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아트 갤러리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기타] 자작확장팩 - 공포의 지옥불반도 [도적 카드]편

라이라이더
댓글: 16 개
조회: 2813
추천: 3
2017-05-03 18:25:53

" 과거 지옥불반도는.... 이하생략"


안녕하십니까 여러분, 이제는 사골처럼 찾아오는 [공포의 지옥불반도] 디자이너 라이라이더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도적 카드를 살펴볼 시간입니다. 컨셉 연구를 하느라 나름 고민을 많이 한 직업이기도 한데요. 그럼 같이 보도록 합시다.


첫번째 카드는 아라코아 주문사입니다. 아라코아 주문사를 주문을 시전할 때마다 그 주문의 비용만큼 무작위 적 하수인 하나에게 피해를 주는 카드입니다. 동전이나 마음가짐등의 카드로는 피해를 주지 못하지만, 저코스트의 주문을 많이 사용하는 도적에게는 좋은 교환 카드라고 생각됩니다.


도적에게는 또 하나의 컨셉, 바로 도둑질 컨셉 역시 존재합니다. 이번의 이 두 카드는 도둑질 컨셉을 가진 카드입니다.
매서운 쌍날 도적은 전함으로는 상대 직업의 비용이 3이하인 카드 하나를 훔쳐오지만, 연계를 한다면 그 카드의 비용을 0으로 만드는 것이 핵심입니다. 연계 파츠로서 쓰기 좋겠네요.

임프 도둑은 피해를 입힐 때마다 도둑질을 하는 하수인입니다. 효과는 강력하지만, 생명력이 낮은 것이 흠이므로, 나갈 타이밍을 잘 살펴야겟네요.



이번에 운고로에서 퀘스트 도적이 상당히 강한 모습을 보였는데요. 저 역시 이런 컨셉의 카드를 몇 장 디자인 해 봤습니다.
노예 해방은 하수인 하나를 가져오고 추가로 한 장을 드로우 하는 카드로 퀘스트 연계와 덱 압축등에 용이합니다.
탈옥은 쉽게 말해 도적 버전의 암흑불길인데, 도적의 입장에서는 더욱 강력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단순 퀘스트가 아니라, 리로이 탈옥 등의 다양한 쓰임이 있을 수 있겠네요.



다음은 일리다리 급습자입니다. 전투의 함성으로 기습을 사용할 수 있는 카드로, 초반 도적의 필드를 유리하게 이끌 수 있는 하수인입니다. 2코스트에 무난하게 낼 수 있는 것이 포인트네요.


화살 함정은 내 전장의 하수인의 수만큼 모든 적에게 피해를 1 주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3개 있다면 3뎀, 4개 있다면 4뎀이 들어갈테니, 초반에 필드를 깔아둔 뒤 유리한 교환을 하기 좋을 것 같습니다.

여명의 순찰자는 이 카드보다 낮은 공격력의 내 하수인들에게 공격력을 +2 부여하는 하수인입니다. 퀘스트 도적등에서는 저코스트 카드를 많이 까는 특성상 높은 효율을 보일 수 있겠네요. 



마지막은 전설카드, 겐 그레이메인 입니다. 겐 그레이메인은 전투의 함성으로 하수인을 하나 고르고, 죽메로 그 하수인을 침묵시키고 처치합니다. 그레이메인보다 강력한 하수인을 지정하면, 그 하수인 한정으로 독성의 상위호환 급의 능력을 발휘 할 수 있습니다. 실바나스등의 죽메가 강력한 하수인이라도 침묵 시키고 처치하기 때문에 안전하게 처치가 가능합니다. 단 대상이 약한 하수인이하면 이 하수인을 잡으면서 죽어버릴 테니 신중하게 사용해야 합니다.


이상으로 도적의 카드들을 살펴봤는데, 어떠셨나요? 다음 시간에는 사냥꾼의 카드들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피드백은 언제나 환영입니다! 감사합니다.

Lv37 라이라이더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