팁/전략 게시판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가이드] 성기사와 어울리는 공용하수인들 3코스트

오총
댓글: 6 개
조회: 2795
추천: 1
2013-11-25 18:05:02
성기사 카드 개인평 1~2코스트 

성기사와 어울리는 공용하수인들 1코스트

성기사와 어울리는 공용하수인들 2코스트

읽으시기 전에 알아두면 좋은 정보 링크해 두었습니다.
------------------------------------------------------------------------------------------------------------
3 코스트

승부에 향방에 지대한 영향을 끼치는 3코입니다.
1~2코스트와는 다르게 3코스트 하수인들은 특능이 제법 쓸만한 녀석들이 많습니다.
2코 하수인같은 경우 3코하수인이 보통 체력이 3이라 저격이 가능하지만 3코 하수인같은 경우 보통이 공3이고
4코 하수인들도 보통 체력이 4이상이기 때문에 1:1 교환이 불가능합니다. 따라서 3코 하수인을 고르실때는 특능이 중요합니다. 3코 하수인들은 특히 특능이 뛰어나고 다채롭기 때문에 굳이 공체합이 6(3/3)이 아니더라도 특능때문에 고르는 하수인도 많습니다. (3코 대표적하수인 허수아비 골렘같은 경우 따지고 보면 공체합 8입니다.)
성기사에게 어울리는 하수인을 한번 정리해 보겠습니다.


성기사의 영웅능력 및 주문카드와 효율이 좋은 카드들과 현재 op로 불리는 꿀카드 몇개를 골라봤습니다.
다시 한번 강조하지만 공체합의 중요성보다도 특능이 중요하기에 특능을 잘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공격대장

2/2 내 하수인들 공1버프

개인평:★★☆

버프용 하수인 공격대장입니다.

3코 하수인이 공체합 6임을 감안하면 공격대장은 2코 하수인보다도 낮은 공체합을 가지고 있습니다(1코 하수인과 1밖에 차이가 나지 않습니다.)

사냥꾼의 전용하수인인 회갈색 늑대가 야수하수인 공+1이라는 점에서 코스트대비 효과는 좋은 편입니다.
(종족과 상관없이 모두 공+1 시켜주므로)

물론 특능의 효율때문에 쓰는 카드이구요. 중~후반에 나와도 부담없이 꺼내기에도 좋은카드입니다.

성기사 같은 경우 영웅능력과도 시너지가 좋습니다.

2턴에 신병소환 상대가 2코 하수인을 소환할시 3턴에 공격대장을 소환하고 신병으로 2코 하수인을 저격하는등

나의 낮은 코스트 하수인으로 상대의 높은 코스트 하수인을 저격하는데 사용하는게 기본 사용방법입니다.

공격대장을 꺼내 놓으면 어그로 또한 상당하기 때문에 도발하수인과 잘 어울리며 상대의 핵심 주문스펠등을 뺄 수 있어 좋습니다(ex. 권능 고통)

 과 같은 종자를 데리고 나오는 하수인들과 시너지가 좋습니다.


굶주린 식인 구울

2/3 하수인이 죽을시 공+1

개인평:★★☆

이름값하는 하수인 굶주린 식인 구울입니다.

기본 3코 하수인이 3/3 공체합6이라는 점에서 -1이 모자릅니다. 하지만 잠재력이 어마어마한 하수인입니다.

성기사와의 시너지가 좋은 이유는 영웅능력과 관계있습니다. 2턴에 바로 내놔서 상대하수인과 1:1 교환을 유도하는 것 보

다는 내 필드에 신병이 소환되어 있어서 자살공격을 할떄 내놓아서 공격력 뻥튀기를 위해서 사용합니다.

투기장하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일반대전보다 투기장에서 정말 큰 효율을 보여주는 하수인입니다.

식인구울의 특능은 상대 하수인이 죽어도 발동되니 상대와 자살공격에 성공할시 구울은 +2의 공격력을 얻습니다.

공+1은 본전 공+2이상 이익이라는 생각으로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나 이런 사냥꾼이야

4/2 공7이상 하수인 1마리 처치

개인평::★★☆

고코 및 전설 저격용 하수인 나 이런 사냥꾼이야입니다.

3코에 4공을 가지고 있다는건 굉장한 장점입니다. 그이유는 보통의 3코 하수인은 공3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는 상대 4코 하수인을 처치할 수 없다는 뜻입니다.(보통의 4코 하수인은 4체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굳이 특능을 발동시키지 않더라도 상대 4코 하수인과 자살공격이 가능하므로 기본 성능으로도 쓸만합니다.

성기사와 특히 잘맞는 이유는 요즘 공7이상의 하수인을 보기 힘들기 때문에 사실 사냥꾼의 저격을 기대하기 힘든 상황입니다. 하지만 성시가 1코 주문인  힘의 축복을 통해 상대 4공 이상의 하수인들은 저격 가능합니다.

즉, 4코로 상대 하수인 공4이상 하수인 한마리를 처치하고 나는 3코 하수인을 한마리 내놓는 것이 가능합니다.
상황에 따라 힘축 2장을 걸어 공1이상 하수인을 저격가능하기도 합니다. 힘축이 없을 경우  왕축을 통한

7코스트로 공3이상 하수인 저격도 가능합니다.(힘축보다는 리스크가 큰 콤보기 때문에 신중히 사용합니다.)

상대 핵심 하수인을 저격하기 위해 남겨두었다가 사용해도 좋으며 3코에 바로 내놓아도 부담없는 3코 하수인입니다.


늑대기수

3/1 돌진

개인평::★★☆

돌진 하수인 늑대기수 입니다.

3코 공체합이 6임을 생각해 보면 3/1의 공체는 낮은편입니다.

보통의 영웅들은 잘 사용하지 않는 하수인이지만 성기사에게는 꽤 쓸만한 하수인입니다.

돌진이란 특능은 충분히 공체2정도의 역할은 하기떄문에 특능을 고려해보면 공체도 그리 나쁜편이 아닙니다.

늑대기수를 사용할떄는 하수인이 아닌 주문카드(?)를 사용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즉 천벌의 망치를 사용한다고 생각하시면 편하겠네요.

늑대기수가 성기사와 특히 잘맞는 이유는 성기사 버프스킬들과 시너지가 좋기 때문입니다.

1. 여명회를 통한 보호막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5코스트에 늑대기수를 소환하고 여명회로 보호막을 걸어준

뒤 상대 하수인 한마리를 저격하는것이 가능합니다. 물론 내 필드에는 두명의 하수인이 모두 살아있겠죠?

2.힘축을 통한 깜짝 4코 6뎀이 가능합니다.
6뎀이면 왠만한 고코 하수인들 저격하기엔 손색이 없으므로 상대 고코 하수인 저격용으로 사용하시면 좋습니다.

위의 버프를 사용하지 않더라도 최소 상대 3코 하수인과 동반자살이 가능하기 때문에 생각외로 괜찮은 하수인입니다.

후반에  + 축용사로 9코 12깜짝뎀으로 상대를 놀라게 할 수도 있습니다.

상대에게 생각외의 데미지를 넣어주거나 상대 고코하수인 저격으로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참고로 늑대기수와 비슷한 비전 골렘같은 경우는 잘 사용하지 않습니다. 공체 모두 각각 1씩 더 높지만 상대에게 초반에 마나1을 주는것은 정말 큰 위험을 안고 가는 것이기 떄문입니다(상대 선공시 4턴에 5코하수인 소환가능)
만약 비전골렘으로 늑대기수를 대체하신다면 3코에 칼같이 내지 마시고 후반에(8코이상) 내시면 되겠습니다


밀림표범

4/2 은신

개인평::★★☆

은신 하수인 밀림표범입니다.

3코에 4공이라는 좋은 공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은신을 가지고 있기 떄문에 다음턴에 최소 공격1번은 하고 죽는다는 점이 장점입니다.

비록 체력이 2로 낮기 떄문에 상대 광역기에 녹을 수 있다는 단점이 존재하긴 하지만 표범한마리로 상대 광역뺀다면 큰 이익입니다.

성기사와의 시너지는 자주 언급드리는 힘축으로 깜짝 7뎀을 주는 용도 입니다. 굳이 힘축을 안걸어줘도 공4이기 때문에 상대 4코 하수인과 동반자살 해도 이익입니다.
사실 깜짝 데미지 및 자살특공대의 역할은 늑대기수가 한수 더 위입니다.(돌진능력때문에)

따라서 특수 한방덱을 꾸리실때 넣으면 좋은 하수인입니다.

예를 들어 3코 1코 1코 5코 총 10코로 20깜짝 데미지로 상대를 한번에 날려버릴수 있습니다.(실제로 은신과 힘버프를 이용한 한방덱이 존재합니다.)

기본덱에 넣기보다는 이와같은 특수덱을 통한 재미를 느껴보시기 바랍니다.


붉은십자군 성전사

3/1 천상의 보호막

개인평:★★☆

3코 대표 하수인중 하나인 붉은십자군 성전사입니다.

기본 공체보다 -2 부족하지만 이는 천상의 보호막이 충분히 2체 이상의 역할을 해주므로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이는 광역기에 쓸려버리는 일도 없고 상대 주문 스펠도 한번은 무조건 막는 다는 점에서 여러 영웅들도 즐겨사용합니다.(손이 2번가기 떄문에)

성기사는 특히 성전사와의 시너지가 좋은 이유는 

바로 구원카드 떄문입니다.

실예로 후턴일시

1턴   --> 2턴 동전으로 성전사 소환 콤보가 기본적입니다.

그 후 성전사로 상대 하수인과 동반 자살을 한 후 구원으로 다시 살려냅니다.

구원으로 살아난 성전사는 보호막을 가지고 그대로 태어나기 때문에 1코 구원으로 3코의 역할을 해내는 것입니다.

이는 상대에서 성전사를 처치하기 위해 손을 4번가게 함은 물론이고 멘탈 공격또한 가능합니다.(죽였는데 똑같이 또 살아남 )

구원 콤보가 아니더라도 성전사 자체로 상대 3코 하수인 저격후 살아나는 것이 가능하기 때문에 1장으로 2장의 역할을

곧 잘 해내는 하수인입니다.


흉포한 늑대인간

3/3 격노: 질풍 + 공1

개인퍙:★☆

격노 하수인 흉포한 늑대인간입니다.

지금까지 흉폭한 늑대인간인 줄 알았는데 지금 글쓰면서 보니 흉포한이네요 ㄷㄷㄷㄷ

3코에 어울리는 3/3에 특능도 괜찮습니다.

요즘 2코 하수인들이 모두 공3을 가지고 있으므로 격노를 발동시키기는 상당히 까다롭습니다.(보통 1코 하수인은 영웅 전용빼고는 잘 안쓰기 때문에)

하지만 흉포한 늑대인간이 필드에 있으므로 상대는 하수인을 필드에 쉽게 내놓지 못합니다.

상대방이 공2이하 하수인을 내놓으면 늑대인간으로 격노 효과를 발동시킬 것이기 때문에 하수인을 내놓지 못하게 되는

하수인 억제 기능이 있는 것이죠. 이는 요즘 많이 사용하는  와 같은 드로우 카드를 내기가 상당히 힘들다는 점에서 이익입니다.

성기사와의 시너지가 좋은 이유는 야마니 광전사와 비슷합니다.

후턴으로 시작시

1턴   --> 2턴 동전으로 늑인소환 콤보가 가능합니다.

물론 구원으로 살아나면 체1이기 때문에 격노효과 발동 상태입니다.

상대 입장에서는 다음턴 8의 데미지가 들어오니 눈앞이 캄캄할겁니다.

구원은 모든 격노효과를 가진 카드와 시너지가 좋다고 기본적으로 생각해 두시면 편합니다.







Lv17 오총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