특성 추천. 

한조
평조든, q조든, w조든 각자 장점이 있고 20렙 용의일격 궁강시 강력.

실바나스
실바가 1티어인 이유는 검은화살 패시브 때문. 난투는 부활이 빨라 바로바로 합류가 되기 때문에 한타에서 승리한다 해도 전원처치같은 대승이 아닌 이상 요새나 성채를 파괴하지 못하는 상황이 자주 나오는데, 실바는 패시브를 활용해 우격다짐으로 건물을 파괴할 수 있어 유리한 위치를 선점하기 좋다. 상대방이 근접 위주 조합이라면 1렙 스택 특성 추천. 

치유사 및 지원가
메디브
대가를 쌓기 쉽고, 포커싱되는 아군을 w 및 차원문으로 살려줄 수 있어 딜도 되고 세이브도 되는 영웅. 상대가 잘 뭉치면 변이 궁도 좋고 지맥 궁도 언제나 좋다.

스투코프
난투에서 힐러는 힐량이 전부. 일석삼조 - 선택적 도태 특성으로 힐량 확보.

아나
나노강화제로 아군 스킬딜러와 호흡이 좋고 힐량 좋음. 다만 재미없음.

아우리엘
마나를 쓰지 않으므로 딜러와의 시너지만 괜찮으면 좋은 힐러. 16렙 희망의 샘 특성 찍을 시 선치가 4초마다 돌아온다.

안두인
잘 뭉치는 난투 특성상 w힐량이 늘어나고, 평타와 e스킬 적중률이 괜찮아 안두인이 더 빛을 본다. 1레벨 과감한 전략 특성은 보통 나쁜 특성으로 평가되지만 안두인이 무조건 평타와 공격을 할 수 있는 난투에서는 과감한 전략 특성이 빛을 본다.

알렉스트라자
e특성 추천. 체감상 용 쿨이 절반은 줄어든다. 캘타스나 누더기같은 구슬수급 특성이 있는 영웅이 아군에 있다면 w 구슬특성도 괜찮음.

카라짐
난투에서는 통찰카라짐에 e특성을 추천한다. 통찰 100스택을 퀘완하는 순간 마나걱정 없이 계속해서 스킬을 쓸 수 있으며 상황에 따라서는 무한e를 쓰는 계왕권카라짐이 등장할 수도 있다.

자리야
지속싸움에선 자리야만한 영웅이 없다. 



2티어: 아군/상대 조합이나 숙련도에 따라 장단점이 있는 영웅

탱커
아눕아락
스킬셋은 좋지만 피통이 적어 탱킹력이 좋지 않음. 다만 상대가 스킬딜러 위주일 시에는 활용도가 높아짐.

디바
전투가 지속적으로 발생하므로 자폭이 빨리 차고 유효한 상황도 많이 나오며, 상대 씨씨가 없을 경우 매트릭스 공깎이 정말 좋다. 다만 상대 씨씨가 많으면 여전히 안좋다.

디아블로
무난함. W 번숨디아 추천.

말가니스
무난함. 아군이 줄진 또는 평딜 위주일 경우 1레벨 피흡특성이 시너지가 잘 나며, 상대가 평딜 위주일 경우 1렙 물방 특성이 잘 쌓이므로 좋다. 

무라딘
무난함. 1레벨 완벽한폭풍 특성이 무한스택이므로 후반에 큐스택 잘쌓은 무라딘은 정말 무섭다.

아서스
요새와 성채가 하나밖에 없는 난투 특성상 신드라고사 활용도가 높다. 

이렐
상대가 씨씨가 많이 없는 조합일 경우 말그대로 날뛸 수 있으며, 상대조합이 평딜위주라면 1레벨 투지 특성이 정말 빛을 발한다. 4렙에는 나루의 선물 특성을 찍어주면 게임 끝날때까지 평균적으로 2-3만힐 정도는 넣는 준힐러 역할도 해줄 수 있다.

암살자
굴단
라인전에는 굴단만한 영웅이 없다. 다만 후반 캐리력은 약한 편.

그레이메인
무난함. w스킬을 유지할 수 있느냐가 중요한데 상대조합에 따라 많이 갈리는 편.

라그나로스
상대가 근접 위주라면 q특성트리, 원딜 위주라면 w특성트리 추천. 아군조합보다는 상대조합에 따라 라그나로스의 활용도가 극과 극이 된다. 난투에서는 용암파도를 선택할 수 없으므로 용파를 생각하고 뽑지는 말자.

도살자
킬이 많이 나오는 난투 특성상 황금도살자 만들기가 쉽다. 다만 아군조합이 밀릴 경우 답이 없다. 또한 난투한정으로 q특성트리를 추천. 포커싱이 쉬워 잘못 돌진했다가는 죽기 쉬우므로 q특성이 그나마 활용하기 쉽다.

루나라
난투에서는 서로 노힐조합이 등장할 떄가 있는데 이럴 떄 루나라는 사기다. 4레벨 피흡특성도 있고.. 정상조합이라도 포킹 도트딜러라 무난하다. 특히 16 20 넘어가면 강력. 다만 킬캐치가 어려우므로 1딜로 쓰기는 어렵고 킬캐치가 되는 딜러가 하나 더 있으면 좋다.

레이너
무난함. 난투에서는 1 4레벨 퀘스트 특성 추천. 

머키
머키의 진면목은 4렙 퀘완시 볼 수 있다. 4렙 퀘완 후 머키는 귀찮은 정도가 아니라 무서운 암살자가 된다. 후반으로 갈수록 상대방의 부활시간은 느려지는 반면 머키는 부활이 빠르므로 대놓고 1대1 교환 싸움을 걸 수 있다.

발라
무난함. 다만 아군 힐러가 발라와 시너지가 좋지 않으면 잘죽는다.

아즈모단
스택 쌓기 좋음. 스택 완료한 아즈모단의 포킹딜은 정말 아프다. 특히 2아즈모단일 경우 힐량으로 아즈모단의 포킹딜 커버를 할 수 없어 2아즈는 거의 필승이다.

오르피아
난투 특성상 잘 뭉치므로 오르피아의 스킬적중률이 높아지고 딜량이 잘 나온다. 다만 상대 조합이 etc 등등 씨씨가 좋은 조합일 경우 힘쓰기 어렵다.

자가라
난투는 재생의 구슬이 많아 자가라의 약점인 마나수급이 원활하므로 자가라의 활용도가 높다. 특히 4레벨 평타 스택 특성이 무한스택이므로 후반으로 갈수록 세다. 게걸은 원래 좋지만 난투 특성상 땅굴망도 상시 우물 용도로 쓰기 정말 좋다. 

정크랫
무난함. 20렙 타이어 궁강이 정말 잘 터진다. 

제이나
무난함. 

캘타스
무난함. 비전보호막 스택을 무한으로 쌓을 수 있고 대류 특성도 인식은 좋지 않지만 초반에 빨리 퀘완할 수 있어 q특성, w특성 둘 다 나쁘지 않다. 

케리건
손만 된다면 초반에 빠르게 렙차를 벌리며 이기기 좋은 영웅. 다만 후반으로 갈수록 캐리력이 떨어지고 상대방이 씨씨가 많고 포커싱이 좋은 조합일 경우 어렵다.

켈투자드
난투 특성상 스택 쌓기 좋고 4레벨 성물함 퀘완도 빨리 할 수 있어 좋음. 

크로미
스택 쌓기 좋고 w스킬을 잘 맞아주므로 포킹딜러로 쓰기 좋음. 

키히라
무난함. 다만 상대방 조합에 따라 기복이 있음.

피닉스
초반에 굉장히 좋음. 다만 태사와 같이 보호막 추뎀 조합에 약하고 후반 갈수록 약함.

치유사 및 지원가
레가르
정화도 있고 상대방이 평딜위주 조합일 시 토템 특성으로 카운터 먹일 수 있지만 힐량이 좋은편이 아니고 마나 조루.

루시우
난투 특성상 벽타기가 어려움. 벽을 타야만 빛을 보는 특성들이 많은 루시우는 랭크에서는 1티어지만 난투에서는 그렇게까지 추천할만한 영웅은 아님.

리리
교전이 끊임없이 일어나므로 리리의 패시브인 빠른발이 상시 발동 수준임. 그러나 그만큼 마나가 빨리 닳음. 그래도 상대가 평딜위주 조합이라면 정말 강력한 힐러.

모랄레스중위
무난함.

말퓨리온
무난하지만 13렙 전까지 마나조루.

빛나래
잘 뭉치므로 빛나래 힐량이 의외로 잘나옴. 거기에 we스킬 활용도가 높아 생각과 다르게 써보면 정말 좋음. 다만 qwe 쓰다보면 마나가 심각하게 모자름. 

화이트메인
잘 뭉치므로 1레벨 스택 특성이 좋음. 후반으로 갈수록 좋은 힐러. 다만 초반에 워낙 마나가 부족해 게임이 힘듬. 2힐러 기용시 쓸만함. 

태사다르
아군에 평딜러 있을 시 시너지 낼 수 있는 영웅. 20렙 집정관 궁강은 언제나 좋음. 다만 피통이 적고 상대방이 보호막 깨뜨리는 조합(바리안, 모랄 등등 보호막에 추뎀특 있는 영웅들)일 경우 힘 못씀.



3티어: 별로임. 추천하고 싶지 않은 영웅

탱커
데하카
난투 특성상 부쉬플레이가 제한되어 있고 데하카가 정수를 채워올 수 없기 때문에 여러모로 쓰기 힘듬. 

바리안
4렙 전까지 초반싸움이 힘들고 난투 특성상 포커싱이 쉬워 거강이나 쌍검의 활용도가 떨어짐.

소냐
상대가 씨씨 두개 이상만 되어도 소냐로 뭐 해볼 수 있는게 없음. 소용돌이가 정말 잘 끊김. 그나마 쓰려면 W특성트리와 도약강타 추천. 

아르타니스
소냐와 마찬가지로 해줄 수 있는게 별로 없다. 

임페리우스
임페리우스는 딜량 자체는 좋지만 탱킹력은 쎈 편이 아님. 괜히 창 잘못 꽂았다가 포커싱되서 죽기 쉬움. 

상대방 씨씨에 취약해 탱킹력이 많이 떨어짐. 상대조합에 씨씨가 없길 바래야 함.

티리엘
무난하지만 마나가 정말 모자람.

암살자
겐지
쓰기 힘듬. 

나지보
20렙까지 가도 독소전염 175스택을 쌓을 수 없음.

노바
쓰기 힘듬.

말티엘
상대가 근접 조합으로 나오길 바래야함. 그렇지 않으면 말티엘은 정말 쓸모가 없음.

제라툴
난투 특성상 암살 플레이가 제한적이어서 할 수 있는게 많이 없음. 다만 파일럿 실력에 따라 못쓸 정도는 아님.

카시아
상대가 평딜조합일 시 쎄지만, 스킬딜 조합이라면 무쓸모임. 굳이 리스크 감수하면서 딜러 1자리를 카시아로 채울 이유가 없음.

타이커스
팔이 짧아 사거리 싸움이 힘듬. 

트레이서
포커싱되기 쉬워 그렇게 쓸만한 딜러는 아님.

프로비우스
딜러보다는 지원가처럼 써야함. 그나마 난투여서 쓸만한 정도. 

치유사 및 지원가
우서
마나도 모자란데 지속싸움에도 약함. 다만 잘 뭉치는 난투 특성상 10렙 이후 천폭 캐리를 노려볼 수는 있음. 2힐로는 쓸만함.

티란데
힐량이 부족함. 상대조합에 따라 티란데가 평타질 할 수 있으면 좋지만, 그럴 수 없으면 힐량이 정말 딸림.



4티어: 쓰레기. 뽑지마 제발
렉사르
탱커도 안되고 딜러도 안되고 힐러도 안됨. 상대방에 줄진같은 스택형 영웅이 있을 경우 더 최악. 미샤가 퀘스트 셔틀이 되기 때문.

발리라
정말 정말 정말 할 수 있는게 없음.

사무로
얘도 마찬가지. 은신 근접 영웅은 난투에서 정말 티어가 낮음. 그나마 제라툴은 점멸이 있기에 3티어인 것.

일리단
상대 조합이 노씨씨 노실명이길 바래야함. 그렇지 않으면 진입하자마자 포커싱되서 죽음. 

할 수 있는게 빠른 라인클리어인데 난투에서 라클능력은 필요가 없음. 

길잃은바이킹 
말해 뭐함.



Lv29 라디오헤드87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히오스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