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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 심심해서 써보는 역할군별 티어 및 한줄팁 (치유사 편) (2020.7. 15.)

라디오헤드87
댓글: 6 개
조회: 8808
추천: 4
2020-07-16 20:48:58

이 글은 폭풍리그 영웅 티어를 최근 메타에 맞게 수정하여 올리는 글입니다.

 

심심해서 써보는 역할군별 티어
폭풍리그 솔큐기준 (팀게임에서는 다를 수 있음) 플레 - 마스터 구간 경험으로 작성
51.0 패치 (메이 패치) 기준


지원가 역할군 티어를 나눈 기준


라인억제력: 라인클리어 및 디나이 능력

한타 기여도: 스킬셋 및 궁 선택에 따른 변수창출 및 한타 기여 능력

힐량: 전광판에 뜨는 힐량. 아군에게 힐을 얼마나 줄 수 있는가 하는 능력

슈퍼세이브: 포커싱 당한 아군을 세이브할 수 있는 능력
유지력: 지속힐 능력


등을 기준으로 점수(5점 만점)를 매겨 티어를 나누어 보았습니다


공략까지는 아니지만 각 영웅을 그 티어에 배치한 간략한 설명 및 한줄팁도 덧붙이겠습니다. 매우 주관적이며 피드백은 환영합니다.


OP: 필수 밴픽해야 할 힐러.


 스투코프 라인억제력 3, 한타기여도 4, 힐량 4, 슈퍼세이브 3, 유지력 3

: 최근 4렙특 생체갑옷 활용으로 피욕 레가르 평딜조합의 카운터이자 1픽으로도 무난하게 뽑을 만한 힐러로 급부상. 

13특 악성반응을 활용해 힐러임에도 불구하고 강력한 CC를 걸어줄 수 있으며, E스킬 침묵을 활용해 거점싸움이나 캠프싸움 등에서 강점을 보임. 궁극기도 둘 다 준수해서 피욕과 같이 우루루 달려드는 상대방에게는 거친 휩쓸기로 광역 밀치기, 한 명을 전장 이탈시키고 유리한 한타를 만들고 싶다면 육중한 밀치기 선택.

다만 q스킬을 받기 힘든 겐지, 트레 등과의 호흡은 좋지 않은 편.

한줄팁: 7렙특성 선택적도태를 활용해서 5초마다 Q-D를 터뜨려 힐량으로 상대를 압도하는 플레이를 연습해보자. 또한 거친 휩쓸기 궁강의 경우 20특을 아껴놓았다가 궁극기 사용 후 찍으면 바로 2회 충전되어 궁극기를 여러 번 쓸 수 있다.



1Tier: 어떤 상황에서 뽑아도 좋은 힐러.


 데커드 케인 라인억제력 1, 한타기여도 3, 힐량 5, 슈퍼세이브 3, 유지력 4

: 힐량만 놓고 보면 최상위급 힐러. 다만 Q(생명력 물약)스킬이 논타겟이기 때문에 숙련도가 따라주지 않으면 적재적소적시에 아군에게 힐을 넣어주기 힘들다. 거점싸움이 중요한 맵(볼스카야, 불지옥신단 등)에서는 물약을 미리 깔아놓고 유리한 싸움을 가져갈 수 있다. E(속박), W(슬로우)로 광역 CC지원도 가능.

최근 4렙특 루비의 쿨타임 10초로 버프되면서 앞선 탱커들에게도 어렵지 않게 체력을 채워줄 수 있음. 또한 20렙 특성도 모든 특성이 좋은 편이라 후반에도 힘이 떨어지지 않는 힐러.

궁극기는 수면궁의 선호도가 높은 편이지만 저티어일 수록 적군을 재워도 아군이 깨워버리는 경우가 많으므로 고려해보아야 하며, 잘 쓸수만 있다면 고서궁 또한 힐러캐리가 무엇인지 보여줄 수 있는 궁극기. 

상황에 따라서는 ALT+Q로 힐탱 역할을 해주면서 좀비케인으로 역전하는 모습도 심심치 않게 나오는 편. 

한줄팁: 수면궁은 시전 후 1초 후에 R키를 다시 눌러 정신집중을 취소할 수 있다. 20레벨 까지 갈 수 있는 상황이라고 생각된다면 13뚱캔에 20마르지않는물약 시너지도 생각해보자.


 레가르 라인억제력 4, 한타기여도 4, 힐량 2, 슈퍼세이브 4, 유지력 2

: 기본적으로 라인클리어와 캠핑이 쉽고, 정화 특성을 보유했으며, 특히 최근 패치로 피의 욕망이 큰 상향을 받으면서 평딜 조합의 필수 힐러로 티어 상승. 유지력이 조금 아쉬우나 특성으로 어느정도 커버 가능.

선조의 치유라는 슈퍼세이브 궁극기를 보유했으나 패치 후 선치의 힐량이 줄어들었고 피의 욕망이 큰 버프를 받으면서 피욕 레가르가 대세. 특히 20 피욕은 지속시간이 100% 증가해 16초의 버프를 부여하는데, 히오스에서 16초는 영겁의 시간이나 다름없음.

10렙 이후 한타에서는 늑풍참(Z)을 자제하고 피욕 각을 재면서 상대방을 끌어들인 후, 적절한 타이밍에 피욕을 킨 후 아군과 함께 폭풍 딜링. 특히 저티어일수록 참지못하고 Z(늑풍참)로 앞라인으로 빨려들어가는 플레이가 자주 나오는데 이러면 포커싱 당해서 죽기 쉬움.

한줄팁: 레가르의 4렙특성 치유의토템은 쿨타임이 30초로 히오스 힐러들의 설치형 치유물 중 쿨타임이 가장 빠른 편.


 루시우 라인억제력 1, 한타기여도 3, 힐량 3, 슈퍼세이브 4, 유지력 4

: 일단 궁극기인 소리방벽(R)의 활용도가 굉장히 크며, 비트의 유무와 활용 여부가 한타의 향방을 가를 만큼 한타 기여도와 슈퍼세이브 능력이 좋은 힐러. 1특 아첼레란도와 패시브인 길을 비켜라!(D) 를 활용해 빠른 이동속도로 상대방을 교란할 수 있으며 루시우를 잘하기 위해서는 뒤에서 힐만 넣을 것이 아니라 앞선에서 깐족거리며 상대방의 스킬을 빼주고 소리파동(Q)을 적절히 이용해 아군 탱커의 CC각과 딜러의 프리딜각을 만들어 주어야 함.

13특, 16특도 좋은 편이며 20특 또한 힐량 증가 또는 광역 불사가 있기 때문에 후반에도 힘이 떨어지지 않는 힐러. 

다만 힐 메커니즘이 광역힐이고 비트 또한 꽝한타에서 좋은 궁극기이지 고립상태에서 물린 1명의 아군을 살리기 위한 궁극기로 쓰기에는 아쉬운 면이 있어 여러 모로 1인 케어에는 부족한 힐러.

한줄팁: 소리파동(Q)은 밀치기 판정이 있으므로 상대 황꿈, 축성 등 선딜이 있는 궁극기를 끊어줄 수 있으며, ETC의 슬라이드나 디아블로의 돌진 등 저지불가가 없는 탱커의 돌진기도 밀칠 수 있음. 



2Tier: 준수하지만 장단점이 있는 힐러.


 말퓨리온 라인억제력 1, 한타기여도 3, 힐량 3, 슈퍼세이브 2, 유지력 4

: 대회/상위티어/하위티어를 불문하고 언제나 선호되는 힐러..였으나 특성리워크 후 얼방 삭제 등 하향되어 티어가 내려감. 

아군에게 Q(재생)을 감아 놓고 W(달빛섬광)만 맞춰주면 힐이 들어가기 때문에 유지력이 상급이고, E(휘감는 뿌리)는 아군 스킬에 연계하기 좋은 준수한 CC기. D(정신자극) 또한 마나가 부족한 아군 영웅들에게는 단비같은 기술. 다른 힐러들에 비해 상대적으로 포지션 잡기가 용이하며, 특히 트레이서와의 호흡이 좋아 말퓨트레 조합은 대회에서도 심심치 않게 나오는 조합. 

궁극기 평온은 방어력 10 증가가 쏠쏠하기 때문에 유지력 싸움에서 활용도가 높고, 황혼의 꿈은 한타 파괴력이 엄청난 궁극기. 20 궁강시 점멸황꿈은 잘만 쓴다면 이니쉬기로 쓸 수도 있음. 

힐 메커니즘상 슈퍼세이브가 아쉽다는 점이 단점이며, 이 단점이 최근 메타에서 상당히 불리하기 작용해 포커싱되는 아군을 살리기 어려움.  

한줄팁: W는 맞추는 타겟의 수에 비례해 힐량이 늘어난다. 말퓨리온은 생각보다 마나가 상당히 빨리 닳는 영웅이기에 W를 라인정리에 쓰지 말자. 4렙특성 보복의뿌리로 나오는 나무정령은 어그로 1순위이기 때문에 요새 다이브를 할 때나 캠핑할 때 몸을 대는 용도로 사용할 수 있다.


 아나 라인억제력 1, 한타기여도 3, 힐량 4, 슈퍼세이브 3, 유지력 4

힐밴이라는 사기적인 스킬셋을 보유. 모든 스킬이 논타겟이기 때문에 파일럿 실력이 변수. 나노궁 또한 쿨이 짧은 편이고 스킬딜 30% 버프로 아군 스킬딜러와의 호흡이 좋은 편. 퀘스트 보상이었던 Q스킬 관통 및 사거리 증가 특성이 패시브로 자리잡으면서 포지션 잡기도 한층 쉬워져 지속적으로 준수한 힐을 넣어줄 수 있음.

다만 아나의 가장 큰 단점은 자힐기가 전무한 수준이기 때문에 상대가 돌진조합을 짤 시 매우 취약하다는 것. 때문에 뒷포지션 잡는것이 중요하고 반대로 상대가 돌진조합이 아닐 시 안정적으로 지속적인 힐을 넣어줄 수 있어 상대 조합에 따라 힐량으로 찍어누르는 게임도 가능.

한줄팁: 궁극기 나노강화제는 스킬딜 증가와 쿨타임감소 외에 마나200을 회복시켜주는 기능도 있음. 스킬딜러에게 주는 게 가장 이상적이나 상황에 따라 마나가 부족해서 궁극기도 쓰지 못하는 상황에 놓인 영웅에게 나노강화제를 사용할 수도 있다.


 안두인 라인억제력 2, 한타기여도 3, 힐량 3, 슈퍼세이브 4, 유지력 3

: QW스킬을 활용한 힐량도 어느정도 준수한 편이고, 신의의 도약(D)을 활용한 슈퍼세이브 능력이 돋보이는 힐러. 투사체 속도가 느리긴 하나 속박기인 응징(E)으로 CC연계나 상대 탱커를 저지할 수 있음.

궁극기는 구원과 빛폭 둘 다 좋은 편인데 상대방의 CC가 부족하다면 구원으로 캐리각을 볼 수 있으며, 아군이 돌진조합일 경우 빛의 폭탄으로 이니쉬 능력을 극대화할 수 있음. 특히 20특으로 패시브 강화 특성을 찍을 경우 신의의 도약(D) 2회 충전으로 슈퍼세이브 능력을 2배로 할 수 있음.

다만 Q스킬에 어느정도 선딜이 있어 즉발 힐 부분에서는 아쉽고, W도 히트 수에 비례해 힐량이 증가하는 스킬이기에 남발하기는 힘듬. 상대방에 가로쉬가 있어 신의의 도약으로 슈퍼세이브를 해주어야 할 상황이거나, 아군에 겐지 등 빛폭 시너지가 좋은 영웅이 있을 경우 뽑아볼 만 한 힐러.

한줄팁: 안두인의 7렙특 축복받은 회복력을 이용해 어그로핑퐁을 해줄 수 있음. 신의의도약(D)은 스킬을 다 맞은 후에 쓰는 것이 아니라 어느 정도 예측하여 먼저 써 주어야 세이브 효과를 잘 볼 수 있음.


 알렉스트라자 라인억제력 2, 한타기여도 4, 힐량 4, 슈퍼세이브 4, 유지력 2

: 볼스카야 공장, 불지옥 신단 등 오브젝트 거점싸움 맵에서는 1티어 힐러. 궁극기 정화의불꽃과 또하나의 궁극기 D(용의 여왕)으로 오브젝트 싸움에서 상대를 한타임 밀어내며 오브젝트 이득을 취하기 쉬운 힐러이기 때문. 최근에는 Q알렉을 많이 사용하는 추세. 전체적으로 유지력이 조금 떨어지긴 하지만 용의 여왕(D)만 들고 있으면 알렉의 버스트힐은 모든 힐러를 통틀어 최고 수준.

Q스킬은 자신의 생명력을 깎으며 힐하는 메커니즘이고, W는 쿨타임이 길기 때문에 적재적소에 스킬을 써주는 센스가 중요. 또한 궁극기 정화의 불꽃은 힐이 들어가기까지 어느정도 선딜이 있기 때문에 물린 아군을 궁극기로 살려내기 위해서는 빠르게 판단해서 바로 궁극기를 사용하지 않으면 슈퍼세이브가 힘듬. 상황에 따라 아군 탱커의 딸피를 풀피로 바꾸어줄 수 있는 생명의 결속 궁극기도 좋은 선택지.

오브젝트의 파워가 세고 용 변신한 동안 오브젝트를 취할 수 있는 불지옥, 볼스카야에서는 1티어 힐러이지만 오브젝트의 중요성이 떨어지고 한 오브젝트를 두고 계속 싸움을 질질 끌 수 있는 저주받은 골짜기, 용의 둥지 같은 맵에서는 상대적으로 티어가 떨어짐.

한줄팁: 알렉의 기본 콤보는 WQDWQR. 인간폼에서 힐스킬을 쓴 후 용폼 변신으로 다시 힐스킬 사용 후 궁극기까지 사용하며 버스트힐. 용폼 상태에서는 R 사용시 선딜이 없으며, 궁극기를 쓰는 동안 쿨타임이 떨어지지 않기 때문에 궁극기 사용 이후에도 W를 한번 더 사용 가능함.


 카라짐 라인억제력 2, 한타기여도 4, 힐량 2, 슈퍼세이브 2, 유지력 2

: 예전 폭딜/순삭 메타에서 대회에서는 꾸준히 기용되었을 정도로 1티어. 다만 카라짐이 대회에서 잘 나오는 이유는 궁극기 칠면공격을 1-2타겟에만 적중시키는 팀플레이를 통해 상대 순삭이 가능하기 때문이며, 이런 연계가 힘든 저티어까지 고려했을 때 2티어로 분류.

상대를 없애서 우리팀을 지원하는 굉장히 공격적인 지원가. 힐량이 절대적으로 뛰어나지 않지만 4렙특성 흙의 벗 등 유틸적인 지원도 가능한 지원가. 1타겟에만 적중시킬 수 있다면 칠면공격은 상대 앞라인을 순식간에 녹여낼 수 있으며, 여의치 않다면 신성장법으로 슈퍼세이브도 한 번 가능. 

다만 힐량과 유지력은 상당히 부족하므로 우리편의 조합이 폭딜/순삭메타에 어울리지 않는 조합이라면 추천하고 싶지 않은 힐러이며, 최근 메타와 잘 맞지 않아 자주 등장하지는 않음. 

한줄팁: 생각보다 카라짐으로 프리딜하는 상황이 많이 나오진 않는다. 천지권법을 찍었다면 상대방에게 Q로 달라붙고 최대한 가까이 달라붙는 무빙을 해줘야 딜을 최대한 넣을 수 있다. 


 티란데 라인억제력 1, 한타기여도 2, 힐량 3, 슈퍼세이브 3, 유지력 3

: 리워크 후 1렙특 엘룬의 총애와 7렙 정화 특성으로 1티어 힐러였으나 거듭된 너프와 특성구간 재배치로 티어가 다시 내려간 힐러.

한타 시 아군 탱커에 총애를 걸어두고 다른 아군에게는 Q힐을 주면서 상대 앞라인을 계속 평타로 쳐주면 프리힐 가능. 게다가 W스킬로 시야확보가 가능하고, 13 16 W특성까지 찍으면 훌륭한 CC기로 쓸 수도 있음. 그리고 E스킬과 D스킬 활용으로 아군 CC에 포커싱 호응까지 해줄 수 있어 고인에서 전천후 힐러로 거듭남.

다만 궁극기가 그렇게 좋은 편은 아니며, 상대 조합에 따라 평타를 칠 각이 안나오면 Q 쿨감을 하기 힘들어 힐량이 뚝 떨어짐. 또한 단일 힐러라는 단점이 있어 상대가 광역딜로 무장했을 경우 상대적으로 아군 케어능력이 많이 떨어짐.

티란데로 힐을 잘 넣기 위해서는 조금 무리한다는 생각이 들더라도 상대 앞선에 평타를 계속 쳐주면서 Q쿨감을 계속 돌려야 함. 다른 힐러들에 비해 힐량이 뛰어난 편은 아니지만 엘룬의 총애와 Q스킬을 잘 활용하면 유지력과 세이브를 둘 다 챙길 수 있는 힐러.

한줄팁: 티란데의 16레벨 천체의 조율 특성은 유사 정화로 쓸 수 있지만, 기절/침묵/감속 효과만 제거할 수 있을 뿐 이동불가는 제거할 수 없으므로 유의



3Tier: 단점이 명확해서 특정 상황 말고는 쓰기 힘든 힐러.


 리리 라인억제력 2, 한타기여도 2, 힐량 3, 슈퍼세이브 2, 유지력 3

특성 리워크로 어느정도 버프를 받았으나 스킬셋의 한계는 여전. 일단 Q스킬이 오토타게팅이어서 원하는 아군에게 힐을 넣어줄 수 없고, 궁극기인 천잔돌리기는 CC기에 매우 취약. 다만 리워크 후 천잔돌리기의 쿨타임을 어느정도 조절할 수 있게 되면서 한타 외에도 천잔을 힐링기로 이용 가능.

리리의 고유정화특성인 가볼까요! 는 쿨타임 40초에 빠른발 영향을 받긴 하지만 사거리가 너무 짧아 제대로 활용하기는 힘든 특성. 그나마 예전에는 20특 쿵푸허슬이 사기적인 특성이라 20렙까지 끌고 가면 리리의 힐량이 치솟았지만 이제는 쿵푸허슬도 없기 때문에 후반 왕귀도 노려보기 힘듬. 상대가 극평딜조합, 노CC조합이 아닌 이상 기용하기 힘든 힐러.

한줄팁: 리리의 기본패시브인 빠른발은 스킬 쿨타임을 50% 감소시켜주는 좋은 패시브이지만 발동시키기 위해서는 피해를 받아야 함. 때문에 뒷포지션을 잡기보다는 어느정도 앞선에 서주면서 어그로 핑퐁을 해주며 패시브를 발동시키는 것이 힐량과 세이브능력을 올리는 팁.


 모랄레스 중위 라인억제력 1, 한타기여도 2, 힐량 3, 슈퍼세이브 3, 유지력 4

유지력이 좋고, W(보호기)스킬로 순간 방어도를 25올려주면서 수류탄으로 상대방 포커싱을 방해할 수 있어 슈퍼세이브도 어느 정도 가능.

궁극기인 전투자극비행체는 평딜러와의 상성이 좋음. 다만 상대방이 모랄레스를 포커싱하는 돌진조합을 구성할 경우에는 힐 지원이 힘들어짐. 16특 추가처방 특성을 찍으면 Q사거리가 30% 증가하므로 어느정도 프리힐이 가능하지만 다른 16렙 특성이 매우 안 좋고 20특성이 좋은 편이 아니기 때문에 후반으로 갈 수록 위력이 약해짐. 초반 힘싸움이 중요한 브락시스 같은 맵에서는 기용할 만 한 힐러.

다만 저티어에서는 모랄레스를 포커싱하는 장면이 많이 나오지 않으므로 브실 구간에서는 패왕으로 불릴만큼 확고한 힐러.

한줄팁: 모랄레스의 힐메커니즘은 기력을 사용하는 시스템이고, 기력이 닳으면 힐을 끊어야 회복된다. Q를 계속 꽂고 있지 말고 적절히 Q를 끊어주면서 기력관리를 해주자. D키를 통해 Q를 바로 끊어줄 수 있다. 또한 Q스킬은 상대 CC에 끊긴다. 상대 CC를 맞았으면 얼른 다시 Q를 꼽아주자. 


 빛나래 라인억제력 2, 한타기여도 3, 힐량 2, 슈퍼세이브 2, 유지력 3

운영캐. 글로벌 이동기 보유. 겐지나래, 에메랄드바람이 재발견되면서 특히 상위티어에서 운영캐로 많이 쓰였으나 2힐메타가 사장되면서 잘 보이지 않게 되었다가, 특성 리워크 후 1힐로도 종종 기용함.

W(변이) 활용으로 겐지와 같이 난입하는 딜러들을 찝어 죽이는 플레이가 가능하고 E(요정가루)는 이동속도와 기술방어력을 증가시켜주는 유틸기.

힐러 중 유일하게 글로벌 이동기를 보유한 운영캐이긴 하지만 빛나래의 가장 큰 단점은 슈퍼세이브 능력이 떨어진다는 것. 궁극기 점멸치유는 기본적인 힐량이 부족하고, 에메랄드바람은 상대방을 한 번 밀어내는 것 외에는 치유옵션이 없어 여러모로 세이브 능력이 떨어짐. 다만 최근 피욕 레가르 조합을 에메랄드 바람으로 한타임 밀어낼 수 있고, 20 궁강시 에메랄드 바람을 최대 3번 쓸 수 있어 피욕레가르 카운터로 종종 등장하는 편.

한줄팁: 빛나래의 비전섬광(Q) 중심부에 적을 히트할 시 힐이 즉시 발동한다. 즉 Q스킬의 적중도가 빛나래의 힐량을 좌지우지한다는 뜻. Q의 중심부에 적을 잘 맞출 수 있도록 연습해보자.


 아우리엘 라인억제력 2, 한타기여도 2, 힐량 3, 슈퍼세이브 4, 유지력 3

2힐메타의 하락세와 함께 잘 보이지 않게 된 힐러. 7렙 폭발적인 빛 특성이 삭제되면서 유지력이 깎인 것이 치명적인 너프.

궁극기 수정방패를 통해 슈퍼세이브가 가능하지만 타이밍을 놓치면 한타임 살려주는 정도이기 때문에 타이밍이 중요. 아군 딜러만 시너지가 잘 나온다면 뽑을만한 픽이긴 하지만 아우리엘 조합의 카운터 및 파해법(ex.아눕아락, 크로미 등) 이 많이 연구되서 1티어로 분류하기 힘들고, 발라의 티어가 많이 내려가 같이 티어 하락. 아우리엘픽이 초반에 나왔다면 최소 아눕아락은 뺏어오거나 밴해주는 것이 좋다.

한줄팁: 아군 딜러에 따라 16특성 공격속도증가/스킬데미지증가를 선택 가능. 루나라/한조와는 스킬데미지증가 시너지가 좋고, 발라/카시아와는 공격속도증가 시너지가 좋은 편. 그리고 한타시 아군 딜러가 죽었다면 최대한 빨리 D왕관을 탱커에게라도 교체해서 힐게이지가 비는 일이 없도록 하자.


 우서 라인억제력 1, 한타기여도 3, 힐량 2, 슈퍼세이브 5, 유지력 2

: 얼마 남지 않은 정화힐러에다가, 천상의보호막으로 슈퍼세이브 능력 하나만큼은 최고이기 때문에 겐지 등 캐리력 있는 딜러와 호흡은 최고. 저티어에서는 천보캐리 보다는 천폭캐리가 더 잘 나오는 편. 또한 최근 리워크로 20렙 특성들이 좋아져 후반을 도모할 만한 힐러.

다만 고질적인 약점인 유지력에서 약점이 분명하기 때문에 최근 유지력 조합 메타에서 선호되지 않는 힐러. Q,W는 순간 들어가는 힐량은 괜찮지만 쿨타임이 길기 때문에 신중하게 사용해야 함. 16특성 축복의 기도를 찍고 나서는 웬만한 딜러는 딸피에서 풀피로 만들어줄 수 있으며, E스킬 2번 활용으로 상대에게 CC지옥을 맛보여줄 수도 있음.

궁극기 천폭을 활용해 제라툴이나 겐지같은 돌진형 영웅을 잡아내는 카운터픽으로도 종종 기용.

한줄팁: 저티어일 수록 천보를 딸피인 아군에게 쓰는 경우가 많은데, 가장 이상적인 천보는 상대에게 진입한 아군 딜러에게 써줌으로써 상대 스킬을 무용지물로 만들면서 프리딜 구도를 만들어주는 천보임. 타이밍을 잘 모르겠다면 자신이 생각하는 것보다 한템포 빠르게 천보를 주는 연습을 해보자. 또한 "좋은 우서는 죽은 우서"라는 말도 있듯이 한타가 시작됐다면 최대한 앞선에 서서 상대 스킬을 빼주고, 적절한 타이밍에 죽어서 Q힐을 계속 넣어주면서 한타를 승리로 이끌도록 하자.



4Tier: 안쓰는 힐러


 화이트메인 라인억제력 1, 한타기여도 2, 힐량 2, 슈퍼세이브 3, 유지력 3

: 실패한 리워크. 일단 힐 메커니즘은 말퓨리온과 비슷해서 Q를 걸어두고 화이트메인의 딜이 힐로 전환되는 메커니즘. 또한 최근 신캐들에게는 잘 주어지지 않는 정화까지 7레벨에 들고 있으며, Q의 지속시간이 어느정도 되는 편이라 유지력 측면에서도 준수한 지원가.

다만 이 모든 장점을 까먹는 것이 마나관리인데, 캐릭 특성상 마나 조루인 화이트메인의 마나를 관리해야 할 특성이 궁극기 성스러운 징벌(R) 외에는 전무하다시피 한 것이 최악의 약점. 마나 관리가 힘들기 때문에 초반 힘싸움에서 굉장히 약하며 후반으로 가도 크게 강해지는 면이 없음. 그나마 들어오는 상대를 위한 받아치는 조합에 기용할 만 하며, 돌진조합과는 정말 어울리지 않는 힐러.

한줄팁: 화메의 딜은 곧 힐이기 때문에 화이트메인으로 뒤에서 힐만 하는 것은 화메를 온전히 100% 쓰는 것이 아니며 적재적소에 딜을 넣어주어야 함. 

Lv29 라디오헤드8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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