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해에 감춰진 도시의 주위에는 바다괴물들이.........(중략)
안녕하세요. 부카켄입니다. 원래 잊혀진 도시 바샤르다스의 메인은 나가와 멀록이였지만 이제 나가랑 멀록들의 이미지가 부족해졌고 또 바다 괴물컨셉의 카드가 만들고 싶어서 사냥꾼의 카드는 대부분이 야수와 야수 관련 카드입니다.
(사냥꾼의 카드에는 지원 효과를 가진 카드가 없습니다.)
아마니 사냥꾼은 영웅 능력을 무작위 적에게 피해를 2 주는 걸로 바꾸지만 영웅 능력의 비용을 1로 만드는 하수인입니다.마나를 아낄 수 있겠지만 대신 명치를 치는 속도는 느려집니다.
중년 사냥꾼 킴봉식은 갓갓 갓갓갓님의 스탯에서 공격력을 1 빼고 천상의 보호막과 야수가 죽을 때마다 영능을 써주는 하수인입니다. 칼나사와 헤멧,툰드라 코뿔소를 연계한다면 상대는 랩터를 광역기로 한번에 쓸어버리기가 난감해지게 됩니다. (킴봉식은 천보로 생존,랩터 5마리 사망= 상대 명치에 10딜,코뿔소도 죽으면 12딜)
고블린 폭파병은 단순 스탯은 2/4지만 소환되는 폭탄을 합치면 3/6이라는 괜찮은 스탯이 됩니다. 다만 오작동하는 폭탄의 효과가 카드를 낼 때마다 44%의 확률로 모든 캐릭터에게 피해를 4줘 폭파병까지 싹 쓸어버리는 게 문제지만요. 하지만 그래도 지옥의 불길의 상위호환카드입니다.
소닉 붐은 피해를 6주는 화염구의 하위호환이지만 마나 결속이나 마법 차단 같은 비밀을 씹고 안정적으로 6의 피해를 넣을 수 있습니다. 저는 게임에서 마법사를 만나면 이 둘중 하나는 무조건 덱에 있어서 더 짜증납니다.
이제 야수들을 살펴봅시다.
거수의 사냥은 그냥 보면 암살과 살상 명령의 상휘호환이지만 내 전장에 비용이 5 이상인 야수가 있어야 하는 조건 때문에 실질적으로는 8마나 암살입니다. 다만 전에 소환한 고비용의 야수가 있다면 2마나를 이득보는 하수인빨을 심하게 타는 카드입니다.
대양의 패자 리비아탄은 굶주린 골락카 거대게 라고 말할수 있습니다. 엄청 높은 비용에 비해 스탯은 전쟁골렘보다 쓰레기가 되지만 멀록이나 야수를 죽이면 야수랑 멀록한정인 연계가 필요없는 8/7의 썩은가시 식인꽃이 되는 하수인입니다.
대양의 지배자 카르카로클레스는 하수인이 나오는 순간 피아식별 안 하고 닥돌하는 사드룡입니다. 다만 여전히 복족이에는 대처법이 없고 이미 나와있는 복족이를 때릴수 도 있습니다.
바다의 괴수 모사사우루스는 빅 스톰윈드 기사입니다. 단순한 왕 크루쉬 하위호환인 그냥 야수카드로 이거는 제가 좀 대충 만들었습니다.
잊혀진 도시 바샤르다스의 사냥꾼 전설은 놀들의 대장인 무리왕 가르팽입니다. 격려로 야수를 적응시키고 공 +1을 주어 툰드라 코뿔소와 함께라면 예상 못한 킬각을 창조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잊혀진 도시 바샤르다스의 사냥꾼 카드였고요. 다음은 딱히 생각해 둔게 없어서 그냥 아무 직업이나 올리겠습니다. 다만 성기사랑 전사는 절대 아닙니다.